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도 도내 응급의료 담당자 네트워크 강화한다

  • 흐림완도21.5℃
  • 구름많음금산22.8℃
  • 흐림의령군21.4℃
  • 구름많음청주25.8℃
  • 흐림목포22.7℃
  • 맑음파주26.8℃
  • 흐림해남21.9℃
  • 맑음제천23.4℃
  • 흐림문경22.1℃
  • 흐림보성군21.3℃
  • 구름많음부여24.4℃
  • 흐림거창20.4℃
  • 맑음홍천24.6℃
  • 흐림산청20.2℃
  • 박무흑산도22.6℃
  • 흐림장흥21.5℃
  • 흐림고산21.0℃
  • 맑음홍성26.0℃
  • 맑음강릉21.6℃
  • 맑음속초21.2℃
  • 흐림청송군20.1℃
  • 맑음수원26.9℃
  • 흐림성산19.8℃
  • 구름많음정읍25.3℃
  • 구름많음동해21.3℃
  • 맑음원주26.0℃
  • 구름많음임실22.2℃
  • 구름많음고창25.1℃
  • 흐림울진21.5℃
  • 흐림추풍령20.0℃
  • 맑음서청주24.5℃
  • 구름많음전주25.1℃
  • 흐림양산시21.1℃
  • 흐림순창군22.6℃
  • 맑음서울27.3℃
  • 흐림남해21.0℃
  • 흐림합천22.2℃
  • 흐림북부산20.8℃
  • 맑음이천26.6℃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상주21.9℃
  • 흐림포항19.5℃
  • 흐림통영21.0℃
  • 흐림강진군21.7℃
  • 맑음영월26.0℃
  • 맑음서산25.7℃
  • 흐림구미23.3℃
  • 맑음북춘천25.5℃
  • 맑음정선군21.7℃
  • 구름많음남원23.0℃
  • 맑음인제24.0℃
  • 맑음강화26.1℃
  • 구름많음북강릉20.7℃
  • 비서귀포20.0℃
  • 흐림장수19.1℃
  • 흐림함양군20.5℃
  • 맑음동두천27.9℃
  • 구름많음영주21.9℃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영덕18.8℃
  • 흐림광양시20.6℃
  • 맑음백령도24.6℃
  • 흐림거제20.1℃
  • 흐림여수20.6℃
  • 흐림고흥21.1℃
  • 구름많음세종24.4℃
  • 구름많음부안25.4℃
  • 흐림진주21.3℃
  • 구름많음울릉도21.4℃
  • 비제주20.1℃
  • 구름많음대전24.6℃
  • 맑음양평26.4℃
  • 흐림북창원21.9℃
  • 맑음철원26.8℃
  • 흐림김해시21.5℃
  • 맑음천안24.4℃
  • 구름많음태백17.7℃
  • 구름많음보령26.8℃
  • 구름많음광주24.6℃
  • 흐림영광군23.3℃
  • 구름많음군산25.0℃
  • 맑음인천27.8℃
  • 흐림울산19.3℃
  • 흐림순천20.6℃
  • 흐림영천19.8℃
  • 흐림창원21.5℃
  • 흐림의성22.7℃
  • 흐림경주시18.8℃
  • 흐림밀양23.6℃
  • 흐림대구20.6℃
  • 맑음춘천25.0℃
  • 구름많음보은21.3℃
  • 흐림진도군22.1℃
  • 흐림안동22.0℃
  • 맑음충주25.6℃
  • 맑음봉화22.3℃
  • 흐림부산20.1℃

경북도 도내 응급의료 담당자 네트워크 강화한다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11-04 09:22:02
포항에서 담당자 참석한 연찬회 열고 대책 논의 경북도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포항 라한호텔에서 시군·소방서·응급의료기관 등 응급의료 담당자 130여 명이 참여한 응급의료 네트워크 활성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4일 경북도에 따르면 도내 응급의료기관은 31개소(권역응급센터 3, 지역응급센터 6, 지역응급기관 2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전국의 응급의료 취약지 98개소 시군 중 16개 시군(16.3%)이 경북에 속해 있어 여전히 응급의료 인프라 등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연찬회는 도, 시군, 소방서, 응급의료기관 등 유관기관들이 모여 응급의료 현안 문제를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협의해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연찬회 주요내용은 △재난응급의료 5개년 계획 △2022년 응급의료 현안 △응급의료지원단 추진방향 △자연재해에 대한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사례 발표 등이었다.

또 지난 9월 말에 개최된 '2022년 경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경진대회' 우수 시군(고령군, 영주시, 경산시, 예천군)과 응급의료사업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아울러 응급의료 상황대응 관련 분임토의도 진행해 담당자들의 열띤 토의의 시간도 가졌다.

박성수 경북도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연찬회가 응급의료 업무 협조체계에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신속한 응급의료 대응체계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