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사천시 소식] 장마철 환경시설 안전점검-건강증진사업 복지부장관상

  • 구름많음거창18.8℃
  • 흐림포항20.1℃
  • 구름많음전주22.7℃
  • 맑음동두천20.3℃
  • 구름많음의성20.5℃
  • 맑음북강릉17.9℃
  • 맑음강화19.3℃
  • 맑음대관령13.6℃
  • 흐림영천19.8℃
  • 구름많음철원19.6℃
  • 흐림서귀포22.5℃
  • 맑음강릉18.3℃
  • 흐림남해18.5℃
  • 흐림거제18.8℃
  • 흐림경주시19.1℃
  • 흐림청송군18.8℃
  • 흐림진주18.2℃
  • 흐림영주18.4℃
  • 맑음서산21.1℃
  • 맑음정선군16.0℃
  • 흐림강진군21.5℃
  • 흐림장흥20.9℃
  • 흐림창원20.1℃
  • 흐림산청17.9℃
  • 맑음양평21.6℃
  • 맑음충주21.7℃
  • 맑음파주20.0℃
  • 맑음홍성21.2℃
  • 구름많음광주21.9℃
  • 맑음이천22.0℃
  • 맑음춘천19.8℃
  • 구름많음울진19.3℃
  • 맑음제천19.2℃
  • 흐림의령군19.0℃
  • 맑음백령도18.1℃
  • 흐림북창원19.3℃
  • 구름많음구미21.4℃
  • 구름많음안동20.0℃
  • 흐림태백15.1℃
  • 흐림양산시19.7℃
  • 흐림고흥21.0℃
  • 맑음보령19.7℃
  • 흐림청주22.6℃
  • 맑음속초19.1℃
  • 구름많음고창22.4℃
  • 맑음서울24.0℃
  • 흐림보성군20.8℃
  • 맑음인천23.3℃
  • 흐림문경19.7℃
  • 흐림통영19.3℃
  • 흐림봉화17.8℃
  • 흐림북부산20.3℃
  • 맑음동해18.8℃
  • 구름많음추풍령19.2℃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18.9℃
  • 구름많음순천19.4℃
  • 흐림완도21.6℃
  • 구름많음남원20.4℃
  • 흐림고창군22.6℃
  • 구름많음군산22.0℃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보은20.1℃
  • 흐림합천19.7℃
  • 흐림대구19.5℃
  • 흐림성산21.3℃
  • 흐림금산20.9℃
  • 구름많음임실20.8℃
  • 흐림김해시19.9℃
  • 흐림광양시19.5℃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부여20.2℃
  • 구름많음울릉도18.6℃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순창군21.3℃
  • 구름많음세종20.9℃
  • 구름많음정읍22.4℃
  • 흐림진도군22.4℃
  • 흐림여수20.0℃
  • 구름많음대전21.3℃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천안21.9℃
  • 구름많음영광군21.9℃
  • 흐림해남21.8℃
  • 구름많음흑산도20.4℃
  • 구름많음장수18.9℃
  • 맑음홍천19.5℃
  • 비울산18.6℃
  • 구름많음상주20.6℃
  • 맑음북춘천19.0℃
  • 맑음원주21.9℃
  • 흐림서청주21.5℃
  • 비제주20.3℃
  • 흐림밀양21.0℃
  • 비부산19.5℃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부안22.3℃

[사천시 소식] 장마철 환경시설 안전점검-건강증진사업 복지부장관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7-07 09:38:38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4일 풍수해 피해 및 재난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환경기초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풍수해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사천시 제공]

 

시설관리공단은 용현·곤양·서포 등 공공하수처리시설과 가축분뇨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우천 시 감전 위험성과 배관설비 및 펌프 상태 이상유무를 확인했다.

 

공단 재난안전대책본부 안전책임관 이의성 상임이사는 "최근 기후변화로 상황별 대응 시나리오 숙지를 통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며 "안정적인 시설운영과 풍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사천시보건소 직원들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2024년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합동성과대회'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의 계획, 실행,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 The-K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올해 평가는 주민의 건강생활실천과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에 중점을 뒀으며, 사천시 보건소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선과 새로운 건강증진 아이디어를 통해 더욱 건강한 행복도시 사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