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효도하고 환경도 지키고...의왕고 학생들의 특별한 어버이날 행사

  • 맑음여수21.5℃
  • 맑음수원20.2℃
  • 맑음고창군18.6℃
  • 맑음남해20.0℃
  • 맑음서산19.6℃
  • 구름많음북강릉17.1℃
  • 흐림태백15.7℃
  • 맑음보령19.0℃
  • 흐림거제21.4℃
  • 흐림부산21.3℃
  • 맑음이천19.2℃
  • 맑음목포20.2℃
  • 흐림인제16.0℃
  • 흐림정선군17.1℃
  • 맑음인천20.1℃
  • 흐림고산20.4℃
  • 맑음홍천17.4℃
  • 맑음파주17.3℃
  • 맑음군산18.9℃
  • 구름많음영천19.2℃
  • 비안동20.2℃
  • 맑음고흥18.8℃
  • 맑음순창군18.1℃
  • 맑음임실17.0℃
  • 구름많음대관령14.1℃
  • 맑음광양시20.7℃
  • 맑음의령군22.0℃
  • 흐림서귀포21.2℃
  • 맑음장흥18.9℃
  • 맑음강화18.8℃
  • 흐림북부산21.7℃
  • 흐림성산20.8℃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순천18.2℃
  • 맑음흑산도19.2℃
  • 흐림포항20.3℃
  • 맑음보은19.6℃
  • 맑음강릉17.2℃
  • 구름많음북창원22.2℃
  • 구름많음의성20.5℃
  • 흐림김해시21.3℃
  • 구름많음북춘천16.8℃
  • 구름많음창원21.8℃
  • 흐림양산시22.2℃
  • 맑음청주21.7℃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남원18.4℃
  • 맑음철원15.7℃
  • 맑음부안19.8℃
  • 맑음강진군18.8℃
  • 맑음대구20.3℃
  • 맑음춘천17.0℃
  • 맑음양평19.4℃
  • 구름많음청송군18.6℃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울릉도19.8℃
  • 구름많음속초17.2℃
  • 맑음합천19.7℃
  • 맑음원주19.7℃
  • 맑음문경19.0℃
  • 맑음영광군18.7℃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완도19.4℃
  • 맑음홍성20.2℃
  • 맑음제천18.1℃
  • 맑음구미19.7℃
  • 맑음충주20.1℃
  • 구름많음영주19.1℃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보성군20.8℃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서울19.2℃
  • 맑음광주21.0℃
  • 맑음동두천16.7℃
  • 흐림세종20.0℃
  • 흐림봉화18.6℃
  • 맑음함양군19.8℃
  • 맑음추풍령19.5℃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진도군18.3℃
  • 구름많음부여19.5℃
  • 구름많음동해18.6℃
  • 맑음정읍19.9℃
  • 맑음백령도15.8℃
  • 맑음전주20.9℃
  • 흐림울산19.7℃
  • 맑음산청19.1℃
  • 맑음장수15.8℃
  • 맑음거창17.8℃
  • 맑음해남18.8℃
  • 맑음천안19.7℃
  • 맑음진주20.7℃
  • 맑음상주20.0℃
  • 맑음고창18.9℃
  • 맑음서청주20.5℃
  • 구름많음제주20.6℃
  • 구름많음통영20.7℃

효도하고 환경도 지키고...의왕고 학생들의 특별한 어버이날 행사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5-07 13:30:46
600여 학생들, 폐시험지로 꽃다발 만들어 부모님과 은사님께 전달 경기 의왕고등학교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전체 학생 600여 명이 폐시험지를 이용한 카네이션 꽃다발을 만들어 부모님과 조부모님, 은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활동을 펼친다.

▲ 생태·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의왕고 학생들이 미술교과와 연계해 그린 세계 멸종 위기 동물. [의왕고 제공]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생태와 환경을 위해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와 이달 초 치른 1차 필기시험 폐시험지로 꽃을 포장하고, 이를 저마다 준비한 편지와 함께 전달하는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의왕고 학생회는 매년 5월이면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비닐포장지와 플라스틱 바구니, 플로랄폼이라 불리는 초록색 스티로폼을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는 반성에서 출발해 폐시험지 꽃 포장을 제안했다.

이는 2023년 학교자율과제 '지속가능한 체험 중심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한 학생회 전체가 머리를 맞댔다.

고등학교에서는 전국연합학력평가나 각종 필기시험을 치르면 여분 시험지 등 선택과목으로 폐시험지가 많이 발생해 왔고 이를 재활용하자는 학생 제안을 학교가 가정의 달 행사로 적극 수용해 이뤄졌다.

지난 4일 총학생회와 학급회장·부회장이 생태·환경 전문가로부터 사전 교육을 받았고, 8일 학급별 진행을 학생회가 주도함으로써 모든 학생이 가정과 환경 사랑을 실천으로 이어가게 됐다.

학생회장 이도경(3년) 학생은 "함께 생태·환경 프로그램을 찾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행동의 다음을 한 번 생각해 보는 것','하나씩이라도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내일을 바꾸는 방법임을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고는 학생회 주관으로 △급식 잔반 줄이기 △급식 '텀블러 데이' △생태환경으로 학교환경 조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과 연계 교육활동으로는 △미술교과 세계 멸종위기 동물 공원 만들기 △과학교과 텃밭 가꾸기 △인문교과와 에코아트 융합교육 등 학교자율과제 중심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의왕고 문상연 교장은"의왕고 학생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의왕시민이자 대한민국 국민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면서 "나아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실천하는 세계시민이 될 수 있도록 학생회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경청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