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지사와 체육인의 오랫만의 만남..."체육 발전에 함께 힘 모으자"

  • 흐림보성군25.4℃
  • 흐림창원22.7℃
  • 구름많음제천22.1℃
  • 흐림완도24.3℃
  • 흐림통영21.4℃
  • 흐림전주25.1℃
  • 흐림춘천19.5℃
  • 구름많음문경23.5℃
  • 흐림남해23.6℃
  • 구름많음홍성24.6℃
  • 흐림성산23.0℃
  • 구름많음홍천20.0℃
  • 구름많음수원23.9℃
  • 흐림임실24.2℃
  • 구름많음순창군25.1℃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울산21.3℃
  • 흐림파주23.2℃
  • 구름많음부여25.1℃
  • 구름많음고창군24.7℃
  • 구름많음서청주25.5℃
  • 구름많음거제22.7℃
  • 흐림구미25.0℃
  • 흐림강진군25.2℃
  • 흐림제주22.1℃
  • 구름많음추풍령22.1℃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인제17.3℃
  • 구름많음영주20.9℃
  • 흐림거창23.5℃
  • 흐림서귀포22.5℃
  • 흐림포항20.5℃
  • 흐림영덕20.3℃
  • 흐림양산시23.5℃
  • 구름많음장수22.8℃
  • 맑음보령24.0℃
  • 구름많음서산24.0℃
  • 흐림진주24.5℃
  • 구름많음영광군24.6℃
  • 흐림남원25.1℃
  • 흐림여수23.5℃
  • 흐림해남24.4℃
  • 비북춘천19.5℃
  • 흐림의령군24.7℃
  • 구름많음상주23.7℃
  • 구름많음보은23.2℃
  • 흐림북창원25.5℃
  • 흐림진도군22.9℃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정읍25.4℃
  • 흐림대구22.8℃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목포24.8℃
  • 소나기인천23.7℃
  • 흐림영천21.4℃
  • 흐림정선군19.7℃
  • 흐림광주26.1℃
  • 비북부산23.8℃
  • 흐림고산20.9℃
  • 구름많음안동23.6℃
  • 흐림장흥25.6℃
  • 흐림동해19.3℃
  • 구름많음강화22.8℃
  • 흐림고흥24.4℃
  • 구름많음이천22.4℃
  • 흐림청송군22.0℃
  • 흐림함양군24.8℃
  • 흐림산청23.4℃
  • 비부산22.8℃
  • 흐림강릉19.0℃
  • 흐림금산23.9℃
  • 흐림양평21.9℃
  • 구름많음속초17.5℃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봉화21.1℃
  • 구름많음태백16.5℃
  • 맑음군산24.3℃
  • 구름많음원주23.1℃
  • 흐림경주시20.3℃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대전26.1℃
  • 흐림밀양25.0℃
  • 흐림대관령15.7℃
  • 흐림합천25.2℃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순천24.4℃
  • 구름많음영월21.2℃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충주23.7℃
  • 구름많음서울23.6℃
  • 구름많음흑산도23.3℃
  • 구름많음천안25.1℃
  • 흐림울릉도20.2℃
  • 구름많음백령도17.8℃
  • 구름많음부안24.4℃
  • 흐림김해시22.5℃
  • 구름많음세종26.3℃

경기지사와 체육인의 오랫만의 만남..."체육 발전에 함께 힘 모으자"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4-25 16:58:24
김동연, 민선 2기 체육회 출범 축하와 상견례 위한 소통 간담회 열어
이재명 전 지사, 민선 1기 체육회 출범하자 도 체육회 유명무실화
김동연 경기지사가 경기도체육회장과 31개 시군 체육회장을 만나 도민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25일 김동연 지사가 수원시 팔달구 '도담소'에서 민선 2기 도-시·군 체육회의 출범 축하와 상견례를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25일 오후 도담소에서 열린 민선 2기 경기도-시·군 체육회장 소통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이 자리에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 황대호·임광현 부위원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시군 체육회장이 참석했다.

경기지사와 체육인의 만남은 민선 7기 이재명 전 경기지사 시절에는 없던 일이다. 이 전 지사는 민선 1기 경기도체육회 회장에 이원성 현 회장이 당선되자 핵심 기능을 경기주택도시공사에 이관시키는 등 도 체육회를 유명무실한 단체로 만들었다.

김동연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나 장애인들께 스포츠 관람권을 제공하고, 독립야구단을 지원하는 등 스포츠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있고 체육회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며 "경기도체육회, 시군 체육회와 함께 경기도민의 건강, 엘리트 체육 육성, 생활체육 참가율을 높이기 위해서 함께 힘을 모으고 그동안 묵었던 여러 가지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 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좀 더 자주 뵙도록 하자"고 덧붙였다.

이에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31개 시군 회장님들과 함께 경기도, 경기도의회와 힘을 합쳐 경기도체육회를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 체육회로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이어진 소통 간담회에서 31개 시․군 체육회장들은 △민선 지방체육회 예산지원 확보 방안 △북부체육활성화 등 지역 체육 불균형 해소 △도․시군 간 체육 분야 소통․협력 방안 마련 △시군 직장운동부 및 학교 운동부 창단 지원 등 다양한 현안 사안에 대해 도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지방체육회는 2020년 2월~2023년 2월 민선 1기를 거쳐, 지난해 12월 선거를 통해 민선 2기(2023년 2월~2027년 2월)를 출범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사진설명 1> 
 

<사진설명 2> 25일 오후 도담소에서 열린 민선 2기 경기도 시.군 체육회장 소통간담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