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사천시 소식] 초등교 건강걷기 챌린지 운영-조림지 사후관리 착수

  • 맑음수원20.2℃
  • 맑음이천19.2℃
  • 맑음고창군18.6℃
  • 흐림부산21.3℃
  • 흐림양산시22.2℃
  • 흐림북부산21.7℃
  • 구름많음울진18.4℃
  • 맑음흑산도19.2℃
  • 구름많음북강릉17.1℃
  • 맑음서청주20.5℃
  • 맑음상주20.0℃
  • 맑음보은19.6℃
  • 맑음임실17.0℃
  • 맑음원주19.7℃
  • 맑음춘천17.0℃
  • 비안동20.2℃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고흥18.8℃
  • 맑음거창17.8℃
  • 맑음진주20.7℃
  • 맑음파주17.3℃
  • 맑음홍천17.4℃
  • 맑음문경19.0℃
  • 맑음부안19.8℃
  • 맑음대구20.3℃
  • 맑음함양군19.8℃
  • 맑음순천18.2℃
  • 흐림성산20.8℃
  • 구름많음영주19.1℃
  • 맑음합천19.7℃
  • 구름많음동해18.6℃
  • 맑음보성군20.8℃
  • 맑음철원15.7℃
  • 맑음영광군18.7℃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천안19.7℃
  • 맑음서산19.6℃
  • 맑음인천20.1℃
  • 맑음정읍19.9℃
  • 구름많음의성20.5℃
  • 맑음산청19.1℃
  • 구름많음부여19.5℃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광양시20.7℃
  • 맑음홍성20.2℃
  • 맑음백령도15.8℃
  • 구름많음북춘천16.8℃
  • 맑음광주21.0℃
  • 맑음추풍령19.5℃
  • 맑음진도군18.3℃
  • 맑음여수21.5℃
  • 흐림봉화18.6℃
  • 맑음고창18.9℃
  • 맑음순창군18.1℃
  • 흐림거제21.4℃
  • 구름많음통영20.7℃
  • 흐림인제16.0℃
  • 흐림세종20.0℃
  • 흐림정선군17.1℃
  • 맑음남원18.4℃
  • 흐림고산20.4℃
  • 맑음전주20.9℃
  • 구름많음창원21.8℃
  • 흐림서귀포21.2℃
  • 맑음강진군18.8℃
  • 맑음양평19.4℃
  • 맑음동두천16.7℃
  • 맑음충주20.1℃
  • 흐림울산19.7℃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장수15.8℃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서울19.2℃
  • 맑음해남18.8℃
  • 구름많음북창원22.2℃
  • 구름많음제주20.6℃
  • 구름많음울릉도19.8℃
  • 흐림포항20.3℃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제천18.1℃
  • 맑음구미19.7℃
  • 맑음보령19.0℃
  • 구름많음대관령14.1℃
  • 구름많음청송군18.6℃
  • 맑음목포20.2℃
  • 맑음남해20.0℃
  • 맑음강화18.8℃
  • 흐림김해시21.3℃
  • 맑음의령군22.0℃
  • 맑음완도19.4℃
  • 맑음장흥18.9℃
  • 구름많음영천19.2℃
  • 맑음강릉17.2℃
  • 맑음군산18.9℃
  • 흐림태백15.7℃
  • 맑음청주21.7℃
  • 구름많음속초17.2℃

[사천시 소식] 초등교 건강걷기 챌린지 운영-조림지 사후관리 착수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6-16 16:11:48

경남 사천시는 6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함께 돌자-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 사천지역 초등학교에서 건강걷기 챌린지가 운영되고 있는 모습 [사천시 제공]

 

올해 참여학교는 대방초등학교, 동성초등학교, 삼천포초등학교 등 3곳이다. 학교별로 일주일간 아침시간 또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보건소는 걷기 챌린지를 참여하는 학생에게 참여할 때마다 스티커를 지급하고, 모은 스티커 개수만큼 선물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건강과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다. 

 

정희숙 보건소 소장은 "건강걷기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들이 걷기에 관심을 갖게 되고, 지역사회 내 걷기 분위기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림지 사후관리 사업(풀베기, 덩굴류 제거) 착수


▲ 사후관리 조림 지역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올해 '조림지 사후관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림목에 피해를 주는 잡초, 덩굴류 제거를 통해서 건강한 산림자원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올해는 1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차(6~7월), 2차(8~9월) 등 2회로 나눠 관내 조림지 등 산림 일원 800ha에 대해 이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조림목 중심으로 반경 20㎝이내의 식생을 제거한 후 예취기 작업을 실시하고, 화학적 방법과 비닐랩으로 밀봉처리해 고사시키는 방법으로 덩굴류를 제거하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