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동연, 도의회 의장단 만나 "새해에도 민생 위해 손잡고 나가자"

  • 흐림산청19.2℃
  • 구름많음남원22.1℃
  • 흐림임실21.2℃
  • 흐림고산21.5℃
  • 구름많음강릉19.1℃
  • 구름많음정선군18.3℃
  • 흐림장수19.5℃
  • 흐림고창군21.2℃
  • 흐림부안21.1℃
  • 구름많음양평20.2℃
  • 흐림양산시21.3℃
  • 구름많음세종21.5℃
  • 구름많음금산21.6℃
  • 흐림거제20.1℃
  • 흐림태백15.6℃
  • 구름많음순창군22.7℃
  • 흐림부산20.4℃
  • 흐림안동20.0℃
  • 흐림영천21.0℃
  • 흐림여수20.5℃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장흥21.7℃
  • 구름많음보령23.7℃
  • 흐림의령군21.5℃
  • 구름많음홍천18.2℃
  • 흐림고창21.0℃
  • 구름많음동두천19.8℃
  • 흐림통영20.8℃
  • 구름많음홍성22.2℃
  • 구름많음완도21.3℃
  • 흐림동해19.9℃
  • 흐림구미20.8℃
  • 구름많음울릉도19.6℃
  • 구름많음부여22.2℃
  • 흐림서귀포21.2℃
  • 구름많음북춘천19.3℃
  • 구름많음충주20.4℃
  • 흐림봉화19.6℃
  • 흐림의성20.6℃
  • 흐림영광군20.8℃
  • 흐림영주19.7℃
  • 흐림백령도20.7℃
  • 흐림북창원21.4℃
  • 흐림창원21.1℃
  • 흐림상주20.0℃
  • 흐림청송군18.5℃
  • 흐림강진군21.9℃
  • 구름많음대전22.2℃
  • 흐림추풍령19.0℃
  • 구름많음북강릉19.0℃
  • 구름많음철원19.8℃
  • 구름많음속초18.7℃
  • 흐림광양시21.4℃
  • 흐림밀양22.0℃
  • 구름많음강화20.0℃
  • 흐림합천21.1℃
  • 흐림해남23.0℃
  • 구름많음제천18.6℃
  • 구름많음목포20.8℃
  • 흐림포항20.8℃
  • 구름많음고흥22.6℃
  • 흐림울진20.2℃
  • 맑음이천20.2℃
  • 구름많음인천22.4℃
  • 구름많음영월19.4℃
  • 구름많음춘천19.8℃
  • 흐림진주20.7℃
  • 흐림대관령14.9℃
  • 흐림울산19.9℃
  • 비제주20.1℃
  • 흐림함양군20.0℃
  • 흐림전주22.1℃
  • 흐림보은19.7℃
  • 흐림거창20.0℃
  • 구름많음보성군22.1℃
  • 흐림영덕18.6℃
  • 구름많음인제18.0℃
  • 흐림흑산도19.4℃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천안21.1℃
  • 구름많음서산21.2℃
  • 구름많음청주22.5℃
  • 맑음수원21.5℃
  • 흐림북부산21.2℃
  • 흐림광주22.0℃
  • 흐림성산20.7℃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원주20.8℃
  • 맑음서울21.0℃
  • 구름많음서청주21.7℃
  • 흐림김해시21.0℃
  • 흐림순천22.4℃
  • 흐림정읍20.9℃
  • 흐림진도군21.9℃
  • 흐림남해20.1℃
  • 흐림대구20.6℃
  • 흐림파주18.8℃

김동연, 도의회 의장단 만나 "새해에도 민생 위해 손잡고 나가자"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1-03 14:30:33
3일 도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단 15명 초청 오찬 간담회 김동연 경기지사가 경기도의회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을 만나 새해에도 도민과 민생을 위해 협치를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 3일 도담소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단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김동연 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동연 지사는 3일 옛 경기도지사 관사 '도담소'에서 경기도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단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중앙정치 또는 다른 광역시도에서 하지 못한 와중에 경기도의회 여야와 집행부가 많은 토론과 이견을 극복하고 예산안을 통과시켰고 조직개편안도 잘 승인했다"면서 "새해에도 경기도민 삶의 질 향상, 도민의 안전과 생명 그리고 경기도 경제의 역동성을 위해 함께 손잡았으면 좋겠다"고 협치를 내세웠다.

그러면서 "이견도 있고 조금 다른 생각도 있겠지만 함께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마음 열고 토론하자"며 "도민을 위해 여와 야를 뛰어넘고 의회와 집행부를 뛰어 넘어 함께 나가자는 당부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지난 한 해 정말 모두가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한 상황에서 경기도와 도의회는 갈등과 대립을 넘어서 소통과 협치의 장을 만들어냈다"며 "올해 정말 대내외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경기도는 오롯이 도민을 생각해 본격적으로 정책적 성과를 함께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찬 간담회는 지난 2일 '도민과 함께하는 새해 인사회'에 이은 두 번째 새해맞이 소통 행보다. 김 지사는 오는 4일 청사 미화원 등 현장 근무자들과 격려 오찬 간담회를 여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에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판수 경기도의회 부의장 등 의장단과 함께 상임위원장도 모두 참석했다.

상임위원장단은 김정영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지미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김완규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 안계일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김성남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최종현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종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 황진희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김미리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 등이다.

경기도에서는 행정1·2·경제부지사, 정무수석, 기획조정실장, 소통협치관이 함께 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