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남해군 소식] 유자 가공품 50톤 중국 수출-'내 나무 갖기' 캠페인

  • 맑음춘천22.2℃
  • 맑음군산21.6℃
  • 맑음대구21.3℃
  • 맑음북강릉19.0℃
  • 맑음북부산19.6℃
  • 맑음영주19.4℃
  • 맑음진주20.2℃
  • 맑음의령군21.3℃
  • 맑음태백14.8℃
  • 구름많음남해21.0℃
  • 맑음남원23.9℃
  • 맑음서청주23.8℃
  • 맑음이천23.2℃
  • 맑음밀양21.3℃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많음진도군20.8℃
  • 구름많음목포22.4℃
  • 맑음대관령13.8℃
  • 맑음수원22.4℃
  • 맑음파주21.5℃
  • 맑음북춘천21.6℃
  • 맑음청주27.1℃
  • 맑음안동22.3℃
  • 맑음해남21.8℃
  • 맑음양산시20.7℃
  • 맑음부산20.3℃
  • 맑음원주23.9℃
  • 맑음영덕16.5℃
  • 구름많음순천20.4℃
  • 맑음강화23.1℃
  • 맑음흑산도20.3℃
  • 맑음고창22.5℃
  • 맑음성산20.6℃
  • 맑음순창군22.7℃
  • 맑음천안23.6℃
  • 맑음고흥20.9℃
  • 맑음보성군21.7℃
  • 맑음구미23.2℃
  • 맑음대전25.0℃
  • 맑음봉화17.0℃
  • 맑음금산21.6℃
  • 맑음정선군18.2℃
  • 맑음상주22.3℃
  • 맑음김해시19.7℃
  • 맑음창원20.3℃
  • 맑음서울25.5℃
  • 구름많음광양시21.3℃
  • 맑음합천22.2℃
  • 맑음인제17.8℃
  • 맑음추풍령19.8℃
  • 맑음보은20.9℃
  • 맑음철원22.5℃
  • 맑음정읍22.7℃
  • 맑음홍성23.4℃
  • 맑음부여24.3℃
  • 맑음장흥22.0℃
  • 맑음청송군16.1℃
  • 맑음세종24.4℃
  • 맑음영천18.9℃
  • 맑음백령도20.2℃
  • 맑음북창원20.8℃
  • 맑음제주22.2℃
  • 맑음서산21.6℃
  • 맑음포항20.1℃
  • 맑음서귀포21.2℃
  • 맑음장수18.2℃
  • 맑음부안22.6℃
  • 맑음동두천24.7℃
  • 맑음영광군22.7℃
  • 맑음강릉21.0℃
  • 맑음문경20.8℃
  • 맑음강진군22.9℃
  • 맑음전주24.0℃
  • 맑음울진18.0℃
  • 맑음고창군22.2℃
  • 맑음경주시17.4℃
  • 맑음양평23.3℃
  • 맑음함양군19.4℃
  • 맑음보령21.3℃
  • 맑음속초19.5℃
  • 맑음산청20.4℃
  • 맑음동해18.2℃
  • 맑음울산18.2℃
  • 맑음완도21.2℃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홍천21.5℃
  • 맑음영월21.0℃
  • 맑음고산20.5℃
  • 맑음거창19.3℃
  • 맑음인천24.0℃
  • 맑음충주26.5℃
  • 맑음임실21.1℃
  • 맑음통영20.3℃
  • 맑음광주24.2℃
  • 맑음제천20.3℃
  • 맑음울릉도18.0℃
  • 맑음의성19.0℃

[남해군 소식] 유자 가공품 50톤 중국 수출-'내 나무 갖기' 캠페인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4-09 13:24:57

경남 남해군을 대표하는 농특산품 '유자'의 판로가 해외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 남해 우도식품이 8일 유자 중국 수출 상차식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우도식품(대표 김근호)에서 생산한 유자당절임과 유자과즙 50톤이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중국 수출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우도식품은 '경남농수산식품 수출협회'와 계약을 맺고 유자당절임 40톤과 유자과즙 10톤을 수출한다. 

 

1차 물량으로 유자당절임 8톤을 선적했다. 향후 나머지 물량이 지속적으로 수출될 예정이며, 총 수출액은 2억8500만 원으로 예상된다.

 

유자당절임은 기존 유자청과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제조된다. 맛과 당도가 우수한 남해유자를 설탕과 5대 5 비율로 섞어 냉동을 한 다음 다시 잘게 채 썰어 유자의 맛을 한층 더 올린 게 특징이다.

 

조혜은 유통지원과장은 "남해 특산물인 유자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 제품이 중국 시장에서 호평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가 소득향상 및 기업의 발전은 물론 남해군의 유자가 전 세계 시장으로 뻗어갈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남해군,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성료


▲ 5일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서 참석 군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지난 5일 남해읍 공설운동장에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주민, 어린이 등 약 2000명의 군민이 참여했다. 군은 3시간 동안 영산홍 2000본과 꽃씨 500봉이를 선착순으로 배부됐다. 

 

남해군 관계자는 "예년보다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셨고, 생활권 주변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듯 하다"며 "안전사고 없이 마칠 수 있도록 질서 있게 참여한 군민에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