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학교 건강증진 교육 활동 '우수'

  • 맑음청주26.3℃
  • 맑음동두천24.8℃
  • 맑음영천19.7℃
  • 구름많음김해시21.4℃
  • 맑음정선군18.8℃
  • 구름많음북부산21.9℃
  • 맑음청송군18.9℃
  • 맑음구미24.9℃
  • 구름많음울산19.4℃
  • 맑음충주23.7℃
  • 맑음속초18.9℃
  • 맑음창원22.0℃
  • 구름많음부안21.9℃
  • 맑음상주23.5℃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장흥23.7℃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순천22.4℃
  • 맑음춘천23.8℃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봉화19.0℃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금산22.9℃
  • 맑음대전24.8℃
  • 맑음문경21.9℃
  • 맑음북창원23.4℃
  • 맑음거창23.3℃
  • 구름많음진도군20.3℃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남원24.9℃
  • 구름많음거제21.0℃
  • 흐림경주시20.5℃
  • 구름많음함양군23.7℃
  • 맑음천안23.6℃
  • 구름많음통영21.1℃
  • 맑음파주23.8℃
  • 구름많음흑산도19.5℃
  • 맑음양평24.4℃
  • 맑음세종24.0℃
  • 구름많음고산20.7℃
  • 맑음제천20.6℃
  • 맑음홍천22.6℃
  • 맑음산청23.7℃
  • 맑음강릉19.1℃
  • 구름많음고창군22.8℃
  • 맑음동해17.8℃
  • 맑음안동21.2℃
  • 구름많음장수21.3℃
  • 구름많음의성22.0℃
  • 맑음합천24.4℃
  • 맑음부여24.2℃
  • 구름많음광양시23.0℃
  • 맑음서청주24.4℃
  • 구름많음임실23.0℃
  • 맑음서울26.2℃
  • 구름많음성산22.1℃
  • 맑음대구21.0℃
  • 맑음강화22.8℃
  • 맑음인천23.9℃
  • 흐림영광군21.0℃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영덕18.2℃
  • 맑음의령군23.4℃
  • 흐림강진군24.5℃
  • 맑음보은21.8℃
  • 맑음인제19.5℃
  • 구름많음고창21.1℃
  • 맑음부산21.1℃
  • 맑음원주25.5℃
  • 맑음영월23.3℃
  • 맑음추풍령21.3℃
  • 구름많음순창군23.9℃
  • 맑음대관령14.9℃
  • 맑음북강릉17.1℃
  • 구름많음광주24.9℃
  • 구름많음전주23.8℃
  • 구름많음밀양23.7℃
  • 구름많음여수21.9℃
  • 구름많음울릉도18.2℃
  • 구름많음완도22.9℃
  • 구름많음보성군23.8℃
  • 구름많음서산21.8℃
  • 구름많음서귀포22.5℃
  • 구름많음정읍22.3℃
  • 구름많음목포21.5℃
  • 맑음태백15.0℃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고흥22.6℃
  • 맑음포항20.2℃
  • 맑음영주22.4℃
  • 맑음철원22.0℃
  • 맑음이천24.0℃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제주22.4℃
  • 구름많음백령도19.4℃
  • 맑음북춘천22.7℃
  • 맑음보령21.9℃

경북교육청, 학교 건강증진 교육 활동 '우수'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3-12-04 09:35:18
상주 화동초등, 건강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최우수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주최한 '2023년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상주 화동초가 '최우수', 경북교육청과 석포중학교가 '우수', 고령교육지원청과 봉화초가 '장려'를 각각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시도교육청과 학교별 특성에 맞는 학생 건강증진 교육활동·교육 프로그램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에 학생이 투약부터 마약 유통까지 가담하는 등 청소년 마약범죄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활동 단독 주제로 실시했다.

전국에서 응모한 기관(학교) 중 총 14개 우수사례를 선정한 이번 공모전에서 경북교육청은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2개 등 총 5개 우수사례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우수를 수상한 화동초등학교는 '알고 거절하자! k.N.O.w 하는 건강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1년간 교육과정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상주 화동초등 학생들이 건감한 학교 만들기 수업을 듣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010년부터 시작한 건강증진 교육활동 전국 단위 공모전에서 14년 연속해서 수상했다.

특히, 2016년 이후 8년 연속하여 최우수 이상을 받아 경북교육청 건강증진 교육활동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교와 담당자에게 감사와 축하한다"라며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건강증진 중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