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경북대 병원과 인재 양성 협약 체결

  • 구름많음속초22.9℃
  • 구름많음양평25.8℃
  • 흐림통영23.7℃
  • 구름많음동두천27.9℃
  • 구름많음수원28.3℃
  • 구름많음북춘천25.7℃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광주27.2℃
  • 구름많음함양군26.3℃
  • 흐림청송군25.0℃
  • 구름많음청주27.7℃
  • 맑음영광군28.0℃
  • 맑음태백22.8℃
  • 구름많음성산24.3℃
  • 구름많음서청주26.7℃
  • 맑음전주28.7℃
  • 맑음고창군27.9℃
  • 구름많음부여27.6℃
  • 흐림북부산24.0℃
  • 맑음대전27.3℃
  • 구름많음창원24.5℃
  • 구름많음장수25.1℃
  • 흐림포항21.9℃
  • 흐림보성군23.9℃
  • 흐림의성26.2℃
  • 흐림장흥25.3℃
  • 흐림고흥24.8℃
  • 구름많음강화27.1℃
  • 구름많음거창26.8℃
  • 구름많음목포24.3℃
  • 구름많음북강릉24.8℃
  • 구름많음인천28.5℃
  • 흐림밀양24.9℃
  • 구름많음보은27.1℃
  • 맑음군산27.4℃
  • 구름많음홍천25.6℃
  • 흐림진주24.0℃
  • 구름많음영천23.2℃
  • 구름많음울진21.5℃
  • 구름많음보령29.2℃
  • 구름많음파주26.7℃
  • 구름많음인제23.5℃
  • 구름많음천안27.3℃
  • 구름많음동해23.4℃
  • 흐림울산21.5℃
  • 구름많음이천25.9℃
  • 구름많음안동24.1℃
  • 구름많음문경24.5℃
  • 구름많음울릉도23.0℃
  • 구름많음제주24.3℃
  • 흐림북창원25.0℃
  • 구름많음부산23.4℃
  • 구름많음추풍령26.1℃
  • 흐림영덕20.8℃
  • 구름많음산청25.6℃
  • 흐림거제22.8℃
  • 흐림순천24.7℃
  • 구름많음상주25.7℃
  • 구름많음충주25.4℃
  • 구름많음임실26.6℃
  • 흐림해남23.5℃
  • 구름많음남원27.0℃
  • 흐림남해23.9℃
  • 구름많음춘천25.5℃
  • 맑음부안27.9℃
  • 흐림양산시24.6℃
  • 구름많음합천25.2℃
  • 맑음고창28.1℃
  • 흐림김해시23.1℃
  • 구름많음대관령22.3℃
  • 흐림진도군23.1℃
  • 흐림강진군25.0℃
  • 흐림의령군25.1℃
  • 맑음정읍27.5℃
  • 구름많음영주24.7℃
  • 구름많음강릉25.8℃
  • 흐림완도24.4℃
  • 구름많음정선군26.9℃
  • 흐림경주시22.2℃
  • 구름많음영월26.8℃
  • 흐림고산21.4℃
  • 흐림대구23.4℃
  • 흐림여수23.4℃
  • 구름많음세종27.2℃
  • 흐림광양시24.5℃
  • 구름많음구미27.0℃
  • 구름많음서산28.0℃
  • 맑음금산27.6℃
  • 구름많음순창군26.7℃
  • 구름많음백령도26.7℃
  • 구름많음홍성27.8℃
  • 구름많음제천24.4℃
  • 흐림서귀포24.0℃
  • 구름많음철원26.0℃
  • 구름많음봉화26.7℃
  • 구름많음서울28.2℃
  • 구름많음원주25.9℃

대구보건대, 경북대 병원과 인재 양성 협약 체결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1-19 09:39:40
글로컬 보건인재와 공동연구 합의

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경북대병원 본관 2층에서 경북대학교병원과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보건대학교와 경북대학교병원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경북대학교병원 양동헌 병원장, 전영훈 진료부원장 등 대학과 병원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앞줄 왼쪽 세 번째)이 경북대 병원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학측 제공]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기반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관련 공동연구·정보교환·학술교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협력 체계 구축·운영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 취업정보 제공 등에 대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


남성희 총장은 "대구보건대학교와 경북대학교병원은 지역 보건의료, 보건인재 양성을 위해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달려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교육과 보건의료 인력 교류 등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