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대한민국 조경대상 공공 부문 환경부장관상 수상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서산20.0℃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여수21.6℃
  • 구름많음서청주22.2℃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태백13.4℃
  • 구름많음김해시20.5℃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청주24.3℃
  • 구름많음고창20.1℃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양평21.7℃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강진군22.2℃
  • 구름많음서울24.3℃
  • 구름많음부여22.3℃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강화20.6℃
  • 구름많음해남21.1℃
  • 구름많음북창원21.9℃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보성군22.0℃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파주20.7℃
  • 구름많음제주21.3℃
  • 맑음춘천20.2℃
  • 구름많음장흥22.5℃
  • 구름많음거창22.0℃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홍성21.1℃
  • 맑음북강릉15.7℃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거제20.4℃
  • 맑음대관령11.1℃
  • 흐림남해21.5℃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산청21.6℃
  • 구름많음원주21.5℃
  • 구름많음금산20.8℃
  • 구름많음인천22.8℃
  • 맑음울릉도17.3℃
  • 구름많음장수18.4℃
  • 구름많음합천23.0℃
  • 맑음양산시21.4℃
  • 구름많음의성19.9℃
  • 구름많음밀양22.3℃
  • 맑음속초17.3℃
  • 맑음북춘천18.7℃
  • 맑음영주18.9℃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영천18.6℃
  • 구름많음함양군21.6℃
  • 맑음홍천19.0℃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정선군15.6℃
  • 맑음북부산21.2℃
  • 구름많음진도군19.6℃
  • 구름많음창원21.1℃
  • 구름많음광주23.6℃
  • 맑음부산20.4℃
  • 구름많음포항19.1℃
  • 맑음인제16.4℃
  • 흐림고창군20.8℃
  • 구름많음제천19.0℃
  • 맑음영덕16.0℃
  • 구름많음정읍21.0℃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수원20.8℃
  • 흐림부안21.3℃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진주20.8℃
  • 구름많음통영20.2℃
  • 맑음구미21.7℃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백령도18.5℃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동두천21.5℃
  • 맑음흑산도19.1℃
  • 구름많음충주20.7℃
  • 구름많음대전23.1℃
  • 맑음철원20.1℃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상주22.1℃
  • 맑음강릉17.5℃
  • 구름많음청송군15.9℃
  • 맑음동해16.5℃
  • 구름많음순천20.9℃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순창군22.0℃
  • 맑음울진17.3℃
  • 맑음봉화16.5℃

경기도교육청, 대한민국 조경대상 공공 부문 환경부장관상 수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7-07 09:07:25
경기도교육청이 국토교통부와 (사)한국조경학회가 공동 주최한 '2023 제1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공공 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부천 송내고에 조성된 생태숲.  [경기도교육청 제공]

도 교육청은 생태숲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자연을 중심으로 순환하는 학교 생태계를 조성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송내고등학교의 생태 숲은 화단과 정원 위주의 이용자 중심에서 자연 중심으로 관점을 전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생태숲학교는 학생주도 자연 친화적 공간 조성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학교 모델을 구축했다. 김포 고창초의 야외 생태학습장, 안양 박달중의 둘레길, 부천 송내고의 생태 숲이 대표적이다.

경기도교육청 이현숙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생태숲학교의 학생들은 자연 속 놀이와 쉼, 힐링과 여유를 경험하고 친구들과 상호작용이 활발해져 학교가 가고 싶은 공간이 되었다"라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태환경교육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생태숲학교 개방과 공유의 날을 운영해 환경교육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