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산청군 소식] 고향사랑지정기부 1호 탄생-'1회용품 제로' 군청 선포식

  • 흐림정선군21.5℃
  • 흐림동해20.8℃
  • 흐림강릉19.0℃
  • 흐림대관령16.2℃
  • 구름많음부안24.8℃
  • 흐림태백17.0℃
  • 흐림고흥25.1℃
  • 흐림수원22.7℃
  • 구름많음서산25.8℃
  • 흐림울릉도20.2℃
  • 흐림세종23.5℃
  • 흐림양산시25.4℃
  • 흐림포항20.3℃
  • 구름많음강화24.7℃
  • 흐림의성22.9℃
  • 구름많음울진19.7℃
  • 구름많음부여24.6℃
  • 흐림완도24.7℃
  • 흐림임실21.8℃
  • 흐림천안21.9℃
  • 구름많음철원23.0℃
  • 흐림진주24.0℃
  • 흐림해남24.4℃
  • 흐림성산21.9℃
  • 흐림청주23.4℃
  • 흐림원주24.8℃
  • 흐림대구22.1℃
  • 흐림영월23.8℃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통영25.9℃
  • 흐림전주26.1℃
  • 흐림순천23.5℃
  • 흐림보성군26.1℃
  • 흐림대전23.3℃
  • 흐림영천21.1℃
  • 흐림서울23.2℃
  • 흐림밀양24.1℃
  • 흐림구미23.3℃
  • 흐림순창군24.5℃
  • 흐림북부산26.3℃
  • 흐림서청주23.0℃
  • 흐림고창군24.8℃
  • 흐림영주23.4℃
  • 흐림충주24.5℃
  • 흐림합천23.5℃
  • 흐림김해시25.4℃
  • 맑음군산25.4℃
  • 흐림속초19.2℃
  • 흐림광양시24.9℃
  • 구름많음여수24.3℃
  • 흐림양평19.2℃
  • 흐림산청21.8℃
  • 흐림북창원25.0℃
  • 흐림상주23.2℃
  • 흐림문경23.2℃
  • 흐림안동23.1℃
  • 비제주20.3℃
  • 흐림이천21.3℃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남원23.4℃
  • 흐림진도군24.9℃
  • 흐림경주시20.6℃
  • 비북춘천18.8℃
  • 흐림북강릉19.2℃
  • 흐림청송군20.8℃
  • 구름많음정읍26.2℃
  • 흐림함양군20.7℃
  • 구름많음목포23.8℃
  • 흐림장흥23.9℃
  • 흐림금산23.1℃
  • 흐림봉화23.2℃
  • 구름많음백령도22.9℃
  • 흐림서귀포25.1℃
  • 흐림거창21.9℃
  • 흐림의령군24.0℃
  • 구름많음거제24.4℃
  • 흐림부산26.5℃
  • 구름많음창원25.9℃
  • 흐림인천25.2℃
  • 흐림고창25.5℃
  • 흐림강진군23.6℃
  • 흐림장수19.9℃
  • 구름많음홍천21.3℃
  • 흐림영광군25.5℃
  • 구름많음파주24.2℃
  • 흐림보은21.9℃
  • 구름많음동두천24.7℃
  • 흐림영덕19.7℃
  • 흐림추풍령22.1℃
  • 흐림울산21.5℃
  • 흐림고산20.0℃
  • 구름많음홍성25.8℃
  • 흐림인제19.2℃
  • 흐림제천22.4℃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남해24.5℃
  • 흐림광주24.8℃

[산청군 소식] 고향사랑지정기부 1호 탄생-'1회용품 제로' 군청 선포식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6-28 12:30:43

김종경 지엘플러스 교육이사가 경남 산청군 고향사랑지정기부 1호 기부자에 선정됐다.

 

▲ 김종경 지엘플러스 교육이사가 이승화 군수에 고향사랑지정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김종경 이사는 초등학교 입학생에 1인당 50만 원의 축하금을 지원하는 지정기부사업 '너의 첫 출발을 응원해!'에 사용해 달라며 산청군에 200만 원을 전달했다.

 

산청읍 출신 김종경 이사는 미생물제재 바리미를 활용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지엘플러스 교육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기후문제 대비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와 탄소중립 홍보대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김종경 이사는 "저출산 등 학생 수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의 희망인 고향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회사에서 받은 성과급을 기부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산청발전에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 선포

 

산청군은 28일 군청 로비에서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는 1회용품 줄이기에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추진됐다.

 

선포식에서는 이승화 군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및 반입 금지 △다회용 컵 비치 및 개인용 컵·텀블러 사용 생활화 등 실천을 약속했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군민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중요성을 전달했다"며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직원들이 먼저 모범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