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성남시 "파스퇴르 운영, 하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참여하세요"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서울21.5℃
  • 맑음경주시15.9℃
  • 구름많음속초15.4℃
  • 구름많음충주17.2℃
  • 구름많음순천18.2℃
  • 구름많음의령군19.3℃
  • 구름많음함양군17.9℃
  • 구름많음구미17.9℃
  • 구름많음정읍18.9℃
  • 구름많음인제13.9℃
  • 흐림제주21.5℃
  • 흐림임실17.7℃
  • 구름많음안동17.0℃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거창17.4℃
  • 구름많음인천22.1℃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세종18.9℃
  • 구름많음태백9.9℃
  • 흐림제천14.1℃
  • 구름많음양평18.4℃
  • 구름많음통영18.9℃
  • 구름많음추풍령16.2℃
  • 구름많음이천17.1℃
  • 구름많음보은16.4℃
  • 구름많음원주17.6℃
  • 구름많음보령20.5℃
  • 구름많음순창군18.7℃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고흥19.3℃
  • 흐림부안19.7℃
  • 구름많음목포19.8℃
  • 맑음울릉도16.2℃
  • 맑음의성15.9℃
  • 구름많음보성군20.3℃
  • 맑음흑산도18.6℃
  • 구름많음정선군12.2℃
  • 구름많음수원19.4℃
  • 구름많음금산17.6℃
  • 구름많음대전19.8℃
  • 구름많음전주20.0℃
  • 맑음북춘천15.8℃
  • 구름많음여수20.9℃
  • 구름많음밀양19.9℃
  • 구름많음동두천18.5℃
  • 구름많음완도20.0℃
  • 구름많음춘천16.4℃
  • 구름많음거제19.4℃
  • 구름많음서청주18.5℃
  • 박무홍성19.0℃
  • 구름많음문경16.5℃
  • 구름많음울진14.9℃
  • 구름많음울산16.2℃
  • 구름많음장흥19.7℃
  • 구름많음남원19.0℃
  • 맑음북강릉15.8℃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부여19.4℃
  • 구름많음성산21.0℃
  • 구름많음진주18.2℃
  • 맑음서귀포20.5℃
  • 구름많음합천20.2℃
  • 구름많음영광군18.3℃
  • 구름많음홍천15.5℃
  • 흐림남해19.3℃
  • 구름많음강진군19.7℃
  • 구름많음상주17.9℃
  • 맑음대구17.5℃
  • 구름많음진도군17.5℃
  • 구름많음영주15.2℃
  • 구름많음고창18.6℃
  • 맑음청송군14.6℃
  • 맑음철원17.1℃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영천15.3℃
  • 흐림창원20.8℃
  • 구름많음산청18.4℃
  • 맑음천안17.8℃
  • 구름많음북부산19.0℃
  • 구름많음부산19.0℃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파주18.7℃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고산18.8℃
  • 구름많음강화18.5℃
  • 맑음영덕14.7℃
  • 박무백령도19.4℃
  • 구름많음해남19.0℃
  • 구름많음강릉15.1℃
  • 구름많음김해시18.6℃
  • 구름많음양산시19.6℃
  • 구름많음영월14.7℃
  • 구름많음광주21.2℃
  • 흐림봉화13.2℃
  • 구름많음대관령8.6℃
  • 흐림광양시20.2℃

성남시 "파스퇴르 운영, 하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참여하세요"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16 09:44:44
오는 20~29일 5명 모집
7월 1일~8월 16일 운영

경기 성남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2024 하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 지난 1월고 2월 한국 파스퇴르에서 운영한 바이오인턴십 참가자 모습. [성남시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협약한 사업중 하나다.

 

성남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바이오·의,약학·생명과(공)학과 대학 재학생 5명이 대상이다.

 

선발되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7주간 분당구 삼평동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바이오 관련 현장경험을 쌓게 된다.

 

학생들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연구팀에 배정돼 질병 연구, 신약 개발, 연구 자원 운영관리 등 바이오 분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20~29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은 하계(7~8월) 방학과 동계(25년 1~2월) 방학 기간 나눠 운영하며, 각각 5명씩 선발한다. 내년 동계 일정은 오는 11월에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만큼 성남시 거주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