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KTV국민방송, 홍보콘텐츠 교류 업무협약

  • 구름많음부여18.4℃
  • 맑음강릉15.2℃
  • 맑음속초16.8℃
  • 구름많음상주17.0℃
  • 맑음순창군17.4℃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진도군17.4℃
  • 구름많음보령19.5℃
  • 구름많음구미17.6℃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양산시18.2℃
  • 박무백령도18.4℃
  • 맑음경주시16.3℃
  • 맑음영덕14.2℃
  • 구름많음고흥18.4℃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철원16.5℃
  • 맑음산청17.7℃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대구16.6℃
  • 구름많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영주15.1℃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장흥18.8℃
  • 구름많음울진14.5℃
  • 맑음서청주18.1℃
  • 맑음충주16.5℃
  • 구름많음금산17.1℃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많음군산19.3℃
  • 구름많음이천17.3℃
  • 맑음장수14.7℃
  • 구름많음홍천14.9℃
  • 구름많음부안19.0℃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북부산18.3℃
  • 구름많음밀양18.7℃
  • 흐림영월14.7℃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인제13.5℃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광양시19.8℃
  • 맑음포항17.6℃
  • 구름많음보성군20.0℃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의성15.1℃
  • 구름많음부산18.6℃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제천14.9℃
  • 흐림태백11.0℃
  • 구름많음북춘천15.9℃
  • 맑음남원18.2℃
  • 구름많음수원19.0℃
  • 구름많음보은15.5℃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광주20.3℃
  • 맑음거창16.3℃
  • 구름많음영광군18.1℃
  • 흐림원주17.1℃
  • 흐림강진군18.9℃
  • 구름많음거제18.8℃
  • 구름많음서산19.2℃
  • 맑음영천14.6℃
  • 구름많음북강릉15.0℃
  • 구름많음함양군18.0℃
  • 맑음울산16.4℃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고창17.9℃
  • 구름많음세종18.2℃
  • 맑음안동16.5℃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정읍18.4℃
  • 구름많음흑산도19.4℃
  • 구름많음전주19.0℃
  • 구름많음완도19.6℃
  • 흐림정선군11.7℃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제주21.0℃
  • 흐림봉화12.2℃
  • 맑음성산20.1℃
  • 구름많음춘천16.3℃
  • 구름많음김해시18.2℃
  • 구름많음대관령8.6℃
  • 박무홍성18.7℃
  • 구름많음대전19.2℃
  • 구름많음남해20.7℃
  • 구름많음목포19.6℃
  • 흐림추풍령15.6℃
  • 맑음문경16.1℃
  • 구름많음서울20.8℃
  • 맑음합천18.2℃
  • 구름많음진주17.5℃
  • 구름많음임실16.6℃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KTV국민방송, 홍보콘텐츠 교류 업무협약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7-25 18:10:56
농수산식품 정책사업 홍보 활성화 등 기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5일 나주 본사에서 KTV국민방송과 함께 홍보콘텐츠 교류와 저탄소 식생활 ESG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공유 아카이브 KTV나누리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교류 확대, 정부 정책사업 홍보 협력, 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의 글로벌 확산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25일 김춘진(오른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하종대 KTV국민방송 원장이 홍보콘텐츠 교류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T 제공]

이날 협약을 계기로 K-푸드 수출 등 농수산식품 산업육성·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의 글로벌 확산을 선도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대한민국 대표 정책 알림이로서 대국민 정책홍보, 영상 콘텐츠 공유 확대에 앞장서는 KTV국민방송의 전문성을 활용해 공사의 농수산식품 정책사업 홍보 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ESG 실천 문화확산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농수산식품산업 강국 실현에 앞장서는 우리 공사가 공공기관 최초로 KTV국민방송과 협약을 맺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농수산식품 정책사업 홍보 협력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을 국민께 널리 알려 하나뿐인 지구를 건강하게 후손에게 물려주자"라고 말했다.

공사는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이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할 정도로 심각함에 따라, 지난 2021년부터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협회·단체·해외업체 등 국내외 29개국 520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