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 18일까지 '산업단지 RE100 전환 시범사업' 참여기업 모집

  • 맑음부여18.8℃
  • 맑음거제17.6℃
  • 맑음밀양18.3℃
  • 맑음서귀포19.3℃
  • 맑음속초19.5℃
  • 맑음영천16.3℃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김해시17.8℃
  • 맑음고창군19.9℃
  • 맑음보령18.8℃
  • 맑음성산18.8℃
  • 맑음춘천18.4℃
  • 맑음고산19.3℃
  • 맑음경주시16.7℃
  • 맑음양산시18.4℃
  • 구름많음봉화13.3℃
  • 맑음순천19.5℃
  • 맑음추풍령17.0℃
  • 맑음강진군18.8℃
  • 맑음정읍20.8℃
  • 맑음부산20.0℃
  • 맑음창원19.0℃
  • 맑음제주20.4℃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파주17.7℃
  • 맑음완도18.8℃
  • 맑음순창군19.6℃
  • 박무홍성19.4℃
  • 맑음서청주19.2℃
  • 맑음홍천18.6℃
  • 맑음영광군19.7℃
  • 맑음광양시19.9℃
  • 맑음강릉17.5℃
  • 맑음보성군19.7℃
  • 맑음울진16.3℃
  • 맑음철원17.8℃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해남17.8℃
  • 맑음남원20.4℃
  • 맑음문경16.8℃
  • 맑음서울21.7℃
  • 맑음청주22.3℃
  • 맑음강화20.9℃
  • 맑음북창원19.6℃
  • 안개흑산도19.0℃
  • 맑음동두천17.8℃
  • 맑음부안20.9℃
  • 맑음의성15.3℃
  • 맑음고창19.5℃
  • 맑음충주19.1℃
  • 맑음양평19.5℃
  • 맑음군산20.2℃
  • 맑음대전21.5℃
  • 맑음대구18.5℃
  • 맑음대관령10.0℃
  • 맑음영덕15.4℃
  • 맑음서산18.7℃
  • 맑음함양군19.3℃
  • 맑음이천18.9℃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정선군14.1℃
  • 박무여수21.1℃
  • 맑음진도군16.8℃
  • 맑음고흥18.0℃
  • 맑음북부산17.7℃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포항18.5℃
  • 맑음구미19.9℃
  • 맑음광주21.2℃
  • 맑음천안17.9℃
  • 구름많음백령도18.8℃
  • 박무인천21.2℃
  • 맑음수원19.7℃
  • 맑음북춘천18.3℃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안동16.7℃
  • 맑음전주22.1℃
  • 맑음인제15.1℃
  • 맑음울산19.1℃
  • 맑음청송군13.3℃
  • 맑음세종20.0℃
  • 맑음금산19.7℃
  • 맑음영월17.0℃
  • 맑음북강릉16.1℃
  • 맑음남해18.6℃
  • 맑음의령군18.2℃
  • 맑음진주18.8℃
  • 맑음합천19.2℃
  • 맑음영주15.6℃
  • 맑음동해17.5℃
  • 맑음상주17.9℃
  • 맑음보은17.6℃
  • 맑음임실18.9℃
  • 맑음산청18.3℃
  • 맑음목포19.9℃
  • 맑음장수18.8℃
  • 맑음원주20.7℃

경기도, 18일까지 '산업단지 RE100 전환 시범사업' 참여기업 모집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6-05-12 07:55:42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시 설비 용량 따라 설치비 일부 차등 지원

경기도는 오는 18일까지 '2026년 산업단지 RE100 전환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10곳 내외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이 사업은 지붕·주차장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려는 도내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설비 용량에 따라 설치비 일부를 차등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부적으로 △300kW 이상 500kW 미만 설비 설치 시 500만 원 △500kW 이상 750kW 미만 설비 설치 시 750만 원 △750kW 이상 1000kW 미만 설비 설치 시 1000만 원을 지급한다.

 

경기도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통해 지난 4일 모집 공고를 시행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공고 확인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연지 경기도 에너지산업과장은 "고유가로 기업의 에너지 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ESG 경영과 RE100 이행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재생에너지 공급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는 2023년 5월부터 도내 193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RE100사업을 추진했다.

 

2022년 7월 김동연 지사 취임 이후 발표한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30% 달성, 온실가스 40% 감축을 목표로 한 '경기 RE100비전'을 이루기 위한 후속 조치다.

 

2024년 3월에는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을 위한 45가지의 인센티브를 마련했다.

 

주요 인센티브는 △에너지진단·효율개선 지원사업, 재생에너지 설치 융자지원 △ESG 경영 도입 지원 △중소기업 디지털컨설팅 △에너지진단 및 시설개선지원 등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