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시흥시, 시민 먹거리 안전 강화 최고!...음식문화개선 국무총리상

  • 구름많음인제16.0℃
  • 맑음포항20.3℃
  • 맑음장흥18.1℃
  • 맑음순창군17.7℃
  • 맑음대구20.0℃
  • 맑음상주20.1℃
  • 맑음의령군22.0℃
  • 구름많음임실17.2℃
  • 맑음제천17.3℃
  • 맑음추풍령19.5℃
  • 구름많음속초17.5℃
  • 맑음고창18.6℃
  • 맑음세종19.5℃
  • 맑음청주21.3℃
  • 구름많음북강릉17.0℃
  • 맑음여수21.3℃
  • 구름많음청송군18.8℃
  • 맑음제주20.2℃
  • 구름많음부산21.2℃
  • 맑음보은19.2℃
  • 맑음합천18.9℃
  • 맑음이천19.3℃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영주18.6℃
  • 맑음순천16.9℃
  • 맑음문경19.1℃
  • 맑음영광군19.3℃
  • 맑음전주20.6℃
  • 맑음완도19.2℃
  • 구름많음거제21.4℃
  • 맑음봉화18.3℃
  • 맑음고산19.9℃
  • 구름많음서귀포21.2℃
  • 맑음홍천17.2℃
  • 맑음해남18.3℃
  • 맑음인천19.6℃
  • 맑음경주시19.2℃
  • 맑음북춘천16.4℃
  • 맑음광주20.7℃
  • 맑음진도군17.8℃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보성군19.5℃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목포19.9℃
  • 맑음고흥18.0℃
  • 맑음정읍19.2℃
  • 흐림성산20.6℃
  • 맑음창원21.7℃
  • 맑음광양시20.2℃
  • 구름많음남원18.1℃
  • 구름많음양산시22.1℃
  • 맑음원주19.4℃
  • 구름많음장수15.8℃
  • 흐림울진18.6℃
  • 맑음서울18.7℃
  • 맑음구미19.2℃
  • 맑음양평18.7℃
  • 맑음함양군17.9℃
  • 맑음영월18.6℃
  • 맑음남해19.5℃
  • 맑음서청주20.2℃
  • 맑음보령18.2℃
  • 맑음산청18.3℃
  • 맑음충주19.5℃
  • 맑음홍성19.5℃
  • 구름많음밀양22.6℃
  • 맑음수원20.3℃
  • 구름많음울산19.8℃
  • 구름많음북부산21.7℃
  • 맑음영천18.8℃
  • 맑음진주19.9℃
  • 구름많음강릉17.3℃
  • 맑음고창군18.2℃
  • 맑음천안18.6℃
  • 맑음동해18.4℃
  • 맑음철원15.8℃
  • 구름많음울릉도19.7℃
  • 맑음부안18.9℃
  • 구름많음김해시21.1℃
  • 맑음동두천16.5℃
  • 비안동19.5℃
  • 맑음의성20.4℃
  • 맑음거창17.9℃
  • 흐림부여19.5℃
  • 맑음대전20.5℃
  • 맑음춘천16.6℃
  • 맑음강화18.0℃
  • 맑음강진군18.4℃
  • 맑음파주16.6℃
  • 맑음서산18.7℃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군산18.3℃
  • 맑음백령도15.9℃
  • 흐림금산19.6℃
  • 구름많음태백15.3℃
  • 맑음흑산도19.2℃
  • 구름많음대관령13.8℃

시흥시, 시민 먹거리 안전 강화 최고!...음식문화개선 국무총리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5-14 08:00:18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서울에서 열린 '제22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2023년도 음식문화개선 분야의 최고 등급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제공]

'음식문화개선 유공 포상'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226개 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등 5가지 분야의 기여도를 평가해 우수기관 2곳을 선정해 표창하는 것이다.

이번 수상은 시흥시가 시민의 먹거리 안전 및 위생적인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그간 위생 분야에 행정력을 집중해 얻어낸 성과다.

시흥시는 지난 한 해 동안 △덜어 먹기 식문화 정착을 위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원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확대 및 컨설팅 △음식점 주방위행환경 개선사업을 통한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음식문화축제 개최 등 다양한 음식문화개선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3년간 이어진 코로나19 시기에도 음식문화개선 사업에 적극 동참해준 외식업 영업주들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낸 성과여서 더욱 값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앞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와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개발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음식문화 수준을 향상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