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학교 건강증진 교육 활동 '우수'

  • 맑음서산23.6℃
  • 맑음영광군22.1℃
  • 맑음금산25.9℃
  • 맑음세종25.9℃
  • 맑음이천26.0℃
  • 맑음인제21.8℃
  • 맑음의성24.0℃
  • 맑음제천24.5℃
  • 맑음북춘천26.9℃
  • 맑음양평27.6℃
  • 맑음천안25.4℃
  • 맑음태백16.4℃
  • 맑음대관령19.0℃
  • 맑음부안22.8℃
  • 맑음통영21.9℃
  • 맑음정읍23.7℃
  • 맑음청주27.9℃
  • 맑음장수24.0℃
  • 맑음서귀포23.3℃
  • 맑음남해23.0℃
  • 맑음북부산22.3℃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동해19.2℃
  • 맑음영주24.2℃
  • 맑음창원22.6℃
  • 맑음순천24.1℃
  • 맑음강화23.2℃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파주26.0℃
  • 구름많음흑산도20.3℃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함양군26.8℃
  • 맑음순창군25.2℃
  • 맑음영월25.9℃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동두천25.8℃
  • 맑음백령도21.3℃
  • 맑음충주27.2℃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북창원24.1℃
  • 구름많음홍성26.3℃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정선군21.9℃
  • 맑음남원26.5℃
  • 맑음수원24.8℃
  • 맑음문경24.0℃
  • 맑음철원26.7℃
  • 맑음전주25.5℃
  • 맑음청송군20.1℃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거창26.5℃
  • 맑음의령군24.4℃
  • 맑음북강릉19.9℃
  • 맑음산청25.5℃
  • 맑음광양시24.1℃
  • 맑음고창군24.7℃
  • 맑음속초20.0℃
  • 맑음춘천27.5℃
  • 구름많음장흥24.6℃
  • 구름많음고산21.2℃
  • 맑음군산24.6℃
  • 맑음서울27.7℃
  • 구름많음구미28.0℃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부여25.9℃
  • 구름많음강진군25.4℃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상주27.0℃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여수22.9℃
  • 구름많음영덕18.9℃
  • 맑음안동22.7℃
  • 맑음서청주26.5℃
  • 구름많음김해시21.8℃
  • 구름많음포항20.4℃
  • 구름많음보성군25.6℃
  • 맑음봉화21.2℃
  • 맑음강릉21.0℃
  • 맑음부산21.5℃
  • 구름많음밀양24.7℃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홍천26.7℃
  • 맑음원주27.1℃
  • 맑음진주24.6℃
  • 맑음광주26.3℃
  • 맑음고창23.0℃
  • 맑음보은25.7℃
  • 비울릉도18.7℃
  • 맑음대전26.2℃
  • 맑음합천26.8℃
  • 맑음인천25.1℃
  • 맑음고흥24.3℃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대구22.1℃
  • 맑음임실24.6℃
  • 맑음울진19.3℃

경북교육청, 학교 건강증진 교육 활동 '우수'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3-12-04 09:35:18
상주 화동초등, 건강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최우수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주최한 '2023년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상주 화동초가 '최우수', 경북교육청과 석포중학교가 '우수', 고령교육지원청과 봉화초가 '장려'를 각각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시도교육청과 학교별 특성에 맞는 학생 건강증진 교육활동·교육 프로그램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에 학생이 투약부터 마약 유통까지 가담하는 등 청소년 마약범죄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활동 단독 주제로 실시했다.

전국에서 응모한 기관(학교) 중 총 14개 우수사례를 선정한 이번 공모전에서 경북교육청은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2개 등 총 5개 우수사례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우수를 수상한 화동초등학교는 '알고 거절하자! k.N.O.w 하는 건강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1년간 교육과정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상주 화동초등 학생들이 건감한 학교 만들기 수업을 듣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010년부터 시작한 건강증진 교육활동 전국 단위 공모전에서 14년 연속해서 수상했다.

특히, 2016년 이후 8년 연속하여 최우수 이상을 받아 경북교육청 건강증진 교육활동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교와 담당자에게 감사와 축하한다"라며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건강증진 중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