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 "에너지자립 시설비 최대 5억 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 구름많음임실18.3℃
  • 비울산18.7℃
  • 구름많음보령20.3℃
  • 흐림강진군20.5℃
  • 흐림진도군20.8℃
  • 맑음동두천18.9℃
  • 흐림정선군15.9℃
  • 비제주19.8℃
  • 맑음인천21.9℃
  • 구름많음서청주20.7℃
  • 구름많음정읍20.6℃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양산시20.7℃
  • 맑음수원21.6℃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상주19.8℃
  • 맑음영덕18.2℃
  • 구름많음합천20.1℃
  • 구름많음순창군19.2℃
  • 구름많음순천17.8℃
  • 구름많음북창원20.0℃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부여19.6℃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창원20.5℃
  • 흐림완도20.7℃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영월18.2℃
  • 흐림태백15.0℃
  • 구름많음북부산21.1℃
  • 흐림남해19.6℃
  • 구름많음영천19.6℃
  • 맑음청송군18.7℃
  • 맑음서산19.0℃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남원19.8℃
  • 흐림고흥20.4℃
  • 맑음울진19.2℃
  • 구름많음금산18.9℃
  • 흐림청주21.7℃
  • 흐림이천20.2℃
  • 맑음홍성18.6℃
  • 흐림추풍령18.5℃
  • 구름많음고산19.6℃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백령도17.8℃
  • 맑음구미20.6℃
  • 흐림거제18.9℃
  • 구름많음보은19.5℃
  • 흐림통영20.0℃
  • 흐림홍천18.0℃
  • 구름많음강릉17.8℃
  • 구름많음고창군19.3℃
  • 구름많음광양시20.8℃
  • 구름많음광주20.6℃
  • 흐림인제15.0℃
  • 맑음서울21.8℃
  • 구름많음산청18.1℃
  • 구름많음충주20.3℃
  • 흐림보성군20.8℃
  • 흐림장흥20.5℃
  • 맑음울릉도18.7℃
  • 구름많음대구19.6℃
  • 구름많음문경18.6℃
  • 구름많음거창18.2℃
  • 구름많음장수15.9℃
  • 맑음제천18.0℃
  • 구름많음영광군19.6℃
  • 구름많음경주시18.9℃
  • 흐림서귀포21.8℃
  • 맑음파주18.3℃
  • 구름많음안동19.3℃
  • 구름많음의령군19.6℃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진주18.9℃
  • 맑음춘천17.9℃
  • 흐림해남20.6℃
  • 맑음강화17.8℃
  • 구름많음함양군18.2℃
  • 비포항19.6℃
  • 흐림여수20.5℃
  • 구름많음전주20.4℃
  • 구름많음흑산도19.9℃
  • 구름많음북강릉17.3℃
  • 구름많음목포20.4℃
  • 흐림동해18.4℃
  • 구름많음군산20.5℃
  • 흐림원주19.8℃
  • 맑음철원17.2℃
  • 맑음속초16.9℃
  • 구름많음김해시20.4℃
  • 구름많음부산19.9℃
  • 구름많음북춘천17.9℃
  • 맑음봉화18.3℃
  • 구름많음부안19.7℃
  • 맑음양평20.2℃

경기도, "에너지자립 시설비 최대 5억 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3-22 07:50:34
모집 4월 24~28일...관할 시·군 에너지 담당 부서에 접수 경기도는 '2023년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참여 기관이나 법인을 선정, 최대 5억 원까지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부천시한신공영주차장 옥상에 설치한 태양광발전 시설.  [경기도 제공]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은 신재생에너지나 태양광 발전설비,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충전시설 등 에너지 종류 제한 없이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과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한 에너지 신산업 사업모델 2가지로 나눠 추진한다.

올해는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시·군, 공공기관, 민간법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사업비의 최대 50%, 5억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신기술·신산업 적용(10점) △사회적 기업(5점)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도는 2016년부터 지난 7년간 122개 사업에 약 175억 원을 지원해 연간 일반가정 677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2만 6000MW/h의 전기를 생산했다.

이와 함께 태양광 발전설비, 사물인터넷(IoT) 기반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충전시설, 연료전지 등 다양한 에너지 신산업 발굴과 민간투자 활성화를 촉진하고 있다.

신청은 다음 달 24~28일로,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에서 '에너지자립'을 검색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한 뒤 관할 시·군청 에너지 담당 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김연지 경기도 에너지산업과장은 "기후 위기를 막고 에너지를 자립하는 선도모델 발굴에 경기도가 앞장서겠다"며 "시군과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