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전남도, 민원메신저 역량 강화 연찬회 진도서 개최

  • 구름많음충주20.7℃
  • 구름많음통영20.2℃
  • 맑음대관령11.1℃
  • 구름많음서울24.3℃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남해21.5℃
  • 구름많음산청21.6℃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함양군21.6℃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인천22.8℃
  • 구름많음합천23.0℃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포항19.1℃
  • 맑음부산20.4℃
  • 구름많음순천20.9℃
  • 구름많음서산20.0℃
  • 구름많음파주20.7℃
  • 맑음홍천19.0℃
  • 구름많음금산20.8℃
  • 구름많음진주20.8℃
  • 구름많음김해시20.5℃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해남21.1℃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거제20.4℃
  • 맑음북강릉15.7℃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천안21.0℃
  • 맑음철원20.1℃
  • 맑음구미21.7℃
  • 흐림부안21.3℃
  • 구름많음영월19.1℃
  • 맑음울릉도17.3℃
  • 구름많음서귀포21.4℃
  • 맑음영주18.9℃
  • 구름많음양평21.7℃
  • 구름많음강화20.6℃
  • 맑음춘천20.2℃
  • 맑음양산시21.4℃
  • 맑음봉화16.5℃
  • 구름많음청송군15.9℃
  • 구름많음울산18.1℃
  • 맑음속초17.3℃
  • 맑음북부산21.2℃
  • 구름많음제주21.3℃
  • 맑음북춘천18.7℃
  • 구름많음영천18.6℃
  • 흐림고창군20.8℃
  • 구름많음의성19.9℃
  • 구름많음원주21.5℃
  • 맑음흑산도19.1℃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태백13.4℃
  • 맑음울진17.3℃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진도군19.6℃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밀양22.3℃
  • 구름많음거창22.0℃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제천19.0℃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강진군22.2℃
  • 구름많음정읍21.0℃
  • 구름많음장흥22.5℃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동해16.5℃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보성군22.0℃
  • 맑음영덕16.0℃
  • 구름많음서청주22.2℃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백령도18.5℃
  • 구름많음광주23.6℃
  • 구름많음수원20.8℃
  • 구름많음상주22.1℃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북창원21.9℃
  • 구름많음정선군15.6℃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강릉17.5℃
  • 구름많음고창20.1℃
  • 구름많음부여22.3℃
  • 구름많음장수18.4℃
  • 구름많음창원21.1℃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동두천21.5℃
  • 구름많음여수21.6℃
  • 구름많음대전23.1℃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순창군22.0℃

전남도, 민원메신저 역량 강화 연찬회 진도서 개최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6-30 09:21:06
신규 민원메신저 16명 위촉장 수여…명예직 자원봉사자 297명 활동 전라남도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동안 진도 쏠비치 리조트에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며 행정과 도민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제12기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역량 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신규 민원메신저 16명 위촉장 수여를 비롯해 200명이 참석해 권역별 발전방안 자유토의 등 소통과 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으로 운영됐다.

▲2023년 전라남도 민원메신저들이 29~30일 이틀동안 진도 쏠비치 리조트에서 연찬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민원메신저는 2003년부터 도민의 일상생활 속 고충 불편 사항을 제보하고, 현장의 소리를 전달하며, 도정시책 관련 자원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등 소통도정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명예직 자원봉사자단체로 현재 297명이 활동 중이다.

제12기가 구성된 지 6개월이 채 지나지 않았으나 민원메신저의 열정적 활동으로 지난해 말 실적 755건을 넘어선 758건의 도민 불편 사항을 제보해 올해 말까지 목표 1000건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민원메신저는 쓰레기 방치, 교통안전 표시판 위치 변경, 파손 도로 위험 노출, 도로변 가로수 교통 방해 등 도민이 생활 속에서 피부로 느끼는 다양한 불편 사항을 제보하고 있다.

▲ 2023년 전라남도 민원메신저들이 29~30일 이틀동안 진도 쏠비치 리조트에서 연찬회를 개최하고 있다.[전남도 제공]

이소현 민원메신저 대표는 "일상생활에서 항상 문제의식을 갖고 도민 불편사항을 제보해 하나씩 개선하고 바꿔갈 때마다 보람을 느낀다"며 "민원메신저 간 친목과 정보 공유로 도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로 전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도민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소소한 불편 사항까지 꼼꼼하게 찾아 신속하게 제보하는 민원메신저의 희생과 봉사정신이 전남 행복시대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 행복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민원메신저 활동에 전념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