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학교 건강증진 교육 활동 '우수'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울진18.1℃
  • 맑음영주20.1℃
  • 구름많음홍성22.0℃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서귀포22.0℃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포항19.5℃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부안21.5℃
  • 맑음구미23.2℃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청주25.3℃
  • 맑음대구20.3℃
  • 맑음철원21.7℃
  • 구름많음함양군21.9℃
  • 맑음의성21.1℃
  • 맑음안동20.5℃
  • 구름많음서산20.7℃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대관령12.7℃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이천22.1℃
  • 구름많음부여23.0℃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동두천23.2℃
  • 구름많음진도군19.8℃
  • 맑음제천18.2℃
  • 맑음양평22.8℃
  • 구름많음추풍령20.1℃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고창군21.9℃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북부산21.4℃
  • 맑음태백14.6℃
  • 맑음영월20.4℃
  • 맑음봉화17.2℃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군산22.2℃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산청22.3℃
  • 맑음원주22.9℃
  • 구름많음합천23.8℃
  • 맑음북강릉16.5℃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정읍21.6℃
  • 맑음동해17.0℃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홍천20.8℃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제주21.7℃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금산21.9℃
  • 구름많음강진군23.2℃
  • 맑음보은20.2℃
  • 구름많음대전23.0℃
  • 맑음정선군17.1℃
  • 맑음강릉18.5℃
  • 구름많음거제20.8℃
  • 구름많음강화22.1℃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순창군23.2℃
  • 맑음문경20.3℃
  • 구름많음세종23.0℃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영광군20.5℃
  • 맑음북춘천19.9℃
  • 맑음여수21.8℃
  • 맑음파주21.5℃
  • 맑음서울25.1℃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충주21.5℃
  • 맑음인제17.8℃
  • 맑음청송군17.6℃
  • 구름많음완도22.3℃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4.5℃
  • 구름많음진주22.0℃
  • 맑음영덕16.7℃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4℃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춘천20.8℃
  • 구름많음의령군22.4℃
  • 구름많음서청주22.5℃
  • 맑음영천19.0℃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흑산도19.3℃

경북교육청, 학교 건강증진 교육 활동 '우수'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3-12-04 09:35:18
상주 화동초등, 건강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최우수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주최한 '2023년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상주 화동초가 '최우수', 경북교육청과 석포중학교가 '우수', 고령교육지원청과 봉화초가 '장려'를 각각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시도교육청과 학교별 특성에 맞는 학생 건강증진 교육활동·교육 프로그램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에 학생이 투약부터 마약 유통까지 가담하는 등 청소년 마약범죄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활동 단독 주제로 실시했다.

전국에서 응모한 기관(학교) 중 총 14개 우수사례를 선정한 이번 공모전에서 경북교육청은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2개 등 총 5개 우수사례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우수를 수상한 화동초등학교는 '알고 거절하자! k.N.O.w 하는 건강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1년간 교육과정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상주 화동초등 학생들이 건감한 학교 만들기 수업을 듣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010년부터 시작한 건강증진 교육활동 전국 단위 공모전에서 14년 연속해서 수상했다.

특히, 2016년 이후 8년 연속하여 최우수 이상을 받아 경북교육청 건강증진 교육활동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교와 담당자에게 감사와 축하한다"라며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건강증진 중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