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호텔제빵학과 커피부문 상 휩쓸어

  • 맑음광양시24.1℃
  • 맑음강릉21.0℃
  • 맑음영광군22.1℃
  • 맑음춘천27.5℃
  • 맑음강화23.2℃
  • 맑음인제21.8℃
  • 맑음청송군20.1℃
  • 맑음안동22.7℃
  • 맑음영천20.7℃
  • 맑음홍천26.7℃
  • 구름많음보성군25.6℃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보은25.7℃
  • 맑음북부산22.3℃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합천26.8℃
  • 맑음양평27.6℃
  • 맑음이천26.0℃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충주27.2℃
  • 맑음여수22.9℃
  • 맑음동해19.2℃
  • 맑음영주24.2℃
  • 맑음함양군26.8℃
  • 맑음인천25.1℃
  • 맑음서귀포23.3℃
  • 구름많음목포22.3℃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북강릉19.9℃
  • 맑음부산21.5℃
  • 맑음전주25.5℃
  • 맑음세종25.9℃
  • 맑음상주27.0℃
  • 맑음임실24.6℃
  • 맑음대구22.1℃
  • 맑음순창군25.2℃
  • 맑음남원26.5℃
  • 맑음백령도21.3℃
  • 구름많음거제21.2℃
  • 구름많음김해시21.8℃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창원22.6℃
  • 구름많음홍성26.3℃
  • 맑음순천24.1℃
  • 맑음동두천25.8℃
  • 맑음수원24.8℃
  • 맑음의령군24.4℃
  • 맑음문경24.0℃
  • 맑음철원26.7℃
  • 맑음파주26.0℃
  • 맑음고창23.0℃
  • 맑음고창군24.7℃
  • 구름많음흑산도20.3℃
  • 맑음서울27.7℃
  • 맑음산청25.5℃
  • 맑음제천24.5℃
  • 구름많음추풍령24.5℃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북춘천26.9℃
  • 구름많음고산21.2℃
  • 비울릉도18.7℃
  • 맑음부여25.9℃
  • 맑음의성24.0℃
  • 맑음서청주26.5℃
  • 맑음울진19.3℃
  • 맑음부안22.8℃
  • 구름많음양산시22.2℃
  • 구름많음장흥24.6℃
  • 맑음진주24.6℃
  • 맑음광주26.3℃
  • 맑음태백16.4℃
  • 구름많음영덕18.9℃
  • 맑음남해23.0℃
  • 맑음대관령19.0℃
  • 맑음봉화21.2℃
  • 맑음북창원24.1℃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통영21.9℃
  • 맑음거창26.5℃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원주27.1℃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고흥24.3℃
  • 맑음청주27.9℃
  • 맑음속초20.0℃
  • 맑음영월25.9℃
  • 구름많음강진군25.4℃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군산24.6℃
  • 맑음금산25.9℃
  • 맑음대전26.2℃
  • 맑음정읍23.7℃
  • 맑음서산23.6℃
  • 맑음천안25.4℃
  • 맑음정선군21.9℃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장수24.0℃

대구보건대, 호텔제빵학과 커피부문 상 휩쓸어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3 08:05:14
구미서 열린 한국커피학회 주관 대회서 쾌거

대구보건대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최근 구미대에서 열린 '2024 베버리지 콘테스트 오브 챔피온십(2024 BEVERAGE CONTEST OF CHAMPIONSHIP)' 커피브루잉 부문에 참가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한국커피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커피브루잉, 칵테일, 소믈리에 3개 부문을 운영한다. 대회에는 서울·경기 20명, 부산 20명, 대구·경북 25명, 충청 15명, 기타지역 10명 등 총 90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호텔제과제빵학과는 대회의 커피브루잉(학생부·개인) 부문에서 2학년 박다흰(금상), 곽동건(은상), 김호(동상)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금상을 수상한 박다흰 학생은 "대회에서 수상한 것도 기쁘지만 지난 6개월 동안 대회를 준비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며 크고 작은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호텔제과제빵학과 김연선 교수는 "우리대학은 2004년 대구지역 최초로 호텔제과제빵전공을 설립해 20년 간 현장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해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제과제빵과 음료 부문의 융·복합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