KPI뉴스 -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창립 16주년 기념식 개최

  • 흐림고창21.4℃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동두천25.6℃
  • 흐림대구20.8℃
  • 구름많음세종24.0℃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합천21.7℃
  • 흐림김해시20.7℃
  • 맑음양평25.7℃
  • 흐림흑산도18.1℃
  • 흐림경주시19.9℃
  • 맑음제천23.5℃
  • 흐림정읍21.4℃
  • 흐림임실21.0℃
  • 구름많음부여22.9℃
  • 흐림진도군20.1℃
  • 흐림밀양22.3℃
  • 맑음동해18.2℃
  • 흐림여수19.7℃
  • 흐림영천19.8℃
  • 흐림장흥20.2℃
  • 맑음수원25.4℃
  • 구름많음보령21.7℃
  • 구름많음문경22.4℃
  • 흐림성산20.4℃
  • 흐림양산시21.6℃
  • 흐림군산22.0℃
  • 구름많음서산23.6℃
  • 구름많음태백15.0℃
  • 흐림전주22.5℃
  • 흐림고흥19.4℃
  • 구름많음영주21.4℃
  • 흐림해남20.3℃
  • 흐림북창원22.0℃
  • 흐림함양군20.8℃
  • 흐림남원21.6℃
  • 구름많음서청주24.4℃
  • 소나기북춘천25.2℃
  • 구름많음추풍령20.7℃
  • 맑음속초18.9℃
  • 흐림구미22.4℃
  • 맑음강화22.9℃
  • 흐림보성군20.1℃
  • 흐림포항19.4℃
  • 흐림진주19.8℃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대전23.8℃
  • 구름많음상주22.3℃
  • 구름많음보은22.4℃
  • 흐림영광군20.6℃
  • 맑음백령도20.5℃
  • 흐림광주21.7℃
  • 맑음충주24.8℃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이천25.8℃
  • 맑음강릉19.0℃
  • 흐림남해19.8℃
  • 흐림장수20.7℃
  • 맑음서울25.8℃
  • 구름많음춘천25.3℃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의성22.5℃
  • 흐림완도19.4℃
  • 흐림순천18.7℃
  • 맑음인천24.2℃
  • 구름많음봉화19.4℃
  • 흐림부산19.5℃
  • 흐림산청19.7℃
  • 구름많음정선군19.2℃
  • 구름많음청주25.7℃
  • 흐림홍천20.6℃
  • 맑음원주25.9℃
  • 비제주21.0℃
  • 구름많음울릉도17.2℃
  • 맑음인제20.5℃
  • 흐림창원20.0℃
  • 흐림강진군20.2℃
  • 흐림광양시19.6℃
  • 구름많음천안24.6℃
  • 비서귀포20.2℃
  • 흐림거창20.7℃
  • 흐림의령군21.3℃
  • 맑음북강릉18.2℃
  • 흐림북부산21.1℃
  • 흐림고산19.9℃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부안21.4℃
  • 흐림울산19.3℃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20.5℃
  • 구름많음영덕18.1℃
  • 맑음파주25.6℃
  • 흐림순창군21.2℃
  • 맑음영월23.2℃
  • 맑음대관령14.1℃
  • 흐림철원23.9℃
  • 흐림고창군21.8℃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창립 16주년 기념식 개최

정재수
기사승인 : 2022-07-14 19:03:28
강순하 위원장 "더 많은, 더 고른 기회 가질 수 있도록 최선"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14일 경기도청 1층 대강당에서 제10대 출범 및 16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 14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제10대 출범 및 16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김동연 지사와 강순하 위원장 등 공무원 노조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제공]


이날 출범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강순하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석현정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김종우 경기도공공기관노동조합총연맹 의장, 경기도청 조합원과 후원회원 등 5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강순하 위원장은 "2021년 당선 이후 코로나19로 어려웠던 환경과 어려움을 되새기며 이렇게 기념식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민선 8기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에 발맞춰 조합원의 권익증진은 물론 경기도청 공무원 한 명 한 명 모두가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활기차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 밝혔다.

이어 "김동연 지사와도 적극 소통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경기도의회 사무처와도 화합과 상생, 공정한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소통채널을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축사에서 "경기도와 도민을 위해 우리가 함께 하자"면서 "경기도 공무원들의 권익과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어떤 일이든 대화 나누며 함께 하고, 못하는 건 이유 설명하면서 힘을 합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조합원과 후원 회원들을 위해 경품을 준비하는 한편 주변의 소외된 노동자 및 비정규직, 소외계층 등 도민의 고통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신뢰와 지지를 받는 노동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했다.

KPI뉴스 / 정재수 기자 jjs3885@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