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사천시 소식] 시민문화예술위 출범–야생들개 전문포획단 운영 

  • 흐림추풍령21.0℃
  • 비부산20.0℃
  • 흐림양산시20.7℃
  • 구름많음이천27.4℃
  • 흐림세종23.5℃
  • 흐림밀양21.7℃
  • 흐림전주25.0℃
  • 흐림군산24.4℃
  • 맑음동두천27.1℃
  • 흐림포항20.6℃
  • 흐림금산23.1℃
  • 흐림보은22.2℃
  • 흐림고흥21.8℃
  • 구름많음영주22.1℃
  • 비제주20.3℃
  • 흐림순창군23.6℃
  • 흐림해남23.2℃
  • 흐림완도22.5℃
  • 구름많음동해20.1℃
  • 흐림홍성25.1℃
  • 흐림창원22.3℃
  • 흐림진도군23.2℃
  • 맑음서울28.5℃
  • 흐림거제18.9℃
  • 흐림거창21.0℃
  • 흐림봉화20.6℃
  • 흐림청주25.2℃
  • 흐림강진군23.6℃
  • 흐림영광군24.7℃
  • 흐림보성군23.4℃
  • 흐림성산21.4℃
  • 흐림의성22.4℃
  • 흐림구미23.0℃
  • 흐림합천22.1℃
  • 흐림통영19.8℃
  • 비북부산21.1℃
  • 흐림대구21.5℃
  • 비서귀포21.8℃
  • 구름많음임실22.9℃
  • 흐림고산20.9℃
  • 흐림경주시19.9℃
  • 흐림북창원22.7℃
  • 흐림여수22.1℃
  • 맑음춘천26.4℃
  • 구름많음북강릉19.9℃
  • 맑음백령도19.5℃
  • 흐림광주24.0℃
  • 흐림청송군20.4℃
  • 흐림흑산도20.4℃
  • 흐림서청주23.9℃
  • 구름많음남원22.7℃
  • 흐림부여23.9℃
  • 흐림서산25.7℃
  • 구름많음영월24.0℃
  • 맑음파주27.6℃
  • 구름많음수원27.2℃
  • 구름많음문경22.3℃
  • 구름많음대전23.8℃
  • 흐림울릉도19.3℃
  • 구름많음제천23.1℃
  • 흐림진주22.0℃
  • 흐림광양시22.1℃
  • 흐림김해시20.8℃
  • 비울산18.8℃
  • 구름많음태백17.2℃
  • 흐림순천21.8℃
  • 흐림영천20.6℃
  • 흐림의령군21.7℃
  • 흐림영덕19.9℃
  • 흐림남해21.9℃
  • 흐림고창25.2℃
  • 맑음인제23.2℃
  • 맑음북춘천26.5℃
  • 구름많음속초19.8℃
  • 구름많음정읍24.8℃
  • 흐림장흥23.2℃
  • 흐림고창군24.7℃
  • 맑음인천28.6℃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울진20.0℃
  • 흐림안동21.8℃
  • 흐림산청21.5℃
  • 맑음강화26.9℃
  • 구름많음양평27.3℃
  • 구름많음강릉20.9℃
  • 흐림목포23.7℃
  • 흐림부안25.8℃
  • 구름많음원주27.5℃
  • 흐림천안24.5℃
  • 흐림함양군21.4℃
  • 흐림상주22.7℃
  • 구름많음충주25.1℃
  • 흐림보령25.2℃
  • 구름많음장수20.8℃
  • 구름많음홍천27.5℃
  • 구름많음정선군21.4℃
  • 맑음철원27.0℃

[사천시 소식] 시민문화예술위 출범–야생들개 전문포획단 운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3-03-27 09:17:41
경남 사천시를 품격있는 일류 문화·예술도시로 만들기 위한 '2023년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가 출범했다.

▲ 24일 열린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 출범 행사 모습 [사천시 제공]

27일 사천문화재단에 따르면 지난 24일 사천시민문화예술위원회는 1차 정례회의를 열고,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 및 지역 문화예술인 3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원장에는 한국화가 임동열(57) 씨가 선출됐다. 시민문예위원회는 문화정책분과, 예술인복지분과, 문화소통분과 등 총 3개 분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문화예술 거버넌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데, 앞으로 1년 동안 분과 모임, 정례 회의, 포럼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에 관한 현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게 된다.  

사천시, 야생들개 전문포획단 본격 운영  

사천시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포획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야생들개 포획 작전에 나섰다.

이번 전문포획단은 야생들개 출몰이 잦아지면서 주민과 등산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된 것으로, 기존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 포획단과는 별개로 운영된다.

올해의 야생들개 포획 목표는 30마리이다.

시 관계자는 "야생화된 들개는 예민하고 경계심이 많고 공격성이 강해 포획이 쉽지 않다"며 "이번 전문포획단 운영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야생들개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