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오산 소식]가장·세마·누읍 공단 근로자 무료 통근버스 운행

  • 맑음강진군24.9℃
  • 맑음동두천21.6℃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영월22.3℃
  • 맑음진도군23.0℃
  • 맑음이천22.4℃
  • 맑음보성군24.9℃
  • 맑음성산23.7℃
  • 맑음백령도20.0℃
  • 구름많음장수21.8℃
  • 맑음해남24.1℃
  • 맑음보은21.1℃
  • 맑음광양시24.6℃
  • 맑음전주23.3℃
  • 맑음영광군23.0℃
  • 맑음합천23.8℃
  • 맑음남해23.0℃
  • 맑음부산24.4℃
  • 맑음함양군24.3℃
  • 맑음목포22.4℃
  • 맑음봉화20.0℃
  • 맑음거창22.7℃
  • 맑음철원20.9℃
  • 맑음대구24.6℃
  • 맑음거제24.9℃
  • 맑음구미24.2℃
  • 맑음군산22.4℃
  • 맑음서청주22.2℃
  • 구름많음정선군19.9℃
  • 맑음진주24.0℃
  • 맑음안동21.6℃
  • 맑음순창군21.8℃
  • 맑음산청24.3℃
  • 맑음장흥24.3℃
  • 맑음고창군22.8℃
  • 구름많음영천22.3℃
  • 구름많음청송군22.9℃
  • 구름많음양산시25.6℃
  • 구름많음울릉도19.0℃
  • 맑음홍천21.2℃
  • 구름많음포항20.3℃
  • 맑음북창원24.7℃
  • 구름많음경주시22.6℃
  • 맑음대전23.2℃
  • 맑음양평20.9℃
  • 맑음완도24.7℃
  • 맑음서산22.6℃
  • 맑음춘천21.9℃
  • 맑음고흥23.7℃
  • 흐림태백16.2℃
  • 맑음정읍22.3℃
  • 맑음남원22.5℃
  • 맑음문경22.7℃
  • 맑음고산22.4℃
  • 구름많음서귀포24.1℃
  • 맑음천안21.5℃
  • 구름많음의성23.0℃
  • 구름많음영덕19.8℃
  • 맑음서울22.2℃
  • 맑음제주23.9℃
  • 맑음수원23.0℃
  • 흐림동해18.7℃
  • 구름많음대관령15.0℃
  • 흐림강릉18.6℃
  • 맑음김해시25.6℃
  • 맑음청주23.2℃
  • 구름많음원주21.7℃
  • 맑음보령23.9℃
  • 구름많음울산21.9℃
  • 흐림북강릉18.5℃
  • 맑음강화21.7℃
  • 맑음창원25.8℃
  • 맑음흑산도23.1℃
  • 맑음충주21.5℃
  • 맑음금산23.1℃
  • 맑음부여22.3℃
  • 맑음부안23.0℃
  • 맑음제천22.0℃
  • 맑음통영24.0℃
  • 맑음의령군25.0℃
  • 맑음북춘천20.4℃
  • 맑음여수23.1℃
  • 맑음홍성23.5℃
  • 맑음영주22.0℃
  • 맑음세종22.6℃
  • 맑음밀양25.7℃
  • 맑음고창23.0℃
  • 맑음속초20.9℃
  • 맑음파주21.0℃
  • 맑음순천23.0℃
  • 맑음북부산24.2℃
  • 맑음임실20.8℃
  • 맑음인제20.1℃
  • 맑음상주22.8℃
  • 맑음추풍령21.7℃
  • 맑음광주23.3℃
  • 맑음인천22.0℃

[오산 소식]가장·세마·누읍 공단 근로자 무료 통근버스 운행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5-31 23:54:53
경기 오산시가 다음 달 1일부터 가장·세마일반산업단지·누읍공단 근로자를 위해 무료 통근버스를 운행한다.

▲ 오산시청 전경.  [오산시 제공]

통근버스는 오산역과 세마역에서 누읍공단, 가장1산단, 가장2산단, 세마산단으로 출퇴근 시간에 맞춰 1일 각 3회씩 총 6회 운행한다.

스마트폰 '헬로버스' 앱을 통해 탑승권(QR)을 발급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정류장 검색, 실시간 차량 위치, 공지사항 등도 파악할 수 있다.

이번 무료 통근버스 운행으로 가장·세마산업단지·누읍공단 근로자들의 교통비용 절약, 출퇴근 시간대 교통편의 증진과 더불어 도심지의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근버스 운행과 관련한 세부노선과 운행시간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지역경제과(031-8036-756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해 8, 9월 올해 2월 세 차례에 걸쳐 관내 기업인들과 소통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는데, 모두 출퇴근 대중교통 이용 불편에 대한 대책을 요구했다"며 "이에 경기도 고용환경 개선 사업에 신청해 무료 통근버스 운행으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시는 관내 기업인들과 소통을 게을리하지 않고, 기업규제 해소, 애로사항 적극 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