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시민들 당(糖) 줄이기 동참해요"

  • 구름많음부여19.1℃
  • 흐림고창군20.2℃
  • 구름많음태백14.0℃
  • 흐림고산18.6℃
  • 맑음정선군16.3℃
  • 구름많음문경18.7℃
  • 맑음서산19.3℃
  • 맑음충주18.3℃
  • 맑음제천18.8℃
  • 맑음백령도17.3℃
  • 흐림경주시18.0℃
  • 맑음인제17.5℃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봉화17.8℃
  • 흐림남해19.0℃
  • 흐림광주20.2℃
  • 흐림부산19.4℃
  • 맑음홍천18.2℃
  • 흐림양산시20.5℃
  • 구름많음해남20.1℃
  • 맑음청송군16.6℃
  • 맑음상주18.6℃
  • 흐림산청18.6℃
  • 구름많음강진군20.0℃
  • 구름많음청주21.5℃
  • 흐림완도19.3℃
  • 흐림거제19.2℃
  • 흐림금산19.3℃
  • 흐림성산20.2℃
  • 흐림진주18.6℃
  • 비서귀포19.9℃
  • 흐림북창원20.4℃
  • 구름많음강릉17.5℃
  • 흐림창원20.1℃
  • 구름많음대전20.0℃
  • 흐림울산18.3℃
  • 흐림임실18.9℃
  • 구름많음울릉도16.6℃
  • 흐림흑산도18.6℃
  • 구름많음서울21.7℃
  • 맑음동두천18.0℃
  • 흐림순천17.0℃
  • 구름많음영덕17.4℃
  • 맑음보령19.3℃
  • 흐림남원19.1℃
  • 맑음파주18.3℃
  • 맑음철원17.8℃
  • 흐림고창19.4℃
  • 맑음강화18.4℃
  • 흐림밀양19.2℃
  • 흐림장흥20.0℃
  • 구름많음영천16.2℃
  • 흐림정읍19.7℃
  • 구름많음세종19.0℃
  • 구름많음군산19.9℃
  • 흐림전주20.4℃
  • 흐림안동18.7℃
  • 구름많음양평19.9℃
  • 흐림통영19.1℃
  • 흐림장수16.9℃
  • 맑음홍성20.2℃
  • 맑음속초17.9℃
  • 비제주20.2℃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의성15.9℃
  • 흐림여수19.8℃
  • 맑음북강릉17.1℃
  • 흐림목포19.5℃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인천21.1℃
  • 흐림북부산19.9℃
  • 구름많음천안18.8℃
  • 구름많음영주18.5℃
  • 흐림의령군19.0℃
  • 맑음영월17.8℃
  • 흐림고흥19.2℃
  • 흐림울진17.1℃
  • 흐림대구18.5℃
  • 흐림광양시18.9℃
  • 흐림거창19.3℃
  • 흐림함양군18.6℃
  • 구름많음춘천19.3℃
  • 구름많음북춘천18.3℃
  • 구름많음수원20.6℃
  • 흐림진도군18.8℃
  • 구름많음추풍령18.1℃
  • 흐림영광군19.2℃
  • 흐림순창군19.0℃
  • 맑음보은17.4℃
  • 맑음대관령12.6℃
  • 흐림합천20.0℃
  • 비포항18.4℃
  • 흐림구미18.3℃
  • 맑음동해17.4℃
  • 맑음원주19.4℃
  • 흐림부안20.5℃
  • 구름많음서청주19.3℃

"대구시민들 당(糖) 줄이기 동참해요"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09-26 09:00:22
외식업소 나트륨 줄이기 운동 이어 당 저섭취 대책 추진 대구시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외식업소 당 줄이기 사업'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외식업소 나트륨 줄이기 사업을 시 자체 사업으로 추진해 지자체 전국 평가에서 각종 상을 휩쓰는 등 건강한 외식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는 고혈압 등 각종 질환의 원인인 '당'을 다음 저감 목표로 정해 시민건강 지키기에 나섰다.

올해 6월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민·관·학 공동으로 사업을 계획해 대구과학대 식품영양학부, 지역의 유망 커피·음료 프랜차이즈 업체 몬스터커피와 함께 사업을 진행했다.

'어떻게 하면 맛을 유지하면서 당을 줄일 수 있을까?'라는 공동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레시피 개발에 착수해 기존의 음료보다 최대 27% 당을 줄인 저당 메뉴 6개를 출시해 현재 판매 중이다.


8월 말 기준 저당 음료의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저당 메뉴에 대한 선호도는 커피, 카페라떼, 카푸치노에 저당 시럽 추가 형태가 높게 나타났다.

아인슈페너의 경우 기존 구매량 대비 약 15%가 저당 시럽을 첨가한 제품을 구매하는 등 저당 메뉴를 8월 한 달에만 총 2300여 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등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시는 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대시민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홈페이지 등 현재 진행 중인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로 시민들의 '당'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시민들의 참여를 늘리기 위해 8월 당줄이기 '로우챌린지로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20여 명을 선정해 쿠폰 발송을 진행했으며 8월, 9월, 10월 매달 '건강한 당 선택! 로우메뉴 먹고 SNS인증하기' 이벤트로 매월 15명을 추천해 몬스터 KIT를 증정할 예정이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