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청렴 새바람 분다...'청렴 주니어보드' 발대식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서산23.6℃
  • 맑음여수22.9℃
  • 맑음통영21.9℃
  • 맑음영천20.7℃
  • 맑음속초20.0℃
  • 맑음북창원24.1℃
  • 구름많음고산21.2℃
  • 맑음남원26.5℃
  • 맑음대관령19.0℃
  • 맑음부여25.9℃
  • 맑음전주25.5℃
  • 맑음강화23.2℃
  • 맑음고창군24.7℃
  • 맑음서청주26.5℃
  • 맑음장수24.0℃
  • 맑음산청25.5℃
  • 맑음제천24.5℃
  • 맑음춘천27.5℃
  • 맑음창원22.6℃
  • 구름많음진도군21.5℃
  • 구름많음구미28.0℃
  • 구름많음경주시20.7℃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부안22.8℃
  • 구름많음강진군25.4℃
  • 맑음군산24.6℃
  • 구름많음거제21.2℃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남해23.0℃
  • 맑음문경24.0℃
  • 맑음영월25.9℃
  • 맑음광양시24.1℃
  • 맑음동해19.2℃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북춘천26.9℃
  • 맑음울진19.3℃
  • 맑음원주27.1℃
  • 구름많음보성군25.6℃
  • 맑음이천26.0℃
  • 맑음임실24.6℃
  • 맑음서울27.7℃
  • 맑음합천26.8℃
  • 맑음거창26.5℃
  • 맑음함양군26.8℃
  • 구름많음장흥24.6℃
  • 맑음철원26.7℃
  • 구름많음흑산도20.3℃
  • 맑음서귀포23.3℃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순창군25.2℃
  • 구름많음김해시21.8℃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홍천26.7℃
  • 맑음백령도21.3℃
  • 맑음광주26.3℃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인천25.1℃
  • 맑음순천24.1℃
  • 맑음영주24.2℃
  • 맑음강릉21.0℃
  • 맑음보은25.7℃
  • 맑음영광군22.1℃
  • 맑음진주24.6℃
  • 맑음대전26.2℃
  • 맑음천안25.4℃
  • 맑음의령군24.4℃
  • 맑음상주27.0℃
  • 맑음금산25.9℃
  • 맑음안동22.7℃
  • 맑음동두천25.8℃
  • 맑음고창23.0℃
  • 구름많음홍성26.3℃
  • 맑음수원24.8℃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북강릉19.9℃
  • 맑음정선군21.9℃
  • 맑음봉화21.2℃
  • 맑음대구22.1℃
  • 비울릉도18.7℃
  • 맑음인제21.8℃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청송군20.1℃
  • 맑음북부산22.3℃
  • 맑음태백16.4℃
  • 맑음정읍23.7℃
  • 맑음세종25.9℃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파주26.0℃
  • 맑음의성24.0℃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청주27.9℃
  • 구름많음영덕18.9℃
  • 맑음고흥24.3℃
  • 맑음충주27.2℃
  • 맑음양평27.6℃
  • 맑음부산21.5℃

경기도교육청 청렴 새바람 분다...'청렴 주니어보드' 발대식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8 00:18:56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공직의 매력은 당당하게 일하는 것"

경기도교육청은 27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경기교육에 신선한 청렴바람을 일으킬 '청렴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 27일 열린 경기도교육청 '청렴 주니어보드' 발대식 참석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청렴 주니어보드'란 청렴 조직문화 조성과 창의적인 청렴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학교·교육지원청·기관에서 근무 중인 근무경력 7년 이하, 20~30대 직원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34명의 협의체다.

 

이들은 거주지에 따라 6개 분과로 나뉘어 청렴정책에 대한 참신한 생각을 발굴하고, 다양한 청렴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렴한 경기교육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간단한 점심 식사를 곁들인 편안한 토론 형식(브라운백 미팅)으로 진행됐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34명 위원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렴문화 관련 일문일답과 대화에 참여하는 등 의견교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위원들은 12월까지 △온·오프라인 회의 △청렴정책 과제 발표 △학교·교육지원청·기관 간 협력기반 청렴 캠페인 활동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교육이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 자리에 계신 청년 공무원 여러분의 참신한 생각과 패기, 변화에 대한 열정이 꼭 필요하다"면서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이 억눌리지 않고 자유롭게 오갈 때 경기교육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직의 매력은 당당하게 일하는 것"이라며 "청년 공무원이 자기 일의 주인이 되어 맡은 일의 최종 책임자로서 책임을 다한다면 경기교육은 청렴한 조직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