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2025 한국에너지대상'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표창

  • 흐림백령도18.8℃
  • 흐림인제16.4℃
  • 흐림영월20.2℃
  • 흐림장수18.9℃
  • 맑음강화21.8℃
  • 구름많음고흥23.2℃
  • 흐림흑산도21.8℃
  • 구름많음청송군19.6℃
  • 구름많음산청19.2℃
  • 구름많음양평20.8℃
  • 비포항19.2℃
  • 흐림제천19.2℃
  • 흐림서산21.1℃
  • 구름많음홍천19.0℃
  • 구름많음보은20.3℃
  • 구름많음광주22.4℃
  • 구름많음광양시21.9℃
  • 흐림북창원22.2℃
  • 흐림고산19.8℃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정선군17.8℃
  • 흐림인천22.8℃
  • 구름많음충주21.2℃
  • 구름많음강릉18.2℃
  • 흐림대전21.7℃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북강릉18.4℃
  • 흐림창원21.8℃
  • 구름많음양산시22.7℃
  • 구름많음이천20.8℃
  • 비울산19.7℃
  • 흐림부산22.2℃
  • 흐림정읍20.7℃
  • 구름많음수원22.2℃
  • 구름많음밀양23.1℃
  • 흐림태백15.1℃
  • 흐림대구21.0℃
  • 구름많음파주20.9℃
  • 흐림성산20.1℃
  • 흐림봉화19.9℃
  • 구름많음순천21.0℃
  • 구름많음진주21.6℃
  • 흐림철원19.6℃
  • 흐림울릉도19.5℃
  • 비청주21.2℃
  • 구름많음천안20.9℃
  • 구름많음영천20.1℃
  • 구름많음보성군22.4℃
  • 흐림부여21.5℃
  • 흐림동두천21.2℃
  • 구름많음순창군23.5℃
  • 흐림군산21.2℃
  • 흐림여수21.4℃
  • 흐림함양군19.2℃
  • 흐림구미20.9℃
  • 구름많음홍성21.7℃
  • 흐림고창22.1℃
  • 흐림영광군21.5℃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해남22.1℃
  • 구름많음완도22.5℃
  • 흐림북부산22.6℃
  • 구름많음의성21.4℃
  • 흐림김해시21.0℃
  • 흐림추풍령19.2℃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안동20.7℃
  • 구름많음목포22.5℃
  • 흐림서귀포22.4℃
  • 흐림금산20.8℃
  • 흐림춘천19.7℃
  • 흐림전주22.2℃
  • 비제주19.7℃
  • 구름많음동해19.1℃
  • 흐림세종21.3℃
  • 구름많음부안21.2℃
  • 흐림고창군21.0℃
  • 구름많음강진군21.6℃
  • 구름많음거제20.9℃
  • 흐림북춘천19.7℃
  • 흐림울진18.7℃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남원22.3℃
  • 흐림보령22.0℃
  • 흐림속초18.4℃
  • 구름많음원주21.0℃
  • 구름많음경주시19.7℃
  • 구름많음합천21.0℃
  • 흐림영주20.3℃
  • 흐림통영22.0℃
  • 흐림문경21.1℃
  • 흐림서울22.3℃
  • 흐림남해20.9℃
  • 흐림서청주20.8℃
  • 구름많음대관령14.4℃
  • 흐림거창18.8℃
  • 구름많음상주21.0℃

용인시 '2025 한국에너지대상'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표창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5-11-18 07:02:46
에너지절약·효율 향상정책, 홍보·교육, 에너지절약 문화조성 호평
이상일 시장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용인 구현"

용인시가 기후환경에너지 주최 '2025 한국에너지대상'에서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공로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제공]

 

18일 용인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정부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효율 향상 시책 추진과 홍보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절약과 사용환경을 개선해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을 선도하기 위해 제정됐다.

 

재생에너지 관련 기술 개발과 보급 확대,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한 산업 발전 등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에너지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정부포상이다.

 

용인시는 에너지 절약과 효율 향상을 위한 정책 시행, 홍보·교육, 에너지 절약 문화 조성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돼 '에너지 효율 향상 분야'에서 장관상을 받았다.

 

시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시장 집무실의 전등을 제거하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해 에너지 효율화의 모범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산하 96개 공공기관의 에너지 사용 실태를 매달 분석해 사용량이 과도하게 나타나는 공공청사를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하는 등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 왔다.

 

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6년 연속 공모 선정, 전국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와 함께 RE100 선도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시민이 주도하고 공공이 협력하는 모델로 공공 유휴부지를 활용한 시민 참여형 태양광발전소, 신기술이 융합된 1㎿ 규모의 경관 개선형 태양광발전소를 구축했다.

 

이상일 시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시의 에너지 효율 향상 분야와 관련한 시책이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용인'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