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동연,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와 소통·협력 다짐

  • 맑음해남27.0℃
  • 맑음보령26.6℃
  • 맑음전주26.2℃
  • 구름많음산청28.0℃
  • 구름많음충주26.7℃
  • 맑음순천26.8℃
  • 맑음동두천26.7℃
  • 맑음의령군27.7℃
  • 맑음북춘천25.8℃
  • 구름많음밀양29.2℃
  • 맑음양평26.3℃
  • 구름많음청송군25.2℃
  • 맑음보성군28.1℃
  • 구름많음대관령15.5℃
  • 흐림강릉20.1℃
  • 맑음파주25.7℃
  • 구름많음울산21.4℃
  • 맑음울릉도22.0℃
  • 구름많음원주25.1℃
  • 맑음홍천25.7℃
  • 구름많음양산시25.3℃
  • 흐림부산23.9℃
  • 맑음보은25.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합천28.4℃
  • 구름많음북창원26.2℃
  • 맑음상주27.0℃
  • 맑음임실26.3℃
  • 맑음서울26.5℃
  • 맑음추풍령26.1℃
  • 맑음광양시28.4℃
  • 구름많음수원26.2℃
  • 맑음군산25.5℃
  • 맑음진도군25.0℃
  • 맑음고흥28.0℃
  • 맑음서귀포25.5℃
  • 맑음강진군27.8℃
  • 맑음강화25.5℃
  • 맑음순창군25.5℃
  • 맑음백령도22.3℃
  • 구름많음경주시23.6℃
  • 맑음여수26.1℃
  • 맑음이천27.2℃
  • 맑음영광군25.5℃
  • 구름많음금산26.5℃
  • 구름많음영덕20.8℃
  • 구름많음동해21.0℃
  • 맑음흑산도25.4℃
  • 맑음서청주27.5℃
  • 구름많음고창군24.8℃
  • 구름많음거창27.5℃
  • 맑음부여26.3℃
  • 구름많음홍성26.6℃
  • 맑음인제24.4℃
  • 구름많음태백16.7℃
  • 맑음인천24.8℃
  • 구름많음영천25.3℃
  • 맑음정읍26.8℃
  • 맑음목포25.7℃
  • 구름많음북부산26.0℃
  • 구름많음거제26.1℃
  • 구름많음울진21.4℃
  • 맑음춘천26.0℃
  • 구름많음영월24.8℃
  • 구름많음봉화24.6℃
  • 맑음광주27.4℃
  • 흐림정선군23.4℃
  • 맑음천안25.6℃
  • 구름많음포항21.7℃
  • 맑음장흥28.2℃
  • 맑음부안26.1℃
  • 맑음영주26.7℃
  • 맑음통영25.9℃
  • 맑음세종25.5℃
  • 맑음대전27.1℃
  • 맑음서산26.3℃
  • 구름많음안동27.1℃
  • 구름많음대구28.2℃
  • 맑음남원27.2℃
  • 맑음고산22.8℃
  • 맑음제주25.2℃
  • 흐림북강릉19.7℃
  • 맑음고창25.7℃
  • 맑음남해27.3℃
  • 구름많음김해시24.8℃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문경26.2℃
  • 맑음청주27.0℃
  • 맑음함양군28.7℃
  • 맑음완도29.4℃
  • 맑음의성28.3℃
  • 구름많음제천23.8℃
  • 맑음철원25.6℃
  • 맑음구미27.3℃
  • 구름많음창원23.5℃
  • 구름많음장수24.5℃
  • 맑음속초20.7℃

김동연,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와 소통·협력 다짐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6-13 16:08:59
김동연 경기지사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을 만나 소통하며 경기도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 13일 오후 도담소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오찬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동연 지사는 13일 수원시 팔달구 도담소에서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의원 10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의원은 유영일 위원장과 김상곤·박명수·백현종·이택수(국민의힘) 의원과 이선구·김용성·명재성·유호준·임창휘(더불어민주당) 의원이다.

김 지사는 "도시환경위원회는 도민 삶과 가장 직결되는 곳이고 또 제가 펴고 있는 도정 방향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늘 소통하고 대화하겠다"면서 "도시는 물론 환경과 기후 문제에 대한 대응도 함께 머리를 맞대고 도민과 도 발전을 위해서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일 위원장은 "도시환경위원회는 도민들과 가장 밀접한 정책을 마련해 실현하는 위원회"라며 "이 자리가 앞으로 계속 소통과 화합을 긴밀하게 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상임위별 소통을 위한 4번째 자리다. 김 지사는 지난 3월 14일 기획재정위원회를 시작으로 4월 26일에는 안정행정위원회, 지난 12일에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을 만난 바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