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 맑음고창군24.7℃
  • 맑음거창26.5℃
  • 맑음천안25.4℃
  • 맑음남해23.0℃
  • 맑음서귀포23.3℃
  • 맑음부안22.8℃
  • 구름많음장흥24.6℃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대관령19.0℃
  • 맑음동두천25.8℃
  • 구름많음흑산도20.3℃
  • 맑음세종25.9℃
  • 맑음영광군22.1℃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19.2℃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산청25.5℃
  • 맑음이천26.0℃
  • 맑음서산23.6℃
  • 맑음태백16.4℃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문경24.0℃
  • 맑음창원22.6℃
  • 맑음북춘천26.9℃
  • 맑음서청주26.5℃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수원24.8℃
  • 맑음인천25.1℃
  • 맑음철원26.7℃
  • 맑음백령도21.3℃
  • 맑음영천20.7℃
  • 맑음고흥24.3℃
  • 맑음대구22.1℃
  • 맑음파주26.0℃
  • 맑음금산25.9℃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인제21.8℃
  • 맑음북창원24.1℃
  • 구름많음밀양24.7℃
  • 구름많음홍성26.3℃
  • 맑음북부산22.3℃
  • 맑음고창23.0℃
  • 구름많음고산21.2℃
  • 맑음의령군24.4℃
  • 맑음속초20.0℃
  • 맑음정읍23.7℃
  • 맑음함양군26.8℃
  • 맑음제천24.5℃
  • 맑음봉화21.2℃
  • 맑음광주26.3℃
  • 맑음영월25.9℃
  • 맑음보은25.7℃
  • 맑음장수24.0℃
  • 맑음춘천27.5℃
  • 구름많음강진군25.4℃
  • 구름많음영덕18.9℃
  • 구름많음보성군25.6℃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안동22.7℃
  • 맑음대전26.2℃
  • 맑음북강릉19.9℃
  • 구름많음해남23.6℃
  • 구름많음보령23.8℃
  • 구름많음성산23.8℃
  • 구름많음울산19.8℃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양평27.6℃
  • 맑음상주27.0℃
  • 맑음강화23.2℃
  • 맑음전주25.5℃
  • 맑음부여25.9℃
  • 맑음광양시24.1℃
  • 맑음의성24.0℃
  • 맑음원주27.1℃
  • 맑음울진19.3℃
  • 맑음군산24.6℃
  • 비울릉도18.7℃
  • 맑음홍천26.7℃
  • 맑음합천26.8℃
  • 맑음정선군21.9℃
  • 맑음서울27.7℃
  • 맑음영주24.2℃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남원26.5℃
  • 맑음진주24.6℃
  • 맑음청송군20.1℃
  • 맑음통영21.9℃
  • 맑음임실24.6℃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충주27.2℃
  • 맑음순창군25.2℃
  • 맑음청주27.9℃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순천24.1℃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여수22.9℃
  • 맑음부산21.5℃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3-11-24 09:59:42
동창회, 재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대구보건대 간호대학 간호학과는 23일 오전 11시 대학 인당아트홀에서 '제2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서식에는 남성희 총장을 포함한 노현정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동문회장, 주혜정 대구보건대학교 간호대학 동문부회장, 이정애 대구보건대학교병원 간호과장, 내·외부인사와 학부모, 선배간호사, 재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선서생들을 격려했다.

간호학과는 기본 이론교육을 마치고 임상실습을 앞둔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올바른 의식을 함양하고,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되새기고자 매년 이 선서식을 진행해오고 있다.

선서식에 참여한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 286명은 촛불을 이어 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숭고한 간호정신을 본받아 타인을 위해 사랑과 봉사로 헌신하는 전문의료인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대구보건대 간호대학 동창회에서는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초청 성악가의 축가와 교가 제창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선서를 한 간호학과 2학년 서명빈 학생(23·여)은 "선서식을 통해 임상현장에 나가기 전 어둠을 밝히는 촛불의 염원을 담아 숭고한 간호정신과 전문직업인으로서 간호사의 정체성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임상에 나가서도 환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간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간호학과 학생들이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남성희 총장은 "선서를 통한 오늘의 다짐이 너무나 귀하고 아름다운 순간이다"며 "간호사는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다루는 존엄한 가치적 직업분야인 만큼 전문지식과 역량을 개발해 리더쉽을 갖춘 참된 간호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