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인도네시아에 코로나 극복 사례발표 나선 경북

  • 흐림금산20.9℃
  • 흐림성산21.3℃
  • 맑음북강릉17.9℃
  • 구름많음순천19.4℃
  • 흐림청송군18.8℃
  • 흐림영천19.8℃
  • 흐림대구19.5℃
  • 맑음백령도18.1℃
  • 구름많음안동20.0℃
  • 구름많음흑산도20.4℃
  • 흐림양산시19.7℃
  • 맑음강릉18.3℃
  • 맑음제천19.2℃
  • 흐림광양시19.5℃
  • 맑음영월18.9℃
  • 흐림의령군19.0℃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세종20.9℃
  • 흐림해남21.8℃
  • 흐림청주22.6℃
  • 맑음원주21.9℃
  • 구름많음보은20.1℃
  • 흐림완도21.6℃
  • 구름많음임실20.8℃
  • 맑음강화19.3℃
  • 흐림포항20.1℃
  • 흐림김해시19.9℃
  • 흐림진주18.2℃
  • 구름많음군산22.0℃
  • 구름많음거창18.8℃
  • 맑음정선군16.0℃
  • 구름많음추풍령19.2℃
  • 맑음보령19.7℃
  • 맑음홍천19.5℃
  • 구름많음광주21.9℃
  • 흐림영주18.4℃
  • 흐림거제18.8℃
  • 흐림문경19.7℃
  • 맑음인천23.3℃
  • 구름많음순창군21.3℃
  • 흐림태백15.1℃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고흥21.0℃
  • 맑음천안21.9℃
  • 구름많음부안22.3℃
  • 흐림합천19.7℃
  • 맑음충주21.7℃
  • 맑음이천22.0℃
  • 구름많음상주20.6℃
  • 비부산19.5℃
  • 맑음수원22.6℃
  • 맑음춘천19.8℃
  • 흐림봉화17.8℃
  • 비울산18.6℃
  • 흐림창원20.1℃
  • 흐림북창원19.3℃
  • 맑음홍성21.2℃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양평21.6℃
  • 흐림밀양21.0℃
  • 흐림보성군20.8℃
  • 맑음서울24.0℃
  • 구름많음부여20.2℃
  • 흐림통영19.3℃
  • 구름많음울진19.3℃
  • 흐림장흥20.9℃
  • 흐림여수20.0℃
  • 맑음동두천20.3℃
  • 흐림남해18.5℃
  • 흐림고창군22.6℃
  • 구름많음영광군21.9℃
  • 맑음파주20.0℃
  • 맑음동해18.8℃
  • 구름많음함양군18.3℃
  • 흐림산청17.9℃
  • 흐림강진군21.5℃
  • 구름많음전주22.7℃
  • 흐림북부산20.3℃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대전21.3℃
  • 구름많음남원20.4℃
  • 구름많음구미21.4℃
  • 흐림서귀포22.5℃
  • 구름많음의성20.5℃
  • 흐림서청주21.5℃
  • 흐림진도군22.4℃
  • 구름많음철원19.6℃
  • 구름많음울릉도18.6℃
  • 맑음북춘천19.0℃
  • 흐림경주시19.1℃
  • 맑음대관령13.6℃
  • 구름많음정읍22.4℃
  • 맑음속초19.1℃
  • 맑음서산21.1℃
  • 구름많음고산20.2℃
  • 비제주20.3℃
  • 구름많음장수18.9℃

인도네시아에 코로나 극복 사례발표 나선 경북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3-05-08 09:02:38
인도네시아 의사협회 주관 학술대회서 발표 경북도는 지난 6일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의사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학술대회에 참석해 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 및 방역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도네시아 전역의 의사 1500여명이 참석해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글로벌 의료 서비스의 포스트 팬데믹 과제'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리드완 카밀 인도네시아 서자바 주지사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의료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경북도는 서자바주 의사협회 초청으로 학술대회의 유일한 국외 발표자로 참석해 경북의 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를 널리 알렸다.

▲경북도 관계자들이 코로나 극복 사례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경북도 제공]

주요 내용은 △조직 강화를 위한 감염병관리과 신설 △민·관 역학조사관, 감염병관리지원단, 25개 보건소의 역학대응 △복지시설 예방적 코호트 △경북형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치료센터와 감염병 전담병원을 통한 병상 대응 △감염취약시설 음압형 환기장비 구축 △메타버스를 활용한 체계적 교육 훈련 시스템 구축 등이다.

또 반둥 시바밧 종합병원(Cibabat Regional General Hospital)과 파순단 의과대학(Pasundan University)을 방문해 팬데믹과 감염병 위기에 따른 의료기관의 역할 논의와 필수 의료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K-방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온 경북의 코로나19 대응 성과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며, "경북도와 인도네시아의 방역 공조는 물론, 미래 감염병 대응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