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남해군 소식]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체육회 건강체조교실 운영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경주시19.0℃
  • 박무부산20.6℃
  • 맑음양산시21.7℃
  • 맑음광양시18.5℃
  • 흐림대관령13.7℃
  • 맑음속초16.7℃
  • 맑음파주15.6℃
  • 맑음완도19.6℃
  • 맑음합천17.8℃
  • 맑음거제18.9℃
  • 구름많음포항19.8℃
  • 맑음홍성19.3℃
  • 맑음고창군17.5℃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군산18.7℃
  • 맑음창원20.4℃
  • 맑음북부산21.0℃
  • 구름많음동해18.1℃
  • 맑음남원18.3℃
  • 맑음북춘천17.4℃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산청17.2℃
  • 맑음영천19.0℃
  • 맑음인천18.1℃
  • 맑음부여18.3℃
  • 구름많음영월18.1℃
  • 맑음영덕18.5℃
  • 맑음수원18.6℃
  • 맑음천안16.7℃
  • 맑음진도군18.4℃
  • 흐림정선군15.9℃
  • 맑음임실16.9℃
  • 맑음흑산도19.2℃
  • 맑음정읍18.3℃
  • 맑음영광군17.3℃
  • 맑음인제16.0℃
  • 맑음강화17.4℃
  • 흐림북강릉16.9℃
  • 맑음서울17.4℃
  • 맑음순천16.2℃
  • 맑음울진18.2℃
  • 맑음거창15.7℃
  • 맑음고흥16.8℃
  • 맑음영주17.9℃
  • 맑음원주19.3℃
  • 흐림강릉17.2℃
  • 맑음장흥17.7℃
  • 맑음보은17.6℃
  • 맑음보령17.6℃
  • 맑음순창군16.7℃
  • 맑음고산19.8℃
  • 맑음남해18.5℃
  • 맑음문경17.8℃
  • 맑음서산17.9℃
  • 맑음구미17.6℃
  • 맑음광주19.3℃
  • 맑음홍천17.4℃
  • 맑음대구19.6℃
  • 맑음봉화18.2℃
  • 구름많음제주19.3℃
  • 구름많음충주19.2℃
  • 비울릉도19.3℃
  • 구름많음부안18.8℃
  • 맑음태백14.5℃
  • 맑음북창원20.8℃
  • 맑음철원15.3℃
  • 맑음통영19.3℃
  • 구름많음안동19.2℃
  • 맑음대전19.5℃
  • 맑음의령군19.2℃
  • 맑음상주19.1℃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백령도15.2℃
  • 맑음추풍령17.2℃
  • 맑음고창17.2℃
  • 맑음강진군17.5℃
  • 맑음세종18.3℃
  • 맑음이천17.7℃
  • 맑음함양군17.4℃
  • 맑음여수20.3℃
  • 맑음목포19.6℃
  • 맑음청주20.2℃
  • 맑음양평18.1℃
  • 맑음장수15.4℃
  • 박무울산19.8℃
  • 맑음서청주18.7℃
  • 구름많음전주19.6℃
  • 흐림청송군18.5℃
  • 맑음금산17.7℃
  • 맑음해남19.5℃
  • 맑음김해시20.5℃
  • 맑음동두천16.3℃
  • 맑음성산20.0℃
  • 맑음춘천16.8℃
  • 맑음밀양20.8℃
  • 맑음보성군20.0℃

[남해군 소식]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체육회 건강체조교실 운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5-11-06 10:41:21

경남 남해군은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6회 물 산업 미래비전포럼에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 장충남 군수가 '물 관리 최우수기관' 인증서를 전수받고 관계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이 심포지엄은 환경타임즈·환경방송GKBS·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가 주관하고, 국회물포럼·환경부·한국환경공단·한국수자원공사 등이 후원한 행사로, 남해군은 물 관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해군은 2018년부터 5년간 남해읍 등 5개 지역에 278억 원을 투입해 △블록시스템 구축 노후관 45㎞ 교체 실시간 누수감지 시스템 도입 등 현대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해당 지역 유수율을 31.5%에서 85.8%로 끌어올렸다.

 

지난해에는 '후속 노후관로 정비' 공모사업과 관련해 6년간 180억 원을 들여 남면·미조면 지역노후 상수도를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가고 있다.

 

남해군체육회, 군민 누구나 참여하는 '건강체조교실' 운영


▲ 군민 건강체조교실 예년 행사장 모습 [남해군 제공]


남해군체육회는 군민의 생활 속 건강 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위해 '군민 누구나 참여하는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화·목요일 남해공설운동장에서 저녁 7시 30분부터 약 30분간 진행(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된다. 임혜정 지도자가 음악과 함께 즐기는 건강 체조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건강체조교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군민들이 쉽게 참여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정규사업 편성을 검토하고, 군민 수요에 맞춘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