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주택도시공사, 2023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 맑음서울18.1℃
  • 맑음순창군17.1℃
  • 맑음동두천16.2℃
  • 흐림영덕18.7℃
  • 맑음고창18.6℃
  • 구름많음북창원22.4℃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속초16.8℃
  • 맑음북춘천16.4℃
  • 맑음남해19.0℃
  • 맑음영광군18.6℃
  • 맑음완도19.6℃
  • 구름많음성산20.6℃
  • 맑음창원21.0℃
  • 구름많음부여19.5℃
  • 맑음진도군17.7℃
  • 구름많음제주20.0℃
  • 맑음부안18.7℃
  • 맑음해남18.4℃
  • 맑음대구19.7℃
  • 맑음흑산도19.6℃
  • 맑음홍천17.4℃
  • 구름많음울진18.6℃
  • 구름많음서청주19.9℃
  • 맑음양평18.4℃
  • 맑음장흥17.8℃
  • 맑음산청17.5℃
  • 맑음상주19.7℃
  • 맑음백령도15.4℃
  • 맑음보은18.1℃
  • 맑음이천19.4℃
  • 흐림서귀포21.3℃
  • 맑음광양시19.4℃
  • 박무부산21.2℃
  • 맑음충주19.3℃
  • 맑음강진군18.0℃
  • 맑음홍성19.4℃
  • 비안동19.2℃
  • 맑음의성20.2℃
  • 맑음거창16.9℃
  • 맑음수원19.3℃
  • 맑음보령18.5℃
  • 맑음금산19.1℃
  • 흐림태백14.9℃
  • 맑음파주16.2℃
  • 구름많음정선군16.3℃
  • 맑음영주18.2℃
  • 맑음인제16.2℃
  • 맑음군산18.7℃
  • 맑음춘천16.4℃
  • 구름많음북부산21.5℃
  • 맑음봉화18.4℃
  • 맑음순천16.6℃
  • 맑음대전20.2℃
  • 구름많음남원18.2℃
  • 맑음강릉17.3℃
  • 맑음정읍19.0℃
  • 맑음합천18.6℃
  • 구름많음통영20.4℃
  • 구름많음임실17.5℃
  • 맑음밀양21.8℃
  • 구름많음김해시20.8℃
  • 구름많음양산시22.0℃
  • 구름많음함양군18.6℃
  • 맑음강화16.2℃
  • 맑음전주19.9℃
  • 맑음울릉도19.7℃
  • 맑음여수20.9℃
  • 맑음고흥17.7℃
  • 맑음광주20.3℃
  • 맑음의령군21.5℃
  • 맑음영천18.9℃
  • 맑음서산18.7℃
  • 맑음천안17.7℃
  • 구름많음북강릉16.9℃
  • 박무울산19.8℃
  • 맑음고창군18.1℃
  • 맑음철원15.9℃
  • 맑음보성군20.0℃
  • 맑음고산20.0℃
  • 맑음제천18.4℃
  • 맑음원주19.4℃
  • 맑음청송군18.7℃
  • 박무목포19.7℃
  • 구름많음세종19.5℃
  • 흐림대관령13.8℃
  • 맑음진주19.7℃
  • 맑음추풍령19.1℃
  • 맑음구미18.8℃
  • 맑음인천19.2℃
  • 흐림장수16.3℃
  • 맑음영월18.5℃
  • 맑음문경18.9℃
  • 맑음동해18.2℃
  • 비포항20.0℃
  • 구름많음청주21.1℃
  • 맑음경주시19.2℃

경기주택도시공사, 2023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5-15 23:19:25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 본사에서 '2023년 제1회 GH ESG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지난 12일 열린 GH ESG경영위원회에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H 제공]


GH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학계 전문가 및 고객 대표 등 분야별 전문가 8명을 외부위원으로 위촉해 GH의 ESG경영 및 운영계획 등 중요사항에 대해 심의·의결, 자문, 점검 등의 역할을 하는 GH ESG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차례 위원회를 개최, 2022년 ESG경영보고서 발간과 ESG경영 고도화 및 ESG혁신Lab 운영하여 산림탄소상쇄사업 인증 등록, 공사 최초 사회적 채권 발행 등 ESG 관련 주요 실적에 대해 보고하고 토의 및 자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진행된 위원회에서는 '2023년 ESG혁신경영 추진계획(안)'을 의결하고, 부서별로 도출한 85개 ESG세부이행과제 중 중점 토의과제 3건을 보고하여 심층 토의 및 자문을 진행했다.

특히, 중점 토의과제로 GH 판교 '스타트업 플래닛' 장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몽골 대기오염 원인 지역(게르촌) 재개발 업무 협력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 및 사업영역 다각화 기회 마련 등을 다뤘다.

GH는 ESG경영위원회를 통해 ESG혁신경영에 외부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투명성을 확보하여 ESG혁신경영 실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GH 김세용 사장은 "ESG경영위원회가 친환경, 상생, 투명공정을 실천하고, 85개 세부이행과제를 추진하는 데에 방향키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