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호텔제빵학과 커피부문 상 휩쓸어

  • 구름많음순창군23.9℃
  • 맑음수원22.7℃
  • 맑음거창23.3℃
  • 맑음문경21.9℃
  • 맑음태백15.0℃
  • 맑음강화22.8℃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부여24.2℃
  • 맑음보령21.9℃
  • 맑음세종24.0℃
  • 구름많음김해시21.4℃
  • 맑음부산21.1℃
  • 구름많음양산시21.8℃
  • 맑음추풍령21.3℃
  • 맑음영월23.3℃
  • 맑음홍천22.6℃
  • 맑음포항20.2℃
  • 구름많음의성22.0℃
  • 맑음안동21.2℃
  • 맑음대구21.0℃
  • 구름많음성산22.1℃
  • 구름많음광양시23.0℃
  • 구름많음영덕18.2℃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보성군23.8℃
  • 구름많음함양군23.7℃
  • 맑음파주23.8℃
  • 구름많음거제21.0℃
  • 구름많음밀양23.7℃
  • 맑음이천24.0℃
  • 맑음서청주24.4℃
  • 맑음남원24.9℃
  • 맑음춘천23.8℃
  • 맑음청주26.3℃
  • 맑음속초18.9℃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서귀포22.5℃
  • 구름많음서산21.8℃
  • 맑음대전24.8℃
  • 구름많음순천22.4℃
  • 맑음상주23.5℃
  • 구름많음백령도19.4℃
  • 구름많음고창군22.8℃
  • 맑음구미24.9℃
  • 맑음강릉19.1℃
  • 맑음인제19.5℃
  • 맑음영주22.4℃
  • 구름많음고흥22.6℃
  • 흐림영광군21.0℃
  • 맑음제천20.6℃
  • 구름많음울산19.4℃
  • 흐림경주시20.5℃
  • 맑음봉화19.0℃
  • 맑음동두천24.8℃
  • 구름많음통영21.1℃
  • 맑음금산22.9℃
  • 구름많음울릉도18.2℃
  • 맑음철원22.0℃
  • 구름많음광주24.9℃
  • 구름많음제주22.4℃
  • 맑음원주25.5℃
  • 구름많음목포21.5℃
  • 구름많음장수21.3℃
  • 맑음정선군18.8℃
  • 구름많음진도군20.3℃
  • 구름많음고창21.1℃
  • 맑음영천19.7℃
  • 맑음서울26.2℃
  • 맑음천안23.6℃
  • 맑음의령군23.4℃
  • 맑음북춘천22.7℃
  • 흐림강진군24.5℃
  • 맑음청송군18.9℃
  • 맑음동해17.8℃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흑산도19.5℃
  • 구름많음임실23.0℃
  • 맑음산청23.7℃
  • 구름많음완도22.9℃
  • 구름많음여수21.9℃
  • 맑음충주23.7℃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전주23.8℃
  • 맑음창원22.0℃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장흥23.7℃
  • 구름많음고산20.7℃
  • 맑음인천23.9℃
  • 맑음보은21.8℃
  • 구름많음해남22.5℃
  • 맑음대관령14.9℃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합천24.4℃
  • 맑음북강릉17.1℃
  • 구름많음정읍22.3℃
  • 맑음북창원23.4℃
  • 맑음양평24.4℃

대구보건대, 호텔제빵학과 커피부문 상 휩쓸어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3 08:05:14
구미서 열린 한국커피학회 주관 대회서 쾌거

대구보건대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최근 구미대에서 열린 '2024 베버리지 콘테스트 오브 챔피온십(2024 BEVERAGE CONTEST OF CHAMPIONSHIP)' 커피브루잉 부문에 참가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한국커피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커피브루잉, 칵테일, 소믈리에 3개 부문을 운영한다. 대회에는 서울·경기 20명, 부산 20명, 대구·경북 25명, 충청 15명, 기타지역 10명 등 총 90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호텔제과제빵학과는 대회의 커피브루잉(학생부·개인) 부문에서 2학년 박다흰(금상), 곽동건(은상), 김호(동상)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금상을 수상한 박다흰 학생은 "대회에서 수상한 것도 기쁘지만 지난 6개월 동안 대회를 준비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며 크고 작은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호텔제과제빵학과 김연선 교수는 "우리대학은 2004년 대구지역 최초로 호텔제과제빵전공을 설립해 20년 간 현장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해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제과제빵과 음료 부문의 융·복합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