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일본대사관과 농수산식품 협력 방안 모색

  • 맑음고흥16.8℃
  • 맑음여수20.3℃
  • 맑음영주17.9℃
  • 맑음광양시18.5℃
  • 맑음대전19.5℃
  • 흐림북강릉16.9℃
  • 맑음수원18.6℃
  • 맑음보성군20.0℃
  • 맑음순창군16.7℃
  • 맑음강진군17.5℃
  • 맑음홍성19.3℃
  • 맑음부여18.3℃
  • 맑음해남19.5℃
  • 맑음순천16.2℃
  • 구름많음제주19.3℃
  • 맑음대구19.6℃
  • 흐림정선군15.9℃
  • 구름많음포항19.8℃
  • 맑음춘천16.8℃
  • 구름많음부안18.8℃
  • 맑음양평18.1℃
  • 맑음광주19.3℃
  • 맑음통영19.3℃
  • 구름많음충주19.2℃
  • 구름많음동해18.1℃
  • 맑음성산20.0℃
  • 맑음강화17.4℃
  • 구름많음안동19.2℃
  • 맑음함양군17.4℃
  • 맑음서울17.4℃
  • 맑음의령군19.2℃
  • 맑음속초16.7℃
  • 맑음구미17.6℃
  • 맑음금산17.7℃
  • 맑음고창17.2℃
  • 맑음태백14.5℃
  • 맑음창원20.4℃
  • 맑음남원18.3℃
  • 맑음봉화18.2℃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서귀포19.9℃
  • 맑음이천17.7℃
  • 맑음김해시20.5℃
  • 맑음북부산21.0℃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장흥17.7℃
  • 맑음청주20.2℃
  • 맑음산청17.2℃
  • 맑음밀양20.8℃
  • 맑음군산18.7℃
  • 비울릉도19.3℃
  • 맑음철원15.3℃
  • 맑음남해18.5℃
  • 박무부산20.6℃
  • 흐림강릉17.2℃
  • 흐림대관령13.7℃
  • 박무울산19.8℃
  • 맑음파주15.6℃
  • 맑음홍천17.4℃
  • 맑음북춘천17.4℃
  • 맑음목포19.6℃
  • 맑음영덕18.5℃
  • 맑음임실16.9℃
  • 맑음인천18.1℃
  • 맑음문경17.8℃
  • 맑음양산시21.7℃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영월18.1℃
  • 맑음고창군17.5℃
  • 맑음천안16.7℃
  • 맑음거창15.7℃
  • 맑음동두천16.3℃
  • 맑음서산17.9℃
  • 맑음영천19.0℃
  • 맑음완도19.6℃
  • 맑음정읍18.3℃
  • 구름많음전주19.6℃
  • 맑음북창원20.8℃
  • 맑음보령17.6℃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상주19.1℃
  • 맑음추풍령17.2℃
  • 맑음세종18.3℃
  • 맑음고산19.8℃
  • 맑음울진18.2℃
  • 맑음영광군17.3℃
  • 맑음거제18.9℃
  • 맑음인제16.0℃
  • 맑음장수15.4℃
  • 맑음백령도15.2℃
  • 흐림청송군18.5℃
  • 맑음합천17.8℃
  • 맑음흑산도19.2℃
  • 맑음보은17.6℃
  • 맑음서청주18.7℃
  • 맑음원주19.3℃
  • 구름많음경주시19.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일본대사관과 농수산식품 협력 방안 모색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5-23 09:37:55
김 사장 "교역 확대와 상호 협력 기반 마련 희망"
나가이 참사관 "농수산식품 교역 확대와 상호 협력 강화" 화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이 지난 22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내 본사에서 나가이 마사토 주한일본대사관 경제부 참사관을 만나 양국 간 농수산식품 교역 활성화와 정보 교류 등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왼쪽)과 나가이 마사토 주한일본대사관 경제부 참사관이 농수산식품 교역 활성화와 정보 교류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T제공]

23일 aT에 따르면 김 사장은 이날 "일본은 지난해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 실적의 약 18%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큰 수출시장"이라며 "농수산식품 교역 확대를 위해 글로벌 관점에서 상호 협력한다면 세계 평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후위기, 전쟁 등 각종 재난에 양국이 공동·협력으로 대응해 식량안보를 굳건히 하고, 다방면에서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나가이 마사토 주한일본대사관 참사관도 한일간 친숙한 식문화를 바탕으로한 농수산식품 교역 확대와 상호 교류·협력이 강화되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또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하는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 세계인이 동참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에 대해 설명하고, 캠페인 확산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