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기정 광주시장 '주민자치연합회 총회 회장단 이·취임식' 참석

  • 맑음상주26.2℃
  • 맑음강화24.5℃
  • 맑음남원26.6℃
  • 구름많음금산26.1℃
  • 맑음구미27.6℃
  • 맑음부여25.0℃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철원24.4℃
  • 흐림북강릉20.5℃
  • 맑음해남26.7℃
  • 맑음합천27.5℃
  • 맑음광양시27.5℃
  • 맑음백령도22.0℃
  • 구름많음부산25.1℃
  • 구름많음양산시28.1℃
  • 맑음통영25.4℃
  • 맑음진도군24.9℃
  • 맑음서귀포25.2℃
  • 맑음광주26.5℃
  • 구름많음속초21.5℃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고창군25.6℃
  • 맑음강진군27.1℃
  • 맑음순창군25.8℃
  • 맑음성산26.2℃
  • 구름많음경주시22.4℃
  • 맑음진주27.0℃
  • 맑음서울24.9℃
  • 맑음영광군24.5℃
  • 맑음장흥27.6℃
  • 맑음순천26.2℃
  • 구름많음대구27.4℃
  • 맑음이천26.3℃
  • 구름많음북부산27.4℃
  • 맑음서청주25.6℃
  • 맑음보성군26.7℃
  • 맑음홍성26.7℃
  • 맑음창원27.0℃
  • 맑음양평25.8℃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영덕20.4℃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거제24.4℃
  • 맑음동두천25.6℃
  • 맑음임실25.6℃
  • 맑음의령군27.2℃
  • 맑음고산22.4℃
  • 맑음세종25.2℃
  • 맑음천안25.5℃
  • 맑음파주25.1℃
  • 맑음고창25.3℃
  • 맑음완도29.1℃
  • 구름많음북창원28.2℃
  • 비울릉도21.1℃
  • 맑음함양군27.7℃
  • 구름많음수원25.3℃
  • 흐림대관령15.1℃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목포25.2℃
  • 구름많음울진21.2℃
  • 구름많음보은24.6℃
  • 구름많음원주24.7℃
  • 흐림포항20.6℃
  • 구름많음장수23.3℃
  • 맑음인천25.2℃
  • 맑음전주26.5℃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영천25.8℃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안동25.8℃
  • 구름많음울산21.8℃
  • 구름많음영월25.5℃
  • 구름많음인제24.0℃
  • 맑음보령26.9℃
  • 맑음의성26.8℃
  • 구름많음동해19.4℃
  • 구름많음홍천24.0℃
  • 맑음추풍령25.1℃
  • 맑음청주27.0℃
  • 맑음군산24.7℃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제천23.0℃
  • 맑음여수26.3℃
  • 구름많음거창26.0℃
  • 맑음춘천25.4℃
  • 맑음남해26.1℃
  • 맑음제주24.7℃
  • 맑음부안25.3℃
  • 맑음북춘천25.4℃
  • 맑음충주25.3℃
  • 맑음흑산도25.5℃
  • 구름많음정읍25.1℃
  • 맑음고흥28.4℃
  • 구름많음밀양28.6℃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대전26.5℃

강기정 광주시장 '주민자치연합회 총회 회장단 이·취임식' 참석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6-09 16:40:46
강 시장 "주민 참여 시민 눈높이 행정 실현케 하는 원동력" 광주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총회와 회장단 이·취임식이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과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택 동구청장, 광주시주민자치연합회 임원과 97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9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광주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에 참석해 특강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시주민자치연합회는 97개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3000여명으로 구성된 자치조직이다. 주민자치가 실질적으로 정착하는데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의 자치역량 함양, 주민자치사업 및 공익사업 실행 등 주민공동체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을 펼친다.

연합회 신임 회장단은 김명기 대표회장, 김용섭·김창열·김동수·전창현 공동회장, 김대영 사무총장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의 임기는 2024년 2월 28일까지 1년이다.

김명기 대표회장은 "그늘지고 소외된 곳에서 세상 빛을 보지 못하는 분들의 기댈 곳이 되겠다"며 "여러분의 선한 봉사가 가장 큰 힘이다. 같이 손을 잡고 울타리가 튼튼한 광주를 만들자"고 포부를 밝혔다.

전임 회장단인 김동수 회장과 문창희 사무총장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취임식에 이어 강기정 시장은 시정 현안에 대한 특강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정 광주광역시장이 9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광주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시장은 "주민자치연합회는 극심한 가뭄상황에서 생활 속 물절약을 앞장서 실천했고, 97개동 아시아문화전당(ACC) 관람, 비엔날레 국가별 전시인 파빌리온 참여 등 성숙한 주민자치 실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주민 참여는 시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실현케 하는 큰 원동력이다.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적으로 마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