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오픈…시설이용 예약시스템 가동

  • 흐림구미19.5℃
  • 흐림거창18.8℃
  • 구름많음고창군20.1℃
  • 흐림광양시19.3℃
  • 구름많음부여19.6℃
  • 맑음원주18.8℃
  • 맑음충주20.9℃
  • 흐림양산시20.3℃
  • 비여수19.9℃
  • 구름많음영주18.5℃
  • 박무흑산도18.7℃
  • 맑음백령도18.7℃
  • 흐림해남20.5℃
  • 흐림창원20.0℃
  • 맑음서울21.5℃
  • 흐림포항18.5℃
  • 흐림보성군20.2℃
  • 맑음북춘천19.7℃
  • 흐림고흥19.9℃
  • 흐림북부산19.9℃
  • 흐림북창원20.7℃
  • 흐림정선군16.8℃
  • 맑음강화20.6℃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영광군19.2℃
  • 흐림보은18.1℃
  • 구름많음순창군19.2℃
  • 구름많음고창19.8℃
  • 맑음파주18.8℃
  • 구름많음세종19.3℃
  • 흐림추풍령17.7℃
  • 박무홍성20.8℃
  • 흐림남해19.8℃
  • 흐림성산20.3℃
  • 흐림강진군20.4℃
  • 흐림강릉17.7℃
  • 흐림고산19.1℃
  • 흐림동해17.6℃
  • 비서귀포19.6℃
  • 맑음인천22.2℃
  • 흐림상주18.9℃
  • 구름많음의령군19.2℃
  • 비제주20.3℃
  • 흐림산청19.0℃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군산20.0℃
  • 맑음청주21.3℃
  • 맑음철원18.9℃
  • 흐림청송군18.1℃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장수16.6℃
  • 흐림부산18.9℃
  • 비울산17.2℃
  • 흐림울릉도16.6℃
  • 흐림거제19.1℃
  • 흐림밀양20.4℃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순천18.1℃
  • 구름많음영천18.8℃
  • 맑음서산21.1℃
  • 맑음동두천19.5℃
  • 흐림북강릉17.4℃
  • 흐림경주시17.4℃
  • 흐림김해시19.7℃
  • 흐림합천19.5℃
  • 구름많음울진17.0℃
  • 흐림속초17.8℃
  • 구름많음임실18.5℃
  • 맑음양평20.3℃
  • 구름많음보령20.5℃
  • 맑음인제18.0℃
  • 흐림완도20.0℃
  • 맑음이천20.7℃
  • 흐림의성19.3℃
  • 구름많음남원20.2℃
  • 흐림대관령12.8℃
  • 흐림통영19.3℃
  • 맑음춘천19.9℃
  • 구름많음문경18.5℃
  • 구름많음안동18.4℃
  • 맑음제천18.3℃
  • 구름많음서청주19.9℃
  • 박무목포19.9℃
  • 흐림태백14.3℃
  • 맑음수원22.8℃
  • 구름많음광주20.5℃
  • 맑음봉화17.4℃
  • 흐림장흥20.6℃
  • 맑음전주21.0℃
  • 흐림대구18.7℃
  • 구름많음정읍19.6℃
  • 흐림함양군19.1℃
  • 구름많음금산19.0℃
  • 맑음홍천18.2℃
  • 흐림진주19.2℃
  • 흐림진도군20.6℃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오픈…시설이용 예약시스템 가동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9-04 09:16:33

경남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상섭)은 본격 업무 개시와 함께 신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테니스장과 풋살장, 시지정게시대 등 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 진주시설광리공단  [진주시 제공]

 

공단은 용역을 통해 선정된 전문 업체를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면서 초기 설계 단계부터 접근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여 예약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추진했다.

 

홈페이지는 진주종합경기장 시설 이용 예약시스템을 비롯한 중앙지하도상가, 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시지정게시대 이용 안내 등 공단 업무에 대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초기 화면에는 방문객이 가장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설 예약 정보와 공단 소식을 간결하고 깔끔하게 배치돼 있다. 

 

정상섭 이사장은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효율적인 공단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9일 출범한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은 2일부터 공공시설 운영·관리업무를 시작했다. 공단은 진주시가 관리해오던 7개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