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시원한 생수 드세요"...부천시,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캠페인

  • 맑음구미27.3℃
  • 구름많음영덕20.8℃
  • 맑음통영25.9℃
  • 구름많음산청28.0℃
  • 맑음백령도22.3℃
  • 맑음철원25.6℃
  • 맑음순창군25.5℃
  • 구름많음고창군24.8℃
  • 구름많음북부산26.0℃
  • 맑음천안25.6℃
  • 구름많음밀양29.2℃
  • 구름많음영월24.8℃
  • 구름많음충주26.7℃
  • 구름많음북창원26.2℃
  • 흐림강릉20.1℃
  • 맑음서산26.3℃
  • 맑음춘천26.0℃
  • 구름많음장수24.5℃
  • 맑음광주27.4℃
  • 맑음문경26.2℃
  • 맑음남해27.3℃
  • 맑음해남27.0℃
  • 맑음흑산도25.4℃
  • 맑음동두천26.7℃
  • 맑음세종25.5℃
  • 구름많음포항21.7℃
  • 맑음서울26.5℃
  • 맑음목포25.7℃
  • 맑음고산22.8℃
  • 맑음영주26.7℃
  • 맑음홍천25.7℃
  • 맑음대전27.1℃
  • 맑음진도군25.0℃
  • 맑음서청주27.5℃
  • 맑음보령26.6℃
  • 맑음상주27.0℃
  • 구름많음창원23.5℃
  • 맑음임실26.3℃
  • 흐림정선군23.4℃
  • 구름많음울진21.4℃
  • 구름많음원주25.1℃
  • 맑음남원27.2℃
  • 구름많음봉화24.6℃
  • 맑음고흥28.0℃
  • 구름많음대관령15.5℃
  • 구름많음청송군25.2℃
  • 맑음보성군28.1℃
  • 맑음성산26.5℃
  • 맑음군산25.5℃
  • 맑음고창25.7℃
  • 맑음전주26.2℃
  • 맑음장흥28.2℃
  • 맑음강화25.5℃
  • 맑음양평26.3℃
  • 맑음의령군27.7℃
  • 구름많음제천23.8℃
  • 맑음강진군27.8℃
  • 맑음여수26.1℃
  • 구름많음울산21.4℃
  • 맑음부여26.3℃
  • 맑음보은25.0℃
  • 맑음인천24.8℃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추풍령26.1℃
  • 맑음광양시28.4℃
  • 구름많음금산26.5℃
  • 구름많음태백16.7℃
  • 구름많음합천28.4℃
  • 구름많음양산시25.3℃
  • 맑음북춘천25.8℃
  • 구름많음영천25.3℃
  • 맑음인제24.4℃
  • 구름많음거창27.5℃
  • 맑음정읍26.8℃
  • 맑음파주25.7℃
  • 맑음울릉도22.0℃
  • 구름많음동해21.0℃
  • 구름많음안동27.1℃
  • 구름많음대구28.2℃
  • 맑음의성28.3℃
  • 맑음제주25.2℃
  • 맑음이천27.2℃
  • 맑음속초20.7℃
  • 구름많음수원26.2℃
  • 흐림북강릉19.7℃
  • 맑음청주27.0℃
  • 맑음부안26.1℃
  • 맑음함양군28.7℃
  • 맑음완도29.4℃
  • 구름많음홍성26.6℃
  • 구름많음김해시24.8℃
  • 흐림부산23.9℃
  • 맑음서귀포25.5℃
  • 구름많음거제26.1℃
  • 맑음영광군25.5℃
  • 맑음순천26.8℃
  • 구름많음경주시23.6℃

"시원한 생수 드세요"...부천시,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캠페인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6-15 08:53:13
경기도 부천시와 부천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가 무더위 속 장시간 일하는 배달 라이더와 택배, 퀵서비스, 대리기사 등 이동노동자들에게 무료로 생수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벌인다.

▲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을 받아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폭염으로 고생하는 이동노동자들에게 무료로 생수를 나눠주고, 폭염 대비 이동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대시민 홍보를 펼치기 위한 것이다. 캠페인에는 생수 5000병이 무료로 제공된다.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캠페인을 시작, 부천역 사거리와 송내초교 사거리, 상동역 3번 출구 인근에서 생수를 나눠 준다.

부천시는 2021년 7월 이동노동자를 위한 휴게시설인 이동노동자쉼터를 설치하여 이동노동자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 부천시 배달종사자 교육 및 안전장비 지원사업과 소득에 따른 세무, 민사상담 등 이동노동자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최영진 부천시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장은 "야외에서 일하는 이동노동자는 폭염 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있다"며 "부천시와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가 함께 펼치고 있는 노력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시원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광진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이동노동자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함과 동시에 고마움을 전하고자 진행하게 됐다. 여름철 열악한 조건에서 건강을 돌보지 않고 일하는 이동노동자들에게 생수 나눔 행사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