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지속가능발전協 정기회의-시설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직영

  • 흐림거제19.0℃
  • 흐림강릉19.3℃
  • 흐림진주19.9℃
  • 흐림대전23.1℃
  • 흐림합천22.8℃
  • 흐림성산20.5℃
  • 흐림영주23.5℃
  • 구름많음이천27.0℃
  • 흐림속초19.5℃
  • 구름많음인제23.0℃
  • 흐림서산24.6℃
  • 흐림정읍22.6℃
  • 흐림안동24.0℃
  • 흐림남원22.1℃
  • 흐림해남20.6℃
  • 흐림보성군20.4℃
  • 흐림고창21.0℃
  • 흐림임실21.4℃
  • 흐림강화25.0℃
  • 흐림상주23.7℃
  • 흐림진도군20.7℃
  • 흐림청주26.4℃
  • 흐림고산20.0℃
  • 비광주21.4℃
  • 흐림정선군23.1℃
  • 구름많음원주26.9℃
  • 흐림남해19.8℃
  • 흐림동해18.6℃
  • 흐림수원27.1℃
  • 흐림추풍령21.9℃
  • 흐림통영19.9℃
  • 흐림청송군21.2℃
  • 흐림대관령15.1℃
  • 흐림경주시20.4℃
  • 흐림순천19.6℃
  • 구름많음파주27.7℃
  • 흐림강진군20.4℃
  • 흐림밀양23.3℃
  • 흐림홍성25.0℃
  • 비제주21.3℃
  • 흐림영월25.2℃
  • 비부산19.9℃
  • 흐림울진18.8℃
  • 흐림고흥19.7℃
  • 흐림부안22.8℃
  • 구름많음천안25.5℃
  • 흐림대구21.8℃
  • 구름많음인천25.0℃
  • 흐림봉화22.1℃
  • 흐림북부산22.0℃
  • 흐림보령22.7℃
  • 흐림북창원22.1℃
  • 흐림북강릉18.5℃
  • 흐림춘천28.0℃
  • 흐림광양시19.8℃
  • 흐림거창21.3℃
  • 흐림순창군21.7℃
  • 흐림영덕18.9℃
  • 흐림김해시21.3℃
  • 흐림장흥20.1℃
  • 흐림고창군21.9℃
  • 흐림서울27.0℃
  • 비여수19.7℃
  • 흐림영천20.5℃
  • 흐림영광군20.9℃
  • 흐림태백16.2℃
  • 흐림전주23.7℃
  • 흐림구미23.6℃
  • 흐림보은23.5℃
  • 비창원20.8℃
  • 흐림산청20.7℃
  • 흐림목포20.6℃
  • 흐림울산20.0℃
  • 흐림부여23.3℃
  • 비서귀포20.7℃
  • 흐림의성23.1℃
  • 흐림양평26.7℃
  • 흐림북춘천27.5℃
  • 흐림울릉도19.2℃
  • 흐림금산24.4℃
  • 흐림홍천27.2℃
  • 흐림양산시22.7℃
  • 흐림제천24.5℃
  • 흐림문경23.5℃
  • 흐림완도20.4℃
  • 흐림의령군21.5℃
  • 흐림충주26.0℃
  • 맑음백령도23.6℃
  • 흐림장수21.8℃
  • 흐림철원27.7℃
  • 흐림세종25.4℃
  • 흐림군산23.0℃
  • 흐림함양군21.5℃
  • 구름많음동두천27.7℃
  • 흐림서청주26.1℃
  • 흐림포항20.5℃
  • 박무흑산도19.0℃

[진주시 소식] 지속가능발전協 정기회의-시설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직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10-02 08:54:55

경남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민현주)는 9월 30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들이 제2차 정기회의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후반기 사업계획, 진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협의회의 후반기 사업은 인구감소와 지역 소멸 등 현재 사회와 경제 주요 문제를 중심으로 진주시민들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사업들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회의 진행에 앞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하나인 '건강과 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더조은내과'를 '진주시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 1호 파트너'로 선정해 인증패를 전달했다.

 

시설관리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위탁 운영 개시 


▲ 시설관리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조성 현장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상섭)은 1일부터 진주시로부터 일부 공영유료주차장을 위탁받아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공영유료주차장은 전체가 민간에 위탁돼 운영됐으나, 이번 달부터 공단이 일부 주차장을 직접 관리하게 된다.

 

공단은 노상주차장인 하대 3·4 주차장을 우선으로 시범 운영한다. 향후 시로부터 추가로 주차장을 위탁받아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상섭 이사장은 "공영유료주차장을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만큼 기존과 차별화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주차 편의 증진을 위해 진주시와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