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염종현 경기도의장 "고도화된 의정 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 구름많음인천24.4℃
  • 흐림경주시21.1℃
  • 흐림정읍25.3℃
  • 구름많음군산24.5℃
  • 구름많음여수26.3℃
  • 흐림영광군24.8℃
  • 흐림진주26.1℃
  • 맑음보령26.4℃
  • 흐림대관령15.5℃
  • 흐림구미25.6℃
  • 흐림목포24.7℃
  • 흐림청주26.4℃
  • 흐림합천25.5℃
  • 흐림의성24.4℃
  • 구름많음울산22.7℃
  • 흐림철원21.3℃
  • 흐림해남26.4℃
  • 흐림순창군25.2℃
  • 구름많음추풍령21.9℃
  • 흐림제천22.8℃
  • 흐림충주24.9℃
  • 흐림남원26.4℃
  • 흐림장수22.9℃
  • 흐림산청24.6℃
  • 흐림영월23.0℃
  • 흐림춘천19.8℃
  • 구름많음흑산도24.4℃
  • 흐림영주23.4℃
  • 흐림강진군27.6℃
  • 흐림강릉18.8℃
  • 흐림안동24.1℃
  • 구름많음전주26.6℃
  • 흐림제주23.1℃
  • 흐림양평22.0℃
  • 흐림정선군20.6℃
  • 흐림성산23.9℃
  • 구름많음부여26.7℃
  • 구름많음부안25.1℃
  • 흐림밀양26.4℃
  • 흐림고산21.8℃
  • 흐림보은24.2℃
  • 흐림청송군22.0℃
  • 흐림태백17.6℃
  • 구름많음봉화22.6℃
  • 구름많음양산시24.9℃
  • 흐림김해시24.4℃
  • 흐림동두천22.6℃
  • 흐림수원24.5℃
  • 흐림임실25.0℃
  • 흐림울진20.1℃
  • 흐림대구23.5℃
  • 비북강릉18.7℃
  • 흐림장흥26.9℃
  • 흐림광양시27.0℃
  • 구름많음백령도20.5℃
  • 구름많음함양군25.7℃
  • 흐림남해25.4℃
  • 흐림인제19.7℃
  • 구름많음홍성26.9℃
  • 흐림포항20.7℃
  • 흐림대전25.3℃
  • 흐림원주24.0℃
  • 흐림서귀포23.5℃
  • 구름많음천안24.7℃
  • 흐림보성군27.4℃
  • 구름많음거제23.5℃
  • 흐림영천22.2℃
  • 흐림문경24.7℃
  • 구름많음서산24.8℃
  • 구름많음통영22.9℃
  • 구름많음고흥27.9℃
  • 구름많음북창원26.0℃
  • 흐림상주24.7℃
  • 흐림서울23.9℃
  • 흐림속초17.9℃
  • 흐림영덕20.0℃
  • 흐림서청주25.3℃
  • 흐림홍천21.0℃
  • 안개울릉도20.4℃
  • 흐림부산23.3℃
  • 흐림북부산25.0℃
  • 흐림광주26.6℃
  • 흐림파주24.3℃
  • 흐림고창군25.2℃
  • 비북춘천19.8℃
  • 흐림의령군25.9℃
  • 구름많음금산23.1℃
  • 구름많음거창24.1℃
  • 구름많음진도군23.3℃
  • 구름많음순천25.3℃
  • 구름많음동해19.5℃
  • 구름많음완도26.5℃
  • 흐림창원26.0℃
  • 흐림고창25.3℃
  • 흐림이천23.7℃
  • 구름많음강화23.9℃
  • 흐림세종25.6℃

염종현 경기도의장 "고도화된 의정 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6-27 08:30:07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우수 활동 14명, 의정단체 4곳 시상

경기도의회가 지난 26일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온 도 의원 14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26일 열린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아울러 '2023년 우수조례·연구단체 시상식'을 동시에 열어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조례를 입안한 의원 20명과 실적이 뛰어난 연구단체 4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남종섭(민주·용인3)·김정호(국힘·광명1) 교섭단체 대표의원, 김정영 운영위원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 및 수상 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의정 대상자로 선정된 14명의 도 의원과 우수조례를 입안한 20명의 도 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의원연구단체인 'DMZ 생태평화관광 연구회와 '경기도의회 ESG 연구포럼', 위원회 연구단체인 '경기교육정책연구회'와 '경제노동연구회' 등 4개 단체가 우수연구단체로 뽑혔다.

 

염 의장은 각 의원과 단체에 상패를 전달하고, 축하를 전했다.

 

염 의장은 "'대한민국 축소판'으로 불리는 경기도의 특수성 안에서 경기도의회는 전국 지방의회를 선도하는 다양한 의정과 입법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며 "고심 어린 노력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이끌고 계신 154명의 의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이 만든 조례 하나, 한편의 의정활동이 경기도를 넘어 전국 지방의회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다"면서 "경기도의회의 위치와 위상의 무게감 안에서 도의원 모두가 후반기에도 깊이 있는 활동으로 의회를 빛낼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우수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은 경기도의회에서 주관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