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양·군포·의왕·과천 초등학생들 가평서 전통 손 모내기 체험

  • 구름많음서귀포24.0℃
  • 흐림영덕19.1℃
  • 구름많음북부산23.4℃
  • 맑음강화25.4℃
  • 구름많음태백16.5℃
  • 맑음구미29.4℃
  • 구름많음울진20.1℃
  • 구름많음진도군22.5℃
  • 맑음충주28.1℃
  • 구름많음밀양26.1℃
  • 맑음강진군27.2℃
  • 맑음해남25.2℃
  • 맑음제주25.3℃
  • 맑음홍천27.8℃
  • 맑음영천21.5℃
  • 맑음대구24.2℃
  • 구름많음양산시23.0℃
  • 맑음대전27.7℃
  • 맑음추풍령26.0℃
  • 맑음강릉21.7℃
  • 구름많음남원28.2℃
  • 맑음서울28.9℃
  • 맑음양평28.0℃
  • 맑음동해20.1℃
  • 맑음영주26.5℃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의성26.1℃
  • 맑음이천28.3℃
  • 맑음금산27.2℃
  • 구름많음흑산도21.4℃
  • 구름많음고산21.3℃
  • 맑음인제25.3℃
  • 맑음원주28.7℃
  • 맑음속초20.8℃
  • 맑음철원27.6℃
  • 맑음합천28.6℃
  • 맑음고흥26.0℃
  • 구름많음청송군21.3℃
  • 구름많음부산22.4℃
  • 맑음여수24.7℃
  • 구름많음임실26.3℃
  • 구름많음김해시22.7℃
  • 흐림울산20.2℃
  • 맑음상주28.2℃
  • 맑음대관령20.3℃
  • 구름많음군산25.5℃
  • 맑음고창군26.3℃
  • 구름많음거제21.5℃
  • 맑음청주28.8℃
  • 맑음인천26.2℃
  • 맑음정선군24.9℃
  • 흐림경주시21.3℃
  • 구름많음산청27.5℃
  • 맑음보성군27.2℃
  • 맑음동두천27.5℃
  • 구름많음통영22.7℃
  • 맑음보은26.5℃
  • 맑음창원23.4℃
  • 맑음파주27.7℃
  • 구름많음보령26.1℃
  • 맑음완도27.6℃
  • 맑음광주28.3℃
  • 맑음의령군25.7℃
  • 구름많음장수25.3℃
  • 맑음홍성27.2℃
  • 맑음천안27.3℃
  • 맑음봉화22.6℃
  • 맑음북강릉20.8℃
  • 맑음서산25.5℃
  • 구름많음전주26.6℃
  • 맑음정읍25.2℃
  • 구름많음목포23.8℃
  • 맑음제천26.5℃
  • 맑음안동24.7℃
  • 맑음부안23.6℃
  • 맑음부여27.5℃
  • 비울릉도19.2℃
  • 맑음수원26.2℃
  • 맑음북춘천27.7℃
  • 맑음장흥26.3℃
  • 맑음고창24.9℃
  • 맑음영광군23.8℃
  • 맑음광양시25.5℃
  • 맑음서청주27.4℃
  • 맑음순창군26.4℃
  • 구름많음백령도21.5℃
  • 구름많음북창원25.5℃
  • 맑음거창27.5℃
  • 맑음문경27.5℃
  • 맑음영월27.4℃
  • 맑음성산25.3℃
  • 맑음순천25.3℃
  • 구름많음함양군27.0℃
  • 맑음세종27.2℃
  • 맑음남해25.4℃
  • 맑음춘천28.2℃
  • 맑음진주25.1℃

안양·군포·의왕·과천 초등학생들 가평서 전통 손 모내기 체험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8 00:41:11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주관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는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가평군 친환경 쌀 생산지에서 전통 손 모내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 지난 24일 가평군에서 열린 전통 모내기 체험행사 모습.  [안양시 제공]

 

27일 공동급식센터에 따르면 전통 모내기를 직접 해봄으로써 급식에 제공되는 쌀의 생육 과정과 신토불이 친환경 쌀의 소중함을 알려주기 위해 가평농협과 함께 행사를 마련했다.

체험은 친환경 급식의 신뢰성 제고를 위한 생산자와의 만남 및 생산지 소개를 거쳐 풍년을 기원하는 신명난 농악 풍물놀이로 시작됐다. 생산자의 설명에 따라 논에 띄어 놓은 못 줄에 맞춰 직접 한 땀 한 땀 모를 심었다.

모내기가 끝난 뒤 가평군 지원으로 잣향기푸른마을에서 떡메치기, 가평 특산품인 잣 까기 체험 등에 참여하며 1일 농촌체험을 마쳤다.

박미진 공동급식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 간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는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센터는 오는 10월과 11월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약 100명을 대상으로 관내 학교급식 공급지인 의왕시와 화성시에서 무농약 쌀 생산지 벼 베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