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호텔제빵학과 커피부문 상 휩쓸어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구미23.2℃
  • 구름많음대전23.0℃
  • 맑음봉화17.2℃
  • 맑음상주22.5℃
  • 맑음북부산21.4℃
  • 맑음동해17.0℃
  • 구름많음강진군23.2℃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서산20.7℃
  • 맑음청송군17.6℃
  • 구름많음전주23.0℃
  • 박무백령도18.6℃
  • 맑음제천18.2℃
  • 구름많음금산21.9℃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인제17.8℃
  • 맑음보은20.2℃
  • 맑음대관령12.7℃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의령군22.4℃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북춘천19.9℃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강화22.1℃
  • 구름많음부여23.0℃
  • 맑음안동20.5℃
  • 맑음홍천20.8℃
  • 맑음원주22.9℃
  • 구름많음함양군21.9℃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여수21.8℃
  • 맑음동두천23.2℃
  • 맑음속초18.6℃
  • 맑음강릉18.5℃
  • 맑음영천19.0℃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거제20.8℃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4.5℃
  • 맑음대구20.3℃
  • 맑음파주21.5℃
  • 맑음문경20.3℃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의성21.1℃
  • 구름많음추풍령20.1℃
  • 구름많음순창군23.2℃
  • 맑음태백14.6℃
  • 구름많음진주22.0℃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산청22.3℃
  • 구름많음홍성22.0℃
  • 구름많음밀양22.8℃
  • 구름많음서귀포22.0℃
  • 맑음영주20.1℃
  • 맑음북강릉16.5℃
  • 구름많음군산22.2℃
  • 구름많음진도군19.8℃
  • 맑음양평22.8℃
  • 구름많음이천22.1℃
  • 구름많음영광군20.5℃
  • 맑음영덕16.7℃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세종23.0℃
  • 흐림남원24.1℃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부안21.5℃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서청주22.5℃
  • 맑음철원21.7℃
  • 구름많음보성군22.4℃
  • 맑음부산20.8℃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춘천20.8℃
  • 구름많음제주21.7℃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북창원22.6℃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장흥23.0℃

대구보건대, 호텔제빵학과 커피부문 상 휩쓸어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3 08:05:14
구미서 열린 한국커피학회 주관 대회서 쾌거

대구보건대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최근 구미대에서 열린 '2024 베버리지 콘테스트 오브 챔피온십(2024 BEVERAGE CONTEST OF CHAMPIONSHIP)' 커피브루잉 부문에 참가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한국커피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커피브루잉, 칵테일, 소믈리에 3개 부문을 운영한다. 대회에는 서울·경기 20명, 부산 20명, 대구·경북 25명, 충청 15명, 기타지역 10명 등 총 90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호텔제과제빵학과는 대회의 커피브루잉(학생부·개인) 부문에서 2학년 박다흰(금상), 곽동건(은상), 김호(동상)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금상을 수상한 박다흰 학생은 "대회에서 수상한 것도 기쁘지만 지난 6개월 동안 대회를 준비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며 크고 작은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호텔제과제빵학과 김연선 교수는 "우리대학은 2004년 대구지역 최초로 호텔제과제빵전공을 설립해 20년 간 현장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해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제과제빵과 음료 부문의 융·복합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