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 소식] 처인구, 9월 1일까지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납부

  • 구름많음추풍령19.6℃
  • 구름많음철원18.0℃
  • 흐림진도군20.5℃
  • 구름많음원주19.8℃
  • 흐림순창군20.8℃
  • 흐림통영22.3℃
  • 흐림안동20.7℃
  • 흐림여수22.9℃
  • 흐림태백15.8℃
  • 흐림고창20.5℃
  • 구름많음서청주17.6℃
  • 흐림목포21.1℃
  • 구름많음금산19.8℃
  • 흐림장수18.3℃
  • 흐림강진군21.2℃
  • 구름많음밀양22.1℃
  • 구름많음영천20.1℃
  • 맑음홍성18.7℃
  • 흐림임실19.9℃
  • 맑음보령19.9℃
  • 구름많음영월19.6℃
  • 구름많음울산21.0℃
  • 구름많음포항21.3℃
  • 흐림전주21.8℃
  • 구름많음대관령14.6℃
  • 구름많음청송군17.6℃
  • 흐림함양군19.8℃
  • 비제주23.5℃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영덕18.9℃
  • 흐림완도22.5℃
  • 구름많음문경19.8℃
  • 맑음파주16.8℃
  • 구름많음북강릉18.9℃
  • 흐림남원21.5℃
  • 흐림광양시22.3℃
  • 구름많음청주23.0℃
  • 흐림대구22.0℃
  • 흐림고산22.6℃
  • 맑음이천19.0℃
  • 흐림합천20.7℃
  • 구름많음세종20.6℃
  • 구름많음춘천18.1℃
  • 구름많음대전21.9℃
  • 맑음수원19.6℃
  • 맑음강화18.0℃
  • 구름많음북춘천17.7℃
  • 흐림순천19.6℃
  • 맑음인천21.6℃
  • 맑음서산19.1℃
  • 맑음홍천18.3℃
  • 맑음서울21.2℃
  • 흐림거창20.1℃
  • 흐림광주23.5℃
  • 구름많음의성19.3℃
  • 흐림부안20.7℃
  • 흐림해남21.0℃
  • 흐림군산20.0℃
  • 구름많음김해시21.6℃
  • 구름많음속초18.5℃
  • 구름많음강릉19.8℃
  • 흐림의령군19.3℃
  • 흐림고창군21.0℃
  • 흐림정읍21.6℃
  • 구름많음경주시19.9℃
  • 구름많음충주22.3℃
  • 구름많음구미22.8℃
  • 구름많음부산22.3℃
  • 구름많음창원22.5℃
  • 구름많음울릉도20.1℃
  • 구름많음천안19.7℃
  • 구름많음보은18.2℃
  • 흐림흑산도20.4℃
  • 구름많음정선군18.8℃
  • 흐림장흥20.8℃
  • 흐림산청21.3℃
  • 구름많음부여19.9℃
  • 구름많음동해19.5℃
  • 흐림성산23.8℃
  • 흐림영광군20.7℃
  • 맑음백령도16.8℃
  • 구름많음제천18.7℃
  • 흐림울진19.2℃
  • 구름많음인제16.7℃
  • 흐림영주19.2℃
  • 흐림고흥21.7℃
  • 비서귀포22.8℃
  • 흐림보성군20.6℃
  • 맑음동두천18.0℃
  • 구름많음북창원22.8℃
  • 구름많음북부산22.0℃
  • 맑음양산시22.5℃
  • 흐림봉화17.8℃
  • 맑음양평18.9℃
  • 구름많음상주21.2℃
  • 흐림거제22.2℃
  • 흐림진주19.9℃

[용인 소식] 처인구, 9월 1일까지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납부

김영석 기자 Google구글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기사승인 : 2025-08-13 07:40:12

용인시 처인구는 내달 1일까지 지역 내 개인과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제공]

 

주민세 사업소분은 지난달 1일 기준 지역 내 사업소를 둔 개인이나 법인사업자가 기본세율(5만~20만원)과 연면적세율(330㎡ 초과 시 250원/㎡)을 합산한 금액을 신고·납부해야 한다.

 

구는 안내문과 사전고지 납부서 2만4000여 건을 발송했으며, 납부서에 기재된 세액을 기한 내 내면 신고한 것으로 간주한다.

 

납부서 내용과 사업소 현황이 다른 경우에는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구 세무과를 통해 7월 1일 기준 현황대로 별도 신고해야 한다.

 

위택스에선 납세자 또는 세무 대리인이 직접 사업소 정보, 자본금과 연면적 등을 기재해 주민세를 신고할 수 있다. 납부서의 면적을 정정하거나 부과 취소할 수 있다.

 

금융기관 CD/ATM기로 고지서 없이 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 인터넷 지로, ARS(142211), 가상계좌 등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