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전남개발공사, 인재육성과 복지증진 위해 수익금 33억원 기부

  • 구름많음서귀포24.1℃
  • 맑음남원22.5℃
  • 맑음순천23.0℃
  • 구름많음포항20.3℃
  • 맑음고창23.0℃
  • 맑음밀양25.7℃
  • 맑음인제20.1℃
  • 맑음서산22.6℃
  • 흐림동해18.7℃
  • 맑음부여22.3℃
  • 맑음북창원24.7℃
  • 맑음봉화20.0℃
  • 맑음여수23.1℃
  • 맑음의령군25.0℃
  • 구름많음울산21.9℃
  • 맑음진도군23.0℃
  • 맑음안동21.6℃
  • 맑음부산24.4℃
  • 맑음남해23.0℃
  • 구름많음양산시25.6℃
  • 맑음홍천21.2℃
  • 구름많음장수21.8℃
  • 맑음통영24.0℃
  • 구름많음의성23.0℃
  • 맑음구미24.2℃
  • 맑음청주23.2℃
  • 맑음해남24.1℃
  • 맑음서청주22.2℃
  • 맑음문경22.7℃
  • 맑음흑산도23.1℃
  • 맑음영월22.3℃
  • 맑음양평20.9℃
  • 맑음강진군24.9℃
  • 맑음제주23.9℃
  • 맑음성산23.7℃
  • 맑음보성군24.9℃
  • 맑음고산22.4℃
  • 맑음거창22.7℃
  • 맑음영주22.0℃
  • 맑음전주23.3℃
  • 맑음백령도20.0℃
  • 맑음북부산24.2℃
  • 맑음함양군24.3℃
  • 맑음순창군21.8℃
  • 맑음보령23.9℃
  • 구름많음원주21.7℃
  • 맑음김해시25.6℃
  • 흐림강릉18.6℃
  • 구름많음청송군22.9℃
  • 맑음이천22.4℃
  • 맑음제천22.0℃
  • 맑음고창군22.8℃
  • 맑음합천23.8℃
  • 구름많음울릉도19.0℃
  • 맑음대구24.6℃
  • 맑음광주23.3℃
  • 맑음대전23.2℃
  • 맑음영광군23.0℃
  • 맑음철원20.9℃
  • 맑음북춘천20.4℃
  • 맑음천안21.5℃
  • 맑음부안23.0℃
  • 맑음고흥23.7℃
  • 맑음강화21.7℃
  • 구름많음정선군19.9℃
  • 맑음진주24.0℃
  • 맑음추풍령21.7℃
  • 구름많음경주시22.6℃
  • 맑음광양시24.6℃
  • 맑음완도24.7℃
  • 맑음파주21.0℃
  • 맑음동두천21.6℃
  • 맑음정읍22.3℃
  • 맑음산청24.3℃
  • 맑음서울22.2℃
  • 맑음춘천21.9℃
  • 흐림북강릉18.5℃
  • 구름많음울진20.9℃
  • 구름많음영천22.3℃
  • 맑음장흥24.3℃
  • 맑음군산22.4℃
  • 맑음창원25.8℃
  • 맑음인천22.0℃
  • 구름많음대관령15.0℃
  • 맑음세종22.6℃
  • 맑음임실20.8℃
  • 구름많음영덕19.8℃
  • 맑음홍성23.5℃
  • 맑음목포22.4℃
  • 맑음거제24.9℃
  • 맑음충주21.5℃
  • 맑음보은21.1℃
  • 흐림태백16.2℃
  • 맑음수원23.0℃
  • 맑음속초20.9℃
  • 맑음금산23.1℃
  • 맑음상주22.8℃

전남개발공사, 인재육성과 복지증진 위해 수익금 33억원 기부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5-30 16:33:36
장충모 사장 "사회 공헌과 개발이익 환원 마련 전남도와 협력" 전남개발공사가 30일 전남도에 인재육성과 문화예술과 도민 복지증진을 위해 수익금 33억 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김선출 전남문화재단 대표이사, 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여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오전 도청 접견실에서 장충모(오른쪽) 전남개발공사 사장으로부터 기부금을 기탁받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전남개발공사는 나눔가치 실천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순이익의 10%를 도민 수혜사업으로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많은 도민에게 혜택이 가도록 기탁분야를 기존 인재육성기금 20억 원과 문화예술진흥기금 10억 원 외에 복지기동대 지원금 3억 원을 추가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선 세계적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남 청소년을 지원하고 문화재단에서는 지역 문화예술인의 활동 지원을 비롯해 전남 특화사업 발굴에 활용할 계획이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전남개발공사가 도민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도록 지역사회 발전을 비롯한 사회 공헌과 개발이익 환원 마련에 전남도와 협력하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건실한 경영을 통해 8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발생한 수익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동참한 개발공사 임직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전남 행복시대 실현에 개발공사가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