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수원시, 코로나 펜데믹 종식 기념 'We Are The Champions'개최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고창20.1℃
  • 구름많음문경19.5℃
  • 맑음흑산도19.1℃
  • 맑음대관령11.1℃
  • 맑음영덕16.0℃
  • 맑음북강릉15.7℃
  • 흐림고창군20.8℃
  • 흐림남해21.5℃
  • 구름많음보은19.3℃
  • 맑음북부산21.2℃
  • 맑음부산20.4℃
  • 구름많음강진군22.2℃
  • 맑음봉화16.5℃
  • 구름많음금산20.8℃
  • 구름많음태백13.4℃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양산시21.4℃
  • 구름많음통영20.2℃
  • 구름많음장흥22.5℃
  • 흐림부안21.3℃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청주24.3℃
  • 구름많음광주23.6℃
  • 구름많음서청주22.2℃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서산20.0℃
  • 구름많음정읍21.0℃
  • 구름많음해남21.1℃
  • 구름많음보성군22.0℃
  • 구름많음영천18.6℃
  • 맑음울진17.3℃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진도군19.6℃
  • 구름많음김해시20.5℃
  • 구름많음밀양22.3℃
  • 구름많음파주20.7℃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산청21.6℃
  • 맑음북춘천18.7℃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창원21.1℃
  • 구름많음청송군15.9℃
  • 구름많음진주20.8℃
  • 흐림광양시22.1℃
  • 맑음영주18.9℃
  • 구름많음제천19.0℃
  • 구름많음합천23.0℃
  • 구름많음동두천21.5℃
  • 구름많음강화20.6℃
  • 구름많음함양군21.6℃
  • 구름많음원주21.5℃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수원20.8℃
  • 구름많음홍성21.1℃
  • 맑음철원20.1℃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여수21.6℃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많음의성19.9℃
  • 구름많음울산18.1℃
  • 맑음동해16.5℃
  • 구름많음정선군15.6℃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순천20.9℃
  • 구름많음백령도18.5℃
  • 구름많음제주21.3℃
  • 맑음홍천19.0℃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양평21.7℃
  • 구름많음충주20.7℃
  • 구름많음부여22.3℃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속초17.3℃
  • 구름많음대전23.1℃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세종22.0℃
  • 맑음울릉도17.3℃
  • 구름많음순창군22.0℃
  • 구름많음인천22.8℃
  • 구름많음장수18.4℃
  • 구름많음북창원21.9℃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서울24.3℃
  • 구름많음상주22.1℃
  • 맑음강릉17.5℃
  • 맑음구미21.7℃
  • 구름많음거창22.0℃
  • 맑음춘천20.2℃
  • 구름많음포항19.1℃

수원시, 코로나 펜데믹 종식 기념 'We Are The Champions'개최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7-02 11:55:28
이재준 수시장, "코로나에 헌신적 대응하신 여러분이 우리의 영웅" 수원시는 지난 1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We Are The Champions'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 코로나 팬데믹 종식기념 콘서트 'We Are The Champions' 공연 모습.  [수원시 제공]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보건·의료 종사자, 공무원과 보훈 가족을 위한 팬데믹 종식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병의원 종사자, 보건소 직원, 자원봉사단체 단체원, 보훈가족 등 700여 명을 초청했다.

이재준 시장은 콘서트에 앞서 수원시의사회 등 5개 의약 단체와 7개 코로나19 전담병원에 감사패를,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코로나19 전담병원 보건의료인 10명과 수원시보건소 공직자 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재준 시장은 "전 인류가 두려움에 떨었던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지난 3년 4개월 동안 헌신해 주신 보건의료인, 자원봉사자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다"며 "여러분 모두가 우리의 영웅"이라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어 "여러분 덕분에 수원시가 코로나19를 잘 극복한 도시로 이름을 알렸고, 시민들은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다"라며 "앞으로 어떤 감염병이 닥쳐오더라도 수원시는 여러분과 힘을 모아 시민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 "보건의료인,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감사한 마음을 무엇으로 표현할까 고민하다가 음악회를 준비했다"며 "여러분의 위대한 업적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는 바리톤 김동규, 소프라노 한아름, 팝 오보이스트 제시카 리, DK콘서트 앙상블, 수원시립교향악단, 밴드 대한사람 등의 공연으로 진행됐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