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우승희 영암군수, '목요 대화' 보건진료소장 13명 격려

  • 구름많음흑산도24.4℃
  • 흐림태백18.0℃
  • 흐림세종25.3℃
  • 흐림상주24.7℃
  • 구름많음이천23.9℃
  • 구름많음순천26.5℃
  • 흐림정읍27.7℃
  • 흐림충주26.3℃
  • 구름많음김해시27.6℃
  • 구름많음합천25.2℃
  • 흐림정선군23.8℃
  • 흐림거창24.9℃
  • 구름많음북부산27.6℃
  • 흐림서청주25.6℃
  • 비울릉도20.6℃
  • 흐림속초19.8℃
  • 흐림문경24.3℃
  • 흐림수원24.0℃
  • 흐림제주22.1℃
  • 흐림전주27.0℃
  • 흐림동두천23.2℃
  • 흐림부산26.9℃
  • 흐림영덕19.8℃
  • 흐림인천25.4℃
  • 구름많음고흥29.1℃
  • 흐림의성25.2℃
  • 구름많음목포26.4℃
  • 구름많음추풍령23.6℃
  • 구름많음창원27.1℃
  • 흐림청주26.5℃
  • 흐림안동24.2℃
  • 흐림통영26.4℃
  • 흐림원주26.1℃
  • 구름많음양산시27.5℃
  • 구름많음군산25.6℃
  • 흐림강릉19.5℃
  • 흐림북강릉19.3℃
  • 흐림울진20.8℃
  • 흐림고창군26.9℃
  • 구름많음성산23.9℃
  • 구름많음남해26.1℃
  • 비북춘천20.3℃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남원25.9℃
  • 흐림금산24.5℃
  • 구름많음서울23.1℃
  • 흐림봉화22.7℃
  • 구름많음북창원28.2℃
  • 흐림고산21.3℃
  • 흐림춘천20.6℃
  • 구름많음광주27.6℃
  • 흐림서귀포23.2℃
  • 흐림보은23.8℃
  • 흐림순창군26.4℃
  • 구름많음보령26.0℃
  • 구름많음의령군26.0℃
  • 흐림인제20.0℃
  • 구름많음진주25.7℃
  • 흐림영천22.1℃
  • 흐림홍천24.0℃
  • 구름많음경주시21.2℃
  • 흐림장수22.9℃
  • 흐림양평22.8℃
  • 흐림제천24.4℃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부안26.5℃
  • 구름많음진도군26.7℃
  • 구름많음백령도22.4℃
  • 흐림고창26.5℃
  • 구름많음완도28.7℃
  • 구름많음철원22.6℃
  • 흐림대전25.9℃
  • 구름많음산청25.1℃
  • 구름많음밀양27.2℃
  • 흐림강화23.6℃
  • 흐림영광군26.0℃
  • 흐림포항21.2℃
  • 흐림영월26.0℃
  • 구름많음광양시27.3℃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울산22.1℃
  • 흐림홍성25.9℃
  • 구름많음함양군26.8℃
  • 구름많음장흥28.3℃
  • 흐림임실24.7℃
  • 구름많음강진군27.3℃
  • 구름많음해남27.9℃
  • 흐림대관령16.6℃
  • 구름많음거제25.9℃
  • 흐림대구23.8℃
  • 구름많음청송군22.4℃
  • 흐림천안24.9℃
  • 흐림영주23.9℃
  • 흐림파주24.5℃
  • 구름많음부여26.2℃
  • 구름많음여수27.2℃
  • 구름많음보성군27.8℃

우승희 영암군수, '목요 대화' 보건진료소장 13명 격려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4-14 10:48:22
우 군수 "의료취약지 주민 의료 안전망 구축 사업 지원" 우승희 영암군수가 지역 내 보건진료소장들과 '목요대화'를 진행하고 격의 없는 소통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우 군수는 보건진료소장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 '일선 보건진료소 운영 발전 방안'을 주제로 의료취약지 지역 주민들의 지역특화 프로그램개발과 마을 주민 간 갈등 조정을 위한 보건진료소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보건진료소에 근무하며 느끼는 애로사항과 현장에서 바라본 보건정책, 지역 주민의 요구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이어갔다.

▲지난13일 우승희 영암군수가 보건진료소장들과 '목요대화'를 진행하며 소통하고 있다. [영암군 제공]

이날 보건진료소장들은 지역상황에 맞는 지역특화 프로그램 운영과 의료공백 발생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며, 진료소 지역별 특화 사업운영에 따른 예산지원, 진료소 직원들의 직급 정원 조정 등 군의 보건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우승희 군수는 "보건진료소 현장의 어려움, 바라는 점 등 진솔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았다"는 소회를 밝히며, "코로나19가 지속되는 동안 특히 많은 고생을 한 최전선이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일상이 회복되었지만 의료취약지 주민들의 의료 안전망 구축과 노년의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해 추진해야 할 사업들이 많다. 이 자리에서 말씀해주신 의견들을 검토해 군정에 반영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