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남해군 소식] 유자 가공품 50톤 중국 수출-'내 나무 갖기' 캠페인

  • 맑음청주31.3℃
  • 맑음합천28.1℃
  • 맑음광주27.5℃
  • 맑음거창27.1℃
  • 맑음경주시23.6℃
  • 구름많음북강릉24.1℃
  • 맑음남원28.8℃
  • 맑음전주28.0℃
  • 구름많음부여28.6℃
  • 맑음울진20.8℃
  • 맑음태백21.5℃
  • 맑음통영22.4℃
  • 맑음이천27.2℃
  • 맑음원주29.3℃
  • 맑음동해22.3℃
  • 맑음영월27.9℃
  • 구름많음보은27.7℃
  • 맑음밀양27.4℃
  • 맑음인제23.3℃
  • 맑음북창원24.1℃
  • 맑음거제21.5℃
  • 맑음보성군24.1℃
  • 맑음안동27.0℃
  • 맑음진도군25.0℃
  • 맑음제주23.8℃
  • 맑음보령24.7℃
  • 맑음정선군24.5℃
  • 맑음속초22.1℃
  • 맑음양평29.4℃
  • 맑음춘천29.9℃
  • 맑음고창군26.2℃
  • 구름많음강진군24.7℃
  • 맑음흑산도22.6℃
  • 맑음산청27.1℃
  • 맑음청송군24.3℃
  • 맑음금산28.5℃
  • 맑음포항21.9℃
  • 구름많음순창군27.9℃
  • 구름많음수원28.1℃
  • 맑음여수22.2℃
  • 맑음고산22.7℃
  • 구름많음서울29.2℃
  • 맑음북부산23.5℃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완도24.7℃
  • 맑음영주26.0℃
  • 구름많음강릉25.6℃
  • 맑음부산22.3℃
  • 맑음상주27.2℃
  • 맑음고흥23.9℃
  • 맑음장흥23.6℃
  • 맑음진주22.8℃
  • 맑음목포25.1℃
  • 맑음홍성29.3℃
  • 맑음의령군27.3℃
  • 맑음남해21.6℃
  • 구름많음해남24.7℃
  • 구름많음대관령21.9℃
  • 맑음울릉도19.6℃
  • 구름많음강화25.0℃
  • 맑음문경24.8℃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광양시23.5℃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추풍령24.4℃
  • 맑음북춘천29.5℃
  • 맑음철원29.2℃
  • 맑음정읍27.1℃
  • 맑음서산27.1℃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파주28.1℃
  • 맑음구미28.9℃
  • 맑음창원22.2℃
  • 맑음순천22.6℃
  • 맑음김해시23.5℃
  • 맑음부안24.8℃
  • 맑음고창25.7℃
  • 맑음홍천28.7℃
  • 맑음세종27.5℃
  • 맑음의성27.7℃
  • 맑음천안28.1℃
  • 맑음울산21.2℃
  • 맑음임실26.3℃
  • 맑음영천23.6℃
  • 맑음충주28.8℃
  • 맑음대구26.2℃
  • 맑음장수23.5℃
  • 맑음영덕20.2℃
  • 맑음함양군28.2℃
  • 맑음군산25.9℃
  • 맑음백령도22.6℃
  • 맑음서청주29.4℃
  • 맑음양산시24.8℃
  • 맑음영광군25.6℃
  • 맑음봉화24.6℃
  • 구름많음성산22.7℃
  • 맑음제천27.7℃

[남해군 소식] 유자 가공품 50톤 중국 수출-'내 나무 갖기' 캠페인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4-09 13:24:57

경남 남해군을 대표하는 농특산품 '유자'의 판로가 해외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 남해 우도식품이 8일 유자 중국 수출 상차식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우도식품(대표 김근호)에서 생산한 유자당절임과 유자과즙 50톤이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중국 수출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우도식품은 '경남농수산식품 수출협회'와 계약을 맺고 유자당절임 40톤과 유자과즙 10톤을 수출한다. 

 

1차 물량으로 유자당절임 8톤을 선적했다. 향후 나머지 물량이 지속적으로 수출될 예정이며, 총 수출액은 2억8500만 원으로 예상된다.

 

유자당절임은 기존 유자청과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제조된다. 맛과 당도가 우수한 남해유자를 설탕과 5대 5 비율로 섞어 냉동을 한 다음 다시 잘게 채 썰어 유자의 맛을 한층 더 올린 게 특징이다.

 

조혜은 유통지원과장은 "남해 특산물인 유자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 제품이 중국 시장에서 호평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가 소득향상 및 기업의 발전은 물론 남해군의 유자가 전 세계 시장으로 뻗어갈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남해군,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성료


▲ 5일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서 참석 군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지난 5일 남해읍 공설운동장에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주민, 어린이 등 약 2000명의 군민이 참여했다. 군은 3시간 동안 영산홍 2000본과 꽃씨 500봉이를 선착순으로 배부됐다. 

 

남해군 관계자는 "예년보다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셨고, 생활권 주변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듯 하다"며 "안전사고 없이 마칠 수 있도록 질서 있게 참여한 군민에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