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염종현 경기도의장 "고도화된 의정 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 구름많음세종26.0℃
  • 흐림양산시24.3℃
  • 흐림거창23.8℃
  • 흐림산청24.3℃
  • 구름많음서산24.9℃
  • 흐림영주22.3℃
  • 구름많음강화22.7℃
  • 흐림수원24.1℃
  • 흐림제주22.9℃
  • 구름많음보령25.9℃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보성군26.2℃
  • 흐림강진군26.0℃
  • 흐림진도군23.7℃
  • 흐림청송군22.2℃
  • 흐림동해19.4℃
  • 흐림여수24.8℃
  • 흐림의성24.1℃
  • 구름많음천안24.5℃
  • 흐림영덕20.4℃
  • 흐림순천24.8℃
  • 구름많음영광군25.2℃
  • 구름많음고창군25.3℃
  • 흐림거제23.5℃
  • 흐림구미25.3℃
  • 흐림합천25.2℃
  • 구름많음추풍령21.3℃
  • 구름많음제천22.2℃
  • 흐림철원20.9℃
  • 구름많음전주27.1℃
  • 구름많음보은23.1℃
  • 흐림통영22.0℃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고산21.1℃
  • 소나기백령도16.8℃
  • 구름많음금산23.3℃
  • 흐림속초17.6℃
  • 흐림안동23.8℃
  • 구름많음영천21.6℃
  • 구름많음홍성25.4℃
  • 비북강릉18.3℃
  • 흐림성산23.6℃
  • 흐림남원25.4℃
  • 구름많음정읍26.2℃
  • 비포항20.3℃
  • 구름많음양평21.9℃
  • 흐림김해시23.6℃
  • 흐림광주26.3℃
  • 흐림의령군25.3℃
  • 흐림창원23.4℃
  • 흐림밀양25.4℃
  • 흐림서귀포22.9℃
  • 구름많음부안24.9℃
  • 흐림서울23.7℃
  • 구름많음인제18.0℃
  • 구름많음대전26.7℃
  • 흐림태백17.0℃
  • 흐림강릉18.8℃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홍천20.4℃
  • 구름많음흑산도25.0℃
  • 구름많음충주25.1℃
  • 흐림진주25.4℃
  • 비울릉도20.2℃
  • 흐림남해24.1℃
  • 흐림울진20.0℃
  • 흐림봉화21.7℃
  • 구름많음인천24.6℃
  • 구름많음부여26.9℃
  • 구름많음파주24.5℃
  • 구름많음청주26.0℃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완도24.9℃
  • 흐림정선군19.8℃
  • 흐림울산21.7℃
  • 흐림장흥25.9℃
  • 흐림부산23.1℃
  • 흐림장수22.9℃
  • 흐림순창군25.8℃
  • 흐림해남24.9℃
  • 흐림대구23.4℃
  • 흐림서청주24.9℃
  • 흐림상주24.1℃
  • 흐림경주시20.8℃
  • 흐림광양시25.7℃
  • 흐림고흥25.1℃
  • 비북부산24.3℃
  • 흐림대관령15.8℃
  • 흐림문경24.6℃
  • 흐림북창원25.7℃
  • 비북춘천19.8℃
  • 흐림임실24.7℃
  • 흐림동두천22.1℃
  • 흐림원주24.2℃
  • 구름많음춘천19.7℃
  • 구름많음이천22.8℃
  • 흐림함양군26.0℃

염종현 경기도의장 "고도화된 의정 성과는 자치분권 실현 밑거름"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6-27 08:30:07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우수 활동 14명, 의정단체 4곳 시상

경기도의회가 지난 26일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온 도 의원 14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26일 열린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아울러 '2023년 우수조례·연구단체 시상식'을 동시에 열어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조례를 입안한 의원 20명과 실적이 뛰어난 연구단체 4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남종섭(민주·용인3)·김정호(국힘·광명1) 교섭단체 대표의원, 김정영 운영위원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 및 수상 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의정 대상자로 선정된 14명의 도 의원과 우수조례를 입안한 20명의 도 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의원연구단체인 'DMZ 생태평화관광 연구회와 '경기도의회 ESG 연구포럼', 위원회 연구단체인 '경기교육정책연구회'와 '경제노동연구회' 등 4개 단체가 우수연구단체로 뽑혔다.

 

염 의장은 각 의원과 단체에 상패를 전달하고, 축하를 전했다.

 

염 의장은 "'대한민국 축소판'으로 불리는 경기도의 특수성 안에서 경기도의회는 전국 지방의회를 선도하는 다양한 의정과 입법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며 "고심 어린 노력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이끌고 계신 154명의 의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이 만든 조례 하나, 한편의 의정활동이 경기도를 넘어 전국 지방의회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다"면서 "경기도의회의 위치와 위상의 무게감 안에서 도의원 모두가 후반기에도 깊이 있는 활동으로 의회를 빛낼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우수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은 경기도의회에서 주관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