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성남시향, LA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평화와 번영을 연주하다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창원21.1℃
  • 구름많음제천19.0℃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홍천19.0℃
  • 맑음강릉17.5℃
  • 구름많음광주23.6℃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김해시20.5℃
  • 구름많음완도21.3℃
  • 맑음부산20.4℃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함양군21.6℃
  • 구름많음서울24.3℃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양평21.7℃
  • 맑음흑산도19.1℃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많음금산20.8℃
  • 맑음북강릉15.7℃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진도군19.6℃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통영20.2℃
  • 구름많음부여22.3℃
  • 구름많음서산20.0℃
  • 맑음철원20.1℃
  • 구름많음청송군15.9℃
  • 흐림부안21.3℃
  • 구름많음홍성21.1℃
  • 맑음속초17.3℃
  • 구름많음북창원21.9℃
  • 구름많음안동19.4℃
  • 맑음춘천20.2℃
  • 맑음영주18.9℃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보성군22.0℃
  • 구름많음장흥22.5℃
  • 구름많음진주20.8℃
  • 구름많음포항19.1℃
  • 구름많음합천23.0℃
  • 구름많음이천20.5℃
  • 맑음구미21.7℃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고창20.1℃
  • 구름많음태백13.4℃
  • 구름많음백령도18.5℃
  • 구름많음정선군15.6℃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원주21.5℃
  • 맑음동해16.5℃
  • 맑음봉화16.5℃
  • 구름많음거창22.0℃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순창군22.0℃
  • 구름많음장수18.4℃
  • 흐림남해21.5℃
  • 맑음북부산21.2℃
  • 구름많음산청21.6℃
  • 구름많음서청주22.2℃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파주20.7℃
  • 구름많음강화20.6℃
  • 맑음울진17.3℃
  • 구름많음순천20.9℃
  • 구름많음해남21.1℃
  • 구름많음정읍21.0℃
  • 구름많음성산20.7℃
  • 흐림고창군20.8℃
  • 맑음울릉도17.3℃
  • 구름많음대전23.1℃
  • 맑음대관령11.1℃
  • 구름많음제주21.3℃
  • 구름많음밀양22.3℃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동두천21.5℃
  • 구름많음영천18.6℃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상주22.1℃
  • 맑음양산시21.4℃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의성19.9℃
  • 구름많음수원20.8℃
  • 구름많음충주20.7℃
  • 구름많음인천22.8℃
  • 구름많음강진군22.2℃
  • 맑음영덕16.0℃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여수21.6℃
  • 맑음북춘천18.7℃

성남시향, LA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평화와 번영을 연주하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6-30 09:16:48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평화음악회...2000여명 관객 기립박수 성남시립교향악단이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미국 LA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28일 (현지시간) 2000여명 관람객에게 진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 성남시립교향악단이 미국 LA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연주중인 모습.  [성남시 제공]

평화음악회로 이름된 이번 연주회는 혈맹인 한미동맹을 기리고 한국을 위해 헌신해준 미군들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종섭 서울대 총동창회 회장이 한미동맹재단·주한미군전우회와 공동 주관하며 LA한인회, LA총영사관, ROTC동지회 등 여러 단체가 후원했다. 

창단 20주년을 맞은 성남시립교향악단은 성남시와 자매도시인 미국 풀러턴시 자매결연체결식과 성남비즈니스센터 개관식 참석을 위해 방미 중인 신상진 시장과 함께 미국일정을 소화 중이다. 

성남시립교향악단 금난새 예술 총감독의 지휘 아래 비제 오페라 '카르멘' 하이라이트와 거쉰의 '랩소디 인 블루', 비제 '아를르의 여인' 모음곡 2번 중 '파랑돌' 등의 명곡들을 무대에 올렸다. 

금난새 총감독이 해설을 곁들이고 메조소프라노 백재은, 테너 허영훈, 피아니스트 찰리 올브라이트가 협연하였다. 특히 찰리 올브라이트가 아리랑을 앵콜곡으로 연주해 큰 감동을 주었고 모든 연주가 끝난 후 관객들은 기립박수로 성남시립교향악단의 공연에 화답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프랭크게리가 건축한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은 LA 필하모닉의 상시 공연장인 동시에 고전음악부터 현대음악, 재즈 등 다양한 연주가 공연되는 미국 서부의 대표적인 공연장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처음으로 세계적인 LA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한미동맹을 기념하는 연주를 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성남시와 풀러턴시의 자매결연으로 한미 지자체간 교류를 통해 함께 평화와 번영을 이루는 것은 한미동맹을 더욱 강하게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