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지속가능발전協 정기회의-시설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직영

  • 흐림남원21.6℃
  • 흐림포항19.4℃
  • 흐림영광군20.6℃
  • 흐림부산19.5℃
  • 구름많음세종24.0℃
  • 흐림순천18.7℃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보은22.4℃
  • 흐림고창21.4℃
  • 맑음속초18.9℃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이천25.8℃
  • 흐림장흥20.2℃
  • 구름많음추풍령20.7℃
  • 흐림양산시21.6℃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보령21.7℃
  • 구름많음의성22.5℃
  • 구름많음동두천25.6℃
  • 맑음북강릉18.2℃
  • 구름많음울릉도17.2℃
  • 흐림흑산도18.1℃
  • 맑음인천24.2℃
  • 흐림철원23.9℃
  • 흐림순창군21.2℃
  • 흐림고창군21.8℃
  • 흐림정읍21.4℃
  • 흐림창원20.0℃
  • 흐림밀양22.3℃
  • 흐림남해19.8℃
  • 흐림장수20.7℃
  • 흐림의령군21.3℃
  • 흐림전주22.5℃
  • 흐림구미22.4℃
  • 구름많음정선군19.2℃
  • 흐림진도군20.1℃
  • 흐림울산19.3℃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고산19.9℃
  • 흐림여수19.7℃
  • 흐림군산22.0℃
  • 흐림산청19.7℃
  • 흐림광주21.7℃
  • 구름많음영덕18.1℃
  • 구름많음영주21.4℃
  • 맑음대관령14.1℃
  • 맑음제천23.5℃
  • 흐림강진군20.2℃
  • 구름많음천안24.6℃
  • 맑음원주25.9℃
  • 흐림함양군20.8℃
  • 맑음백령도20.5℃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20.5℃
  • 구름많음서청주24.4℃
  • 맑음동해18.2℃
  • 흐림북창원22.0℃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고흥19.4℃
  • 흐림북부산21.1℃
  • 구름많음서산23.6℃
  • 맑음파주25.6℃
  • 구름많음봉화19.4℃
  • 맑음양평25.7℃
  • 흐림해남20.3℃
  • 흐림보성군20.1℃
  • 맑음충주24.8℃
  • 구름많음대전23.8℃
  • 흐림김해시20.7℃
  • 흐림임실21.0℃
  • 맑음수원25.4℃
  • 흐림대구20.8℃
  • 비제주21.0℃
  • 흐림완도19.4℃
  • 흐림부안21.4℃
  • 비서귀포20.2℃
  • 맑음서울25.8℃
  • 구름많음춘천25.3℃
  • 흐림거창20.7℃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합천21.7℃
  • 흐림홍천20.6℃
  • 구름많음태백15.0℃
  • 소나기북춘천25.2℃
  • 구름많음문경22.4℃
  • 맑음강화22.9℃
  • 맑음인제20.5℃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부여22.9℃
  • 맑음영월23.2℃
  • 구름많음청주25.7℃
  • 맑음강릉19.0℃
  • 흐림영천19.8℃
  • 흐림진주19.8℃
  • 흐림광양시19.6℃
  • 흐림경주시19.9℃

[진주시 소식] 지속가능발전協 정기회의-시설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직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10-02 08:54:55

경남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민현주)는 9월 30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들이 제2차 정기회의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후반기 사업계획, 진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협의회의 후반기 사업은 인구감소와 지역 소멸 등 현재 사회와 경제 주요 문제를 중심으로 진주시민들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사업들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회의 진행에 앞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하나인 '건강과 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더조은내과'를 '진주시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 1호 파트너'로 선정해 인증패를 전달했다.

 

시설관리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위탁 운영 개시 


▲ 시설관리공단 공영유료주차장 조성 현장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상섭)은 1일부터 진주시로부터 일부 공영유료주차장을 위탁받아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공영유료주차장은 전체가 민간에 위탁돼 운영됐으나, 이번 달부터 공단이 일부 주차장을 직접 관리하게 된다.

 

공단은 노상주차장인 하대 3·4 주차장을 우선으로 시범 운영한다. 향후 시로부터 추가로 주차장을 위탁받아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상섭 이사장은 "공영유료주차장을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만큼 기존과 차별화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주차 편의 증진을 위해 진주시와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