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국제 크루즈선 '르솔레알'호 21일 여수항 입항

  • 구름많음봉화18.3℃
  • 맑음진주19.9℃
  • 구름많음서귀포20.9℃
  • 맑음창원20.6℃
  • 맑음북부산20.4℃
  • 맑음여수20.5℃
  • 맑음청송군18.6℃
  • 맑음광주20.0℃
  • 박무부산21.1℃
  • 맑음광양시19.1℃
  • 맑음홍천17.4℃
  • 구름많음순창군17.2℃
  • 맑음경주시18.5℃
  • 맑음장흥18.1℃
  • 맑음대구19.7℃
  • 맑음구미18.3℃
  • 맑음완도19.3℃
  • 맑음임실17.6℃
  • 맑음보은18.0℃
  • 맑음부안18.1℃
  • 맑음통영19.9℃
  • 흐림대관령14.0℃
  • 맑음김해시20.5℃
  • 맑음금산18.2℃
  • 맑음강진군17.9℃
  • 맑음포항19.9℃
  • 맑음영주18.3℃
  • 맑음인제16.0℃
  • 맑음영광군17.7℃
  • 맑음춘천16.6℃
  • 맑음전주19.8℃
  • 맑음북춘천16.5℃
  • 구름많음장수16.2℃
  • 맑음진도군18.7℃
  • 박무울산19.5℃
  • 비울릉도19.7℃
  • 맑음상주19.6℃
  • 맑음속초16.8℃
  • 맑음추풍령17.7℃
  • 맑음충주19.7℃
  • 맑음홍성19.6℃
  • 구름많음태백14.5℃
  • 맑음서산18.2℃
  • 맑음고산19.8℃
  • 맑음순천16.4℃
  • 맑음해남19.5℃
  • 맑음이천18.6℃
  • 흐림동해18.1℃
  • 맑음원주19.5℃
  • 맑음보성군20.0℃
  • 맑음양산시22.0℃
  • 맑음청주20.6℃
  • 흐림북강릉17.1℃
  • 맑음제천18.3℃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의령군20.1℃
  • 맑음함양군18.4℃
  • 맑음정읍18.5℃
  • 흐림의성20.1℃
  • 맑음산청17.1℃
  • 맑음고흥17.1℃
  • 맑음제주19.8℃
  • 맑음밀양21.5℃
  • 맑음수원19.4℃
  • 맑음천안17.1℃
  • 맑음문경18.0℃
  • 구름많음영천18.8℃
  • 맑음세종18.7℃
  • 맑음합천17.9℃
  • 맑음보령18.1℃
  • 맑음안동19.3℃
  • 맑음강화16.2℃
  • 맑음고창군17.6℃
  • 맑음북창원21.5℃
  • 맑음고창17.9℃
  • 맑음목포19.8℃
  • 구름많음정선군16.4℃
  • 맑음양평18.6℃
  • 맑음남해18.7℃
  • 맑음인천18.5℃
  • 맑음서청주19.5℃
  • 맑음철원15.7℃
  • 흐림강릉17.3℃
  • 맑음동두천16.5℃
  • 맑음군산18.9℃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파주16.1℃
  • 맑음흑산도19.3℃
  • 흐림성산20.3℃
  • 맑음거제19.8℃
  • 맑음울진18.5℃
  • 맑음거창16.1℃
  • 맑음백령도16.0℃
  • 구름많음남원18.5℃
  • 맑음대전20.0℃
  • 맑음부여19.1℃
  • 맑음서울17.6℃

국제 크루즈선 '르솔레알'호 21일 여수항 입항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5-21 20:01:41
1만900톤급 럭셔리 크루즈 유럽권 승객 400여명 탑승 여수항에 올해 두 번째 국제 크루즈선 '르솔레알'호가 21일 오전 6시에 입항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르솔레알호는 1만900톤급 럭셔리 크루즈로 유럽권 승객 등 400여 명을 태웠다. 일본 오사카에서 출발해 오카야마, 쓰시마 등을 거쳐 여수항에 입항 후 일본 후쿠오카로 향한다.

▲21일 국제 크루즈선 '르솔레알'호가 여수항에 입항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관광 편의를 제공해 해양관광 휴양도시로서 여수를 알리기 위해 각종 행정 지원에 나섰다. 개별 관광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 2대를 운영하고 스카이타워·아쿠아플라넷·오동도·여수수산시장·이순신광장 등 시내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셔틀버스를 포함해 오동도, 이순신광장, 크루즈 터미널 내 임시 관광안내소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외국 관광객에 여수시 주요 관광자원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여수광양항만공사, 전라남도관광재단 등 관련 기관들과 협의해 원활한 입국심사를 위한 통역 도우미 배치, 특산품 판매대 설치, 의료지원반 운영, 환송공연 등을 진행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코로나19 이후 뱃길이 열리며 크루즈 관광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크루즈 선사를 대상으로 B2B 상담 등의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국제크루즈의 기항지로서 여수의 입지를 다지고 더 많은 국제크루즈가 여수를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에 입항한 실버 위스퍼'호가 오는 10월 재 입항하면서 올해 크루즈 관광객만 약 1700여 명이 여수를 방문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