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산청군 소식] 고향사랑지정기부 1호 탄생-'1회용품 제로' 군청 선포식

  • 구름많음철원22.6℃
  • 구름많음양산시27.5℃
  • 흐림천안24.9℃
  • 구름많음여수27.2℃
  • 흐림봉화22.7℃
  • 흐림대관령16.6℃
  • 흐림거창24.9℃
  • 흐림제주22.1℃
  • 구름많음서울23.1℃
  • 구름많음함양군26.8℃
  • 구름많음거제25.9℃
  • 구름많음북창원28.2℃
  • 흐림수원24.0℃
  • 흐림홍성25.9℃
  • 구름많음광주27.6℃
  • 구름많음이천23.9℃
  • 흐림정선군23.8℃
  • 구름많음북부산27.6℃
  • 비북춘천20.3℃
  • 흐림대전25.9℃
  • 구름많음창원27.1℃
  • 흐림영월26.0℃
  • 흐림춘천20.6℃
  • 구름많음산청25.1℃
  • 구름많음청송군22.4℃
  • 구름많음완도28.7℃
  • 흐림고창군26.9℃
  • 흐림충주26.3℃
  • 구름많음진주25.7℃
  • 흐림대구23.8℃
  • 구름많음부안26.5℃
  • 구름많음장흥28.3℃
  • 흐림포항21.2℃
  • 흐림북강릉19.3℃
  • 흐림문경24.3℃
  • 구름많음강진군27.3℃
  • 구름많음추풍령23.6℃
  • 흐림울진20.8℃
  • 흐림상주24.7℃
  • 흐림의성25.2℃
  • 흐림장수22.9℃
  • 구름많음목포26.4℃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진도군26.7℃
  • 흐림임실24.7℃
  • 구름많음광양시27.3℃
  • 흐림강릉19.5℃
  • 흐림영덕19.8℃
  • 흐림동두천23.2℃
  • 흐림서귀포23.2℃
  • 흐림서청주25.6℃
  • 흐림고산21.3℃
  • 구름많음밀양27.2℃
  • 흐림금산24.5℃
  • 구름많음해남27.9℃
  • 흐림정읍27.7℃
  • 구름많음부여26.2℃
  • 흐림부산26.9℃
  • 흐림구미25.3℃
  • 흐림안동24.2℃
  • 구름많음울산22.1℃
  • 구름많음순천26.5℃
  • 구름많음보령26.0℃
  • 흐림인제20.0℃
  • 구름많음의령군26.0℃
  • 흐림고창26.5℃
  • 구름많음백령도22.4℃
  • 구름많음남해26.1℃
  • 흐림세종25.3℃
  • 구름많음흑산도24.4℃
  • 흐림홍천24.0℃
  • 흐림제천24.4℃
  • 흐림영천22.1℃
  • 흐림순창군26.4℃
  • 흐림양평22.8℃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경주시21.2℃
  • 흐림파주24.5℃
  • 흐림원주26.1℃
  • 구름많음김해시27.6℃
  • 흐림전주27.0℃
  • 흐림인천25.4℃
  • 비울릉도20.6℃
  • 흐림강화23.6℃
  • 흐림태백18.0℃
  • 구름많음고흥29.1℃
  • 흐림영주23.9℃
  • 구름많음군산25.6℃
  • 흐림남원25.9℃
  • 흐림속초19.8℃
  • 구름많음성산23.9℃
  • 흐림청주26.5℃
  • 구름많음보성군27.8℃
  • 구름많음서산25.6℃
  • 구름많음합천25.2℃
  • 흐림영광군26.0℃
  • 흐림보은23.8℃

[산청군 소식] 고향사랑지정기부 1호 탄생-'1회용품 제로' 군청 선포식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6-28 12:30:43

김종경 지엘플러스 교육이사가 경남 산청군 고향사랑지정기부 1호 기부자에 선정됐다.

 

▲ 김종경 지엘플러스 교육이사가 이승화 군수에 고향사랑지정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김종경 이사는 초등학교 입학생에 1인당 50만 원의 축하금을 지원하는 지정기부사업 '너의 첫 출발을 응원해!'에 사용해 달라며 산청군에 200만 원을 전달했다.

 

산청읍 출신 김종경 이사는 미생물제재 바리미를 활용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지엘플러스 교육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기후문제 대비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와 탄소중립 홍보대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김종경 이사는 "저출산 등 학생 수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의 희망인 고향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회사에서 받은 성과급을 기부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산청발전에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 선포

 

산청군은 28일 군청 로비에서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는 1회용품 줄이기에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추진됐다.

 

선포식에서는 이승화 군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및 반입 금지 △다회용 컵 비치 및 개인용 컵·텀블러 사용 생활화 등 실천을 약속했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군민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중요성을 전달했다"며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직원들이 먼저 모범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