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성남시 "파스퇴르 운영, 하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참여하세요"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순창군17.7℃
  • 구름많음안동16.3℃
  • 구름많음상주16.8℃
  •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장수14.7℃
  • 구름많음합천18.3℃
  • 구름많음남원17.9℃
  • 구름많음구미17.1℃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서청주18.3℃
  • 구름많음남해20.5℃
  • 맑음보은15.8℃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많음대구16.7℃
  • 구름많음봉화12.1℃
  • 구름많음영덕13.9℃
  • 구름많음대관령8.3℃
  • 구름많음원주16.8℃
  • 구름많음이천16.9℃
  • 구름많음강진군18.7℃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홍천15.1℃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인제13.3℃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영천14.4℃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광주20.5℃
  • 흐림제천13.6℃
  • 구름많음청주20.6℃
  • 맑음완도19.7℃
  • 박무백령도18.1℃
  • 구름많음서귀포20.2℃
  • 구름많음고창18.0℃
  • 구름많음여수20.7℃
  • 구름많음해남18.2℃
  • 구름많음수원19.1℃
  • 구름많음산청17.9℃
  • 구름많음서산19.0℃
  • 맑음흑산도18.8℃
  • 구름많음정읍18.3℃
  • 구름많음북창원19.1℃
  • 구름많음세종18.3℃
  • 구름많음충주16.1℃
  • 구름많음울진14.2℃
  • 구름많음동해14.4℃
  • 맑음철원16.4℃
  • 구름많음부산18.4℃
  • 구름많음통영19.4℃
  • 구름많음광양시19.6℃
  • 구름많음포항17.3℃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북부산18.0℃
  • 구름많음장흥19.0℃
  • 구름많음서울20.9℃
  • 구름많음양평17.7℃
  • 박무홍성18.5℃
  • 흐림영주14.8℃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북강릉15.5℃
  • 맑음대전19.1℃
  • 구름많음추풍령15.1℃
  • 흐림영월14.1℃
  • 구름많음임실16.8℃
  • 구름많음보성군19.9℃
  • 맑음양산시18.0℃
  • 구름많음성산20.0℃
  • 구름많음진주17.7℃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부여18.2℃
  • 구름많음금산17.4℃
  • 구름많음동두천17.6℃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김해시17.8℃
  • 구름많음함양군18.1℃
  • 구름많음울릉도16.1℃
  • 구름많음북춘천15.4℃
  • 구름많음경주시16.2℃
  • 흐림정선군11.5℃
  • 구름많음문경15.8℃
  • 구름많음춘천15.9℃
  • 구름많음영광군17.8℃
  • 구름많음진도군17.0℃
  • 구름많음태백10.0℃
  • 구름많음천안17.0℃
  • 흐림제주21.3℃
  • 구름많음의성14.7℃
  • 구름많음강릉14.8℃
  • 구름많음거창16.4℃
  • 구름많음고흥18.5℃
  • 구름많음거제19.1℃
  • 구름많음파주18.0℃
  • 구름많음강화18.4℃

성남시 "파스퇴르 운영, 하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참여하세요"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16 09:44:44
오는 20~29일 5명 모집
7월 1일~8월 16일 운영

경기 성남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2024 하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 지난 1월고 2월 한국 파스퇴르에서 운영한 바이오인턴십 참가자 모습. [성남시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협약한 사업중 하나다.

 

성남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바이오·의,약학·생명과(공)학과 대학 재학생 5명이 대상이다.

 

선발되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7주간 분당구 삼평동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바이오 관련 현장경험을 쌓게 된다.

 

학생들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연구팀에 배정돼 질병 연구, 신약 개발, 연구 자원 운영관리 등 바이오 분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20~29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은 하계(7~8월) 방학과 동계(25년 1~2월) 방학 기간 나눠 운영하며, 각각 5명씩 선발한다. 내년 동계 일정은 오는 11월에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만큼 성남시 거주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