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양산시, 내년 1월 웅상보건지소→보건소 승격…9월 청사 리모델링

  • 구름많음춘천19.8℃
  • 흐림서귀포21.2℃
  • 구름많음군산21.0℃
  • 흐림거창20.0℃
  • 흐림부안21.1℃
  • 흐림창원21.1℃
  • 구름많음정선군18.3℃
  • 흐림임실21.2℃
  • 구름많음홍성22.2℃
  • 흐림함양군20.0℃
  • 흐림보은19.7℃
  • 흐림순천22.4℃
  • 흐림양산시21.3℃
  • 구름많음울릉도19.6℃
  • 흐림흑산도19.4℃
  • 흐림해남23.0℃
  • 흐림진도군21.9℃
  • 흐림영덕18.6℃
  • 흐림거제20.1℃
  • 구름많음보성군22.1℃
  • 구름많음청주22.5℃
  • 구름많음영월19.4℃
  • 흐림광양시21.4℃
  • 흐림파주18.8℃
  • 흐림여수20.5℃
  • 흐림산청19.2℃
  • 흐림성산20.7℃
  • 흐림고창21.0℃
  • 구름많음철원19.8℃
  • 흐림경주시20.3℃
  • 흐림합천21.1℃
  • 흐림영천21.0℃
  • 흐림태백15.6℃
  • 구름많음대전22.2℃
  • 흐림구미20.8℃
  • 흐림광주22.0℃
  • 구름많음남원22.1℃
  • 구름많음서청주21.7℃
  • 구름많음서산21.2℃
  • 구름많음속초18.7℃
  • 흐림전주22.1℃
  • 흐림의성20.6℃
  • 구름많음순창군22.7℃
  • 흐림대관령14.9℃
  • 흐림울진20.2℃
  • 흐림장수19.5℃
  • 구름많음천안21.1℃
  • 흐림진주20.7℃
  • 흐림포항20.8℃
  • 구름많음목포20.8℃
  • 구름많음장흥21.7℃
  • 흐림봉화19.6℃
  • 구름많음북춘천19.3℃
  • 흐림영주19.7℃
  • 흐림김해시21.0℃
  • 흐림정읍20.9℃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강릉19.1℃
  • 구름많음고흥22.6℃
  • 흐림대구20.6℃
  • 맑음수원21.5℃
  • 구름많음인천22.4℃
  • 구름많음홍천18.2℃
  • 구름많음금산21.6℃
  • 맑음이천20.2℃
  • 흐림통영20.8℃
  • 구름많음북강릉19.0℃
  • 흐림청송군18.5℃
  • 흐림고산21.5℃
  • 구름많음세종21.5℃
  • 흐림북부산21.2℃
  • 흐림북창원21.4℃
  • 구름많음충주20.4℃
  • 흐림안동20.0℃
  • 구름많음부여22.2℃
  • 흐림추풍령19.0℃
  • 구름많음원주20.8℃
  • 흐림의령군21.5℃
  • 구름많음보령23.7℃
  • 흐림울산19.9℃
  • 비제주20.1℃
  • 구름많음제천18.6℃
  • 흐림동해19.9℃
  • 흐림고창군21.2℃
  • 흐림강진군21.9℃
  • 구름많음인제18.0℃
  • 맑음서울21.0℃
  • 흐림부산20.4℃
  • 흐림영광군20.8℃
  • 흐림밀양22.0℃
  • 구름많음동두천19.8℃
  • 흐림백령도20.7℃
  • 흐림남해20.1℃
  • 흐림상주20.0℃
  • 구름많음강화20.0℃
  • 구름많음양평20.2℃
  • 구름많음완도21.3℃

양산시, 내년 1월 웅상보건지소→보건소 승격…9월 청사 리모델링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7-29 09:42:43

경남 양산시 동부권 4개 동(서창·소주·평산·덕계동)을 아우르는 웅상지역의 지역의료 공백을 막기 위해 웅상보건지소가 보건소로 신설된다. 양산시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이 같은 방침을 확약받고 내년 1월 목표로 개소 채비에 들어갔다.

 

▲ 웅상보건지소 [양산시민신문 제공]

 

29일 양산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안갑숙 보건소장 등 양산시 보건 관계자 8명과 경남도 담당자가 보건복지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웅상보건소(가칭) 설치 약속을 받았다.

 

웅상지역에서는 웅상신도시 조성 등 지속적인 도시개발과 인구유입 가속화로 증가하는 보건행정수요 충족을 위해 꾸준히 보건지소의 보건소 승격이 제기돼 왔다.


특히 지난 3월 지역 유일의 응급의료기관인 웅상중앙병원의 폐업을 계기로 공공의료원 설립 요구(1만명) 서명운동이 진행됐고, 양산시는 주민토론회 등을 거쳐 이에 대한 대안으로 보건소 승격을 요청했다.

양산시는 8월 중에 복지부와 보건소 승격 협의를 한 뒤 9월부터 본격적으로 웅상보건지소 청사 리모델링 및 조직 개편에 나선다. 운영 목표 시점은 내년 1월이다.

 

시는 서부권에 비해 인구대비 노인 등 취약계층이 많은 웅상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공공진료기능을 위한 팀을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감염병 예방을 위한 팀을 신설하고 기존의 예방의약팀의 기능을 강화해 감염병 및 응급재난의료대응을 위한 조직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기존의 '1과 3팀'에다 2개 팀을 신설하고 보건소의 1개 팀을 이관하는 방법으로, 5급 소장 체제 '1소 6팀'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안갑숙 보건소장은 "웅상보건소 승격을 통해 웅상지역만의 특화된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 형평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